Xp
NBA       
Xp
  
KBL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Q&A
슈팅시 공격자의 다리와 충돌이 일어나는경우
 
1
  322
Updated at 2019-12-07 20:13:18

공격자가 실린더를 벗어나서 발을 뻗어서 충돌이 일어났으니 오펜스파울이 불리는게 맞는걸로 알고있는데
페이드어웨이를 할 때 부득이하게 공격자가 수비자를 발로차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도 오펜스파울이 불리나요?
그리고 페이드어웨이를 할 때 뻗어있는 공격자의 다리에 수비자가 몸을 갖다박아도 오펜스파울이 불리나요? 마치 뻗어있는 수비자의 팔에 공격자가 팔을 갖다대서 슈팅파울을 얻는것 처럼요


3
Comments
1
Updated at 2019-12-09 00:21:42

수직을 벗어나 발로 차는 경우는 실린더를 벗어나는건데 부득이가 아닌걸로 간주되지 않을까요.

 후자는 뻗어있는 다리에 수비자가 몸을 갖다대면 실린더 침범인데 디펜스파울이죠. 오펜파울이 되려면 수비자가 자리를 점유하고 있어야됩니다. 마지막 수비자팔에 공격자가 갖다대서 슈팅 파울이 되려면 수비자가 움직이는 경우가 아니면 안됩니다.

 

공격 선수는 플로어에 있든 공중에 있든 정당한 수비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수비 선수에게 다음과 같은 행동으로 신체접촉을 일으켜서는 안 된다. :  
- 팔을 이용하여 자신이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려는 행위(밀어내는 것)
- 슛하는 동안이나 슛한 다음에 다리나 팔을 벌려 접촉을 유발하는 행위

 

 

WR
1
Updated at 2019-12-09 07:45:19

1. 수비자가 가만히 서있는데 팔만 내밀고있는 경우에 공격자가 슈팅을 하면서 공격자의 팔을 일부러 수비자의 팔과 충돌이 일어나게 하면 수비자의 파울 아닌가요?

2. 뻗어있는 다리에 수비자가 갖다박으면 실린더를 침범한거라고 하셨는데 몸통 밖으로 뻗어있는 다리도 실린더에 포함되는거였나요? 공격자가 발로 차는건 실린더를 벗어난거라고 하셨는데 이 경우에는 오히려 수비자가 실린더를 침범한거라고 하셔서 헷갈립니다

3. 페이드어웨이를 하면 몸의 균형을 잡기위해 어쩔수없이 한쪽 다리가 뻗어지는데 어쨌든 실린더를 벗어난거니 이 다리가 수비자와 접촉하면 공격자파울이 불린다는거죠?

1
Updated at 2019-12-11 21:29:10

1. 수비자가 가만히 서서 팔만 내밀고 자기 영역을 점거하고 지키고 있는데

공격자가 부딪히면, 글쓴분 말 그대로라면 당연히 공격자 파울이겠지요? 

 

팔을 내민다는게 설명 부족해서 어떤 상황인지 정확하게 그려지진 않지만, 먼저 자리를 점유하고 

실린더를 지키고 있는 수비수라면 파울이 될 수가 없습니다. 그럼 수비 자체를 못하죠.

 다만 수비자가 움직이거나 손을 움직이고 있는 상황에서는 당연히 수비자 파울입니다.

  

2,3의 질문이 너무 모호해서 좀 답변드리기 애매한데, 찬다의 어감이 좀 쌔서 아마 글쓴분과 제가 이해하는 그림이 다를거같은데요, 제가 이해한 바로 말씀드리면 

어찌됬든간에 페이더웨이를 하면서 생기는 실린더 외에 발로써 수비자를 걷어차는 행위는 일단 실린더를 벗어났기도 하고 공격을 창출하려고 팔,다리를 이용하는 경우는 OF가 될 확률이 높다 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요. 확실한건 '고의냐 고의가 아니냐'는 논의대상이 아닙니다. 

 

다리가 접촉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페이드어웨이를 수비하려면 수비자는 실린더를 지키는 그림에서는 수직에서 어마한 점프로 수비를 할 수 밖에 없기에(야오밍이 데릭로즈만큼 점프해야 노비의 페이더웨이를 수직수비 가능합니다), 당연히 공격자와 최대한 붙는, 실린더를 침범할 수 밖에 없는 그림이 나옵니다.

 

그렇기에 여기서는 다리나 팔을 떠나서 컨텍이 생기면 수비자 파울이 높은 확률로 불리게 되는거죠.


 

사실 페이더웨이하면서 파울이 생길 수 있는 연속 동작중에 고의던 아니던 다리를 활용해 걷어차는 그림은 거의 나올 일이 없습니다..애초에 상대와 거리를 만들면서 공격하는 기술인데, 저는 슈팅 이후도 아니고 페이더웨이 슈팅중에 발로 걷어차는 그림이 잘 상상이 되지 않네요.

스탭 자체가 올라가면서 무릎이 뻗어나가 걷어차면 되게 이상한 그림이 됩니다.

  JR이나 코비가 페이더웨이할 때 발 궤적이 커서 제일 먼저 떠올려지는데, 다 보면 슈팅 이후 동작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