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Xp
  
KBL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Q&A
코리 조셉은 어떤선수인가요 ?
 
1
  164
2019-11-09 14:09:54

인디에서 새크로 넘어온걸로아는데
알짜 롤플레이어 느낌이 들어서요...
수비나 외곽능력이나 허슬 수준 등이 궁금합니다


2
Comments
1
1
Updated at 2019-11-10 03:17:27

네 말씀하신 대로 알짜 롤 플레이어 스타일의 선수죠. 본래 스퍼스에서 드래프트되어 포포비치 밑에서 큰 선수인데, 토니 파커의 백업으로 꽤 쏠쏠한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리틀 파커"라며 팬들의 기대도 많이 받았구요. 그러다가 FA가 되자 토론토가 그에게 제법 큰 오퍼(4년 30mil)을 던졌고, 백업 가드를 그 값에 쓰기 어려운 형편이던 스퍼스는 결국 그를 놔줬죠.

 

이후 토론토와 인디애나를 거쳐 지금 새크라멘토까지 오면서 1-2번을 두루 보는 듀얼 가드로 벤치에서 쏠쏠히 활약 중입니다. 수비력이 제법 탄탄한 편이며, 사이즈가 괜찮아 두 가드 포지션을 모두 막을 수 있죠. 포인트가드로서 경기 운영 능력이나 코트 비전은 범범한 편이지만, 세컨드 볼핸들러로선 더할 나위 없이 준수해서 활용도가 높은 선수입니다. 스타일 상 오프 가드(1번의 리딩과 볼 배급을 보조하는 2번 롤)로 제격이라서 여러 팀을 거치면서 그렇게 많이 활용되고 있죠.

 

다만 외곽슛은 다소 평범한 편이어서 아쉽습니다. 미드 레인지와 3점 라인에서 던지는 슛이 주 공격 루트이나 성공률은 뭐 좋게 봐줘야 보통에서 살짝 못 미치는 정도... 슈팅력이 좀 더 좋았더라면 한 단계 위의 평가를 받았을텐데 아쉽죠. 빠르고 저돌적인 면모가 있어서 돌파력은 제법 쏠쏠하고, 그래서 소싯적에 "리틀 파커"라 불릴 수 있었는데, 근래 들어서 림 어택 비중은 다소 줄어들고 있는 형편입니다.

 

코트 위에서 굉장히 부지런한 선수이고, 허슬 레벨도 높습니다. 늘 헌신적인 자세로 팀 플레이에 매진하는 이타적인 선수죠. 또한 코트 안팎에서 리더쉽도 좋아서 라커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다소 평범해 보이는 듀얼 가드인데, 은근히 시장에서 인기가 있는 것도 스탯에 나타나지 않는 이런 쪽에 장점이 많아서입니다. 올해 새크가 약간 동상이몽 분위기로 흐르면서 초반에 좀 삐끗한데, 뉴페이스긴 하지만 조셉같은 베테랑들이 팀을 추스르는 역할이 제법 중요해 보입니다. (전에는 셤퍼트, 템플 등이 새크에서 맡았던 롤이죠...) 

WR
1
2019-11-12 18:40:40

답변 감사합니다.

19-11-10
 
310
1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