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Game

nba 2k20 기대되는 사람은 저뿐인가요

 
2
  2637
2019-07-15 21:40:33

2k9부터 2k14까지 꾸준히 하다가 한동안 2k 시리즈를 전혀 안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세일 기간에 2k19를 스팀으로 구매해서 플레이 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2k14보다 훨씬 게임성이 좋다고 느꼈네요.
선수 모델링이나 그래픽 면에서는 별 차이가 없어 보일수도 있지만 게임 자체는 훨씬 완성도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k시리즈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꼽는게 몇 가지 있는데
1. 지나치게 쉬운 드리블 돌파 (크로스 오버 두 번이면 이지 덩크)
2. 오버롤 레이팅과 관계 없이 키 큰 센터들의 골밑슛 = 자동 2점
3. 디펜스 사이드 스텝이 지나치게 느림 (1번과 관계됩니다)
4. 픽앤롤이 너무 쉬움, 픽 한 번이면 수비수 다 벗겨짐

이전에는 손에 좀만 익으면 르브론+키 큰 센터 조합으로 무한 픽앤롤을 통해 르브론 60점 키 큰 센터 30점 이런 식으로 매경기 게임 터뜨리고
금방 노잼이 됬는데 2k19에서는 위에 나열한 문제들이 꽤나 개선된 것 같습니다.
공격 루트도 다양해졌고 AI도 이전보다 많이 발전한 것 같더라고요.
결론은 2k20도 상당히 기대됩니다.
그래픽은 잘 모르겠고 게임성만 더 좋아진다면 아주 만족할듯 싶네요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19-08-09 19:31:38'Free-Talk'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20
Comments
Updated at 2019-07-15 21:42:57

빨리 휴스턴 로키츠로 플레이를(하악)

2019-07-15 21:44:14

저도 휴스턴으로 골스를 이겨 보고 싶네요

1
2019-07-15 21:43:38

포스트 페이더웨이 막을수가 없더군요

2019-07-15 21:43:54

저도 2k16 이후로 오랜만에 사서 하고 있는데 확실히 패턴이 다양해진것을 느낍니다 마이gm에서 시카고로 마이클 조던 드랩해서 하고있는데 넘 재밌네요~ 히스토릭 드랩을 갖고올수 있게한건 정말 좋은거 같아요

1
Updated at 2019-07-15 22:14:48

그래픽은 너프되어가지만 확실히 인게임은 점점 좋아지는게 느껴져요. 전술도 다양해져서 이리저리 하면 정말 농구경기 하는듯 해서 좋습니다. 다음작에서는 포스트업 밸런스 조금 더 잡아주길 원합니다.

2019-07-15 21:51:42

16부터 즐기고 있는데 19편까지 외적인 변화는 크게 없지만 시리즈 별로 다양하게 공격루트를 찾아가는 방법이 재밌습니다. 가장 최신작인 19에서는 포스트 플레이가 강화되어서 공격형 파워포워드로 보는 재미가 쏠쏠 하더라고요. 다음 작품도 기대 됩니다 

2
2019-07-15 21:53:14

글쎄요 그닥 동의되지 않습니다 이게임이 5년마다 한번내는게 아니잔아요? 1년마다 내는 게임인데 5년만에 하니 괜찬더라가 정말 괜찬은건가요? 인공지능 버그 문제는 엔진 교체작 이후 사실 별반 달라진게 없고 게임내적 변경은 오히려 이스포츠 진출 이후 1년마다 메타 바꾸기 수준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니라고 봅니다 기본 밸런스에 줄기를 가지고 온라인 밸런스를 따로 잡아야 하는데 안그러고 있죠

WR
2019-07-15 22:22:19

저도 어떤 말씀인지는 잘 압니다. 저도 한때는 매년 새로운 2k가 출시될 때마다 구매해서 플레이 했었고 이전작과 별 차이가 없어서 실망한 적도 많았죠.
사실 1년 사이에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2k20도 2k19를 해보신 분들은 별 차이를 못느낄 가능성이 높겠죠.
다만 게시판에 너무 부정적인 의견만 많아서 긍정적인 의견을 내봤습니다. 저처럼 최근 몇 년간 2k를 해보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신세계로 느껴질 수도 있거든요. 작은 변화들이 쌓여서 큰 변화가 이뤄지는 것이고 2k20도 어떤 면에서는 분명 2k19보다 나은 점이 있겠죠.

1
2019-07-15 22:41:22

1년사이에 획기적 발전을 기대하는건 아니죠 엔진한번 바꾸면 그걸 바탕으로 굴려가야하는거고 그거 모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은 같은엔진 우려먹인데 스위치 멀티이후 오히려 너프 1년마다 당연하듯이 메타 변경 모든 모드에서 슬라이더 지원을 하는것도 아니고 게다가 슬라 조절만으론 제작사가 그리는 메타 깨긴 매우 힘듭니다 게다가 온라인 밸런스는 따로잡아야 함에도 당연하듯이 방치 이걸 좋게 볼수 없다는거죠 각종 에디션질이나 현질유도는 제외하고 말입니다

2019-07-15 21:58:54

 동의합니다. 농구는 게임화 하기 어려운 스포츠라고 생각하는데, 지금에 와서는 정말로 농구에 가까워졌다고 느낍니다. 선수들 무브의 디테일한 리듬이나, AI의 수준(특히 수비에서), 전술의 다양화 등등 정말 많은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고 생각해요. (최근 2년 동안 LIVE도 데모로 해봤지만 다른 건 다 차치하고 인게임에서 넘사벽이라고 느낍니다.) 

그래픽 얘기 많이들 하시는데 물론 아쉬운 건 사실이지만 개인적으로 큰 결격은 안되네요. 그보다는 마커와 마이팀에서 현질유도가 제일 속상한 부분이에요. (갈수록 높아져가는 컨트롤 난이도 때문에 주변에 같이 할 사람이 적다는 것도...)

그래픽이야 차세대기 이전에 좋아지기를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고, AI가 더더 발전하고 자연스러운 무브들을 더 다양하게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농구게임은 뭐니뭐니해도 인게임이죠.

Updated at 2019-07-15 22:28:06

게임도 게임이지만 오랫동안 nba를 봐왔는데 이번처럼 큰 대격변은 처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엄청난 로스터 변화로 인해 주목할 팀을 손으로 꼽기도 힘들 정도라, 게임으로 접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게임성과는 별개로 이번 2k20을 기대합니다. 특별한 변화도 없지만 또 나름 안정성(?)은 있다고 위안하며 하기도 하고요. 

6
2019-07-15 22:30:12

 제가 생각하는 2k의 가장 큰 문제는 발전이 없는 물리엔진 입니다.

그 스케이트 타듯 미끄러지는 움직임은 ...... 

2019-07-15 22:32:23

피파는 괜찮은거같은데 말이죠..

2019-07-15 22:34:13

제 말이 그 말입니다, 분명히 개선 가능할것 같은데 말이죠....

2
Updated at 2019-07-15 22:42:07

 오랜만에 사셔서 그럴거예요.

 

매년 하는 사람 입장에선 돌파가 쉬운 작품이 아니었죠. 

 

16,17 돌파 어렵고 18 쉽고 19 어렵고 이렇게 막 왔다갔다 합니다. 

 

말씀하신 사이드스탭이 돌파 수비의 중요한 요소인데 이것도 매년 왔다갔다해요.  

 

그리고 그래픽도 확실히 퇴보했습니다 

2019-07-15 22:51:31

저는 15때부터 매 시리즈 즐기는 유저입니다. 이번 작은 유난히 난이도 올릴 수록 공격 패턴이 간소화(?)된다고 할까요? 난이도 세팅이 좀 너무하다 싶을 정도라서 잘 통하는 공격 패턴을 쓰는 비율이 타 시리즈보다 월등히 높아요.

2019-07-15 23:30:53

옛날에 친구들이랑 2k했던 기억나네요. nba좋아하는 사람으로서 2k 만한 게임은 없는 것 같아요

1
2019-07-16 01:08:13

2k 사이드스텝밟을때랑 이동할때 미끄러지듯 움직이는거,드리블치면서 앞으로 나갈때 순간이동하는..모션같은 자잘하게 몰입을 방해하는게 좀 있습니다 그거 외엔 저는 만족합니다 너무거슬릴때는 한동안쉬다가 하면 또재밌는데 또 거슬리는게 눈에보여서 겜안하다가 하고를 반복중이네요

2019-07-16 01:21:21

저도 공감하는 순간이동요 난이도 높일때 1대1능력 없는선수가 수비 완벽하게 해냈다고 봤는데 순간이동할때 꽤되더군요.. 그것때문에 짜증나서 게임 접었습니다...

2019-07-16 11:42:18

다른건 불만 크게 없는데 마커 현질유도하면서 능력치 제한 걸어놓은건 최악입니다. 그 후론 마커 다신 안합니다.. 물리엔진은 리바할때 팔이 백보드 통과해버리는 그런것만 없었음 좋겠어요.

24-02-18
 
6844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