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Xp
  
KBL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Q&A
르브론과 웨이드 질문
 
1
1
  970
2019-10-20 22:47:42

안녕하세요~요즘 마이애미 시절 두 선수의 플레이에 꽂혀서 유심히 보는중에 질문이 생겼습니다.두 선수가 마이애미에서 같이 뛰었을때 볼소유시간에 약간 차이만있지 사실 플레이 스타일은 많이 유사해보이던데 제가 잘못본걸까요?아니면 둘이 정말 플레이 스타일이 유사했나요?


6
Comments
1
2019-10-20 23:30:23

플레이스타일이 유사하다기 보단 활동반경이 유사했죠.. 둘 다 공을 잡고 적진을 흔드는 타입이기도 하구요

WR
1
2019-10-21 08:19:56

아 그렇군요..혹시 플레이 스타일은 어떤 차이점이 있었는지 알려주실수있나요??

1
2019-10-21 13:17:19

제 생각으로는 둘다 온볼에서 강력하고 앞선 질식수비로 스틸에 이은 속공 웨이드 to 제임스 구도가 자주 나왔던것같구요. 

웨이드 르브론 둘다 온볼을 하면 효율이 별로이니 웨이드가 르브론 조력자느낌으로 뛰면서 전체 구도는 르브론이 가져가고 웨이드는 2번보다는 1번에 가까운 플레이를 하고 르브론이 온볼로써 좀더 가져간거같네요. 웨이드는 컷인 플레이를 통한 득점을 주로 가져간듯하고요

(사실 그렇게 잘알지는 않아 오답일 확률이 높습니다.)

1
2019-10-21 16:16:41

둘이 만나기전 전체적인 스타일은 좀 유사하면서 르브론은 거기에 포인트 가드 역할이 좀 더 가미된 느낌이고
세세한방식에서의 차이라면 첫번째 수비수 제끼는건 둘다 빨라서 비슷한데 제끼고 나서 그다음 수비가 있을때 웨이드는 그 수비들을 찢어 가른단 느낌이고 르브론은 우당탕탕하며 가속받은 힘을 바탕으로 찍어 누른단 느낌이네요
골밑마무리는 르브론이 더 좋고 미들은 웨이드가 더 좋았고요
둘이 만난 이후는 웨이드가 온볼을 줄이고 오프볼 무브를 좀 더 많이 가져갔죠

1
2019-10-21 18:06:28

둘 다 본인 손에 공을 쥐고 아이솔레이션이나 픽앤롤 상황에서 역대급 돌파로 득접을 만드는 것을 가장 선호합니다. 슛을 받아서 하기보다는 들고 본인들 리듬으로 만들어서 쏘는 것을 선호하구요. 

 

히트 합류후에는 웨이드도 아직 쌩쌩할 때라 둘이 그냥 번갈아 가면서 일대일로 공격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둘이 잘하는 것이 부족하지만 사이즈나 재능면에서 르브론이 더 위였기 때문에 둘이서 함께 뛸때는 탑에서 공을 쥐는 역할은 르브론에게 더 몰아주고 하프코트 오펜스 시에 컷인이나 로우포스트에서 포스트업으로, 강한 압박을 통해 만들어 내는 속공으로 득점을 하는 것으로 스타일을 바꾸게 됩니다. 사실 웨이드도 프라이드와 에고가 강한 선수였는데 본인이 인정하는 르브론이었기 때문에 롤을 양보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르브론도 더 효율적으로 득점하기 위해 댈러스에 패한 이후에 포스트업을 장착하고 상대적으로 약한 삼점은 받아서 던지는데 집중하면서 40프로를 넘긴 시즌도 있었죠.

 

한팀에서 뛸때 공격에서 둘의 호흡은 속공에서는 만들어 내는 것도 마무리도 역대급이었고 하프코트오펜스에서는 아무래도 기대에 비해 약했다고 생각합니다. 증량으로 무릎에 문제가 있던 웨이드가 코트에서 계속해서 컷을 볼 수가 있는 것도 아니고 웨이드도 공을 많이 만져야 하는 선수이다 보니 중요한 순간에 르브론이 막혔을 때 웨이드에게 공이 갔을 때 부진한 모습을 보여서 중요한 경기나 시리즈에서 패배한적도 있습니다. 덕분에 심심하면 웨이드 식스맨설이 계속 나오기도 했죠. 웨이드가 한참 조던 뒤를 이어 연속으로 20+득점에 50% 이상 야투를 기록했을 때는 르브론이 헤맨적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르브론은 언젠가 포스트업 페이더웨이로 게임을 접수했던 게임처럼 충분히 완성된 포스트업 게임을 가지고 있지만  좀 더 밖에서 게임을 조율하고 어시스트를 만드는 플레이를 선호하는 것 같고 웨이드는 좀 더 본인이 직접 해결하려는 성향이 강한 것 같습니다. 나이먹고도 로우포스트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즐기는 것 같기도 했구요. 웨이드의 팬이라 편향이 있을 수 있는데 둘은 0.5 클래스 정도(0.7...???) 차이가 나는 선수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몆번 적은 적 있지만 르브론이 어빙이나 론조에서 메인 핸들러 롤을 주고 2옵션으로 컷 캐치앤 슛, 포스트업 위주로 플레이하는 것을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WR
1
2019-10-22 19:08:59

오..장문 감사합니다..혹시 그래서 결론은 볼소유시간만 좀 차이가 있었고 둘의 플레이 스타일은 비슷했나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