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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작 돌파 너프가 가져온 안타까운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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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21 14:38:41

이번 작 들어오면서 수비가 강화되면서 드리블 돌파가 어려워졌죠. 근데 유저들은 바뀐 드리블 커맨드 조작도 익숙해지고 패턴도 찾으면서 공략할 여지가 있지만 AI는 그게 안 됩니다.
마커로 PF를 하고 있는데 우리 팀 에이스 볼 핸들러도 상대 팀 에이스 볼 핸들러도 스크린 없이는 돌파 한 번을 깔끔하게 못해요. 이게 너무 비현실적으로 느껴집니다.
실제 경기에선 하든이나 어빙, 폴 등 볼 핸들링이 좋거나 스피드가 빠른 선수들은 아이솔레이션으로 곧잘 득점을 하는데 게임에선 전혀 못해요. 그냥 자기들끼리 부둥껴 안다가 어거지 슛 던지는게 다인데 보는 제가 더 답답하더라구요 ㅋㅋ
제가 항상 바래왔던 컷인 시도 증가가 이번작에 반영이 되었고 포스트 무브도 괜찮아져서 좋은데 저런 좀이 좀 아쉽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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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18-09-21 14:44:53

정말 공감합니다
휴스턴에서 파포로 마커하는데
하든이 돌파하는걸 본게 손에꼽아요
스크린타고 스텝백3점
아니면 캐치앤3점 이게 다에요

WR
2018-09-21 15:09:55

맞아요. 전작에서 파크나 프로암에서 주 샷크 부 볼핸들링이 사기캐였고 드리블 유저를 락다운디펜더 유저가 절대 못 이겼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온라인 밸런스를 위해 이런 인게임 변화가 일어난거 같은데 리그 게임은 오히려 비현실적이 되버린거 같아요. 죄다 속공이든 하프코트 오펜스든 3점만 던지고 컷인 조금이 다인거 같아요.

2018-09-21 17:11:43

컥.. 이런 단점이 있었군요..

WR
2018-09-21 17:43:05

네. 개인적인 생각일지도 모르지만 상기 문제때문에 이번 작 리그 인게임은 비현실적인 것 같아요.

2018-09-21 23:19:04

2K 스크립트의 한계라고 봅니다.

유저가 원하는 돌파는 힘, 공간, 능력치가 조화롭게 적용되어야 하는데 모든 값이 절대적이여서 유연성이 없는게 아쉽죠. 이게 되면 저게 안됩니다.

게다가 작년에 돌파를 연출하기 위해 물리적인 충돌이 유연해졌는데 부작용으로 발생한 애니메이션 클립핑 현상을 아직 해결 못 한거 같아요.

WR
2018-09-22 00:17:21

지난 작엔 너무 돌파가 잘 되서 문제고 이번 작은 돌파가 너무 안 되서 문제네요. 중간값이 없어요 ㅠㅠ

근데 애니메이션 클립핑 현상은 뭔가요?

2018-09-22 01:05:23

관통이요. 

올해 스틸 잘 나오는 것도 예전 값으로 돌려놔서 그런거고 충돌시 적당한 값을 찾아야 돌파를 제대로 표현할 텐데 말씀대로 중간이 없습니다.

직선 주로 아닌 이상 대각선은 뒤에 있어도 갑자기 락인이 되어버리니..

WR
2018-09-22 01:07:50

대각선 락인 진짜 심한거 같아요. 이번 작엔 L스틱 크로스오버나 모멘텀 크로스오버는 진짜 정확한 공간 파악 안하고 쓰면 무조건 막히더라구요. 그냥 홉스텝이나 이스케이프 동작 후에 공간 생기는 곳으로 직선으로 가는게 오히려 돌파 효율이 괜찮게 나오는거 같아요.

2018-09-22 01:19:32

픽앤롤도 그렇고 직선 주로는 열어뒀더라고요.

스포츠 게임에서 이동조차 정해진 값이 있다는 게 좀 황당한데 이거라도 있어서 다행입니다.

전 돌파도 그렇지만 난이도 세팅이 제일 병맛인거 같네요. 스포츠 게임에서 액션 롤 플레잉식의 요인들이라니..

2018-09-28 10:48:49

 근데 하든은 돌파 못 하고 스텝백 3점만 던져도 너무 잘 들어가던데... 수비 아키타입 없으면 슈가로 하든 막기 너무 어려워요

WR
2018-09-28 11:29:12

저는 휴스턴 PF로 뛰는데 슈퍼스타 이상 난이도 가면 하든 스텝백 3점 거의 팅이에요. 스크린 제대로 걸어줘서 돌파길 열려있는데도 굳이 스텝백 시전하는거보면 한숨이 푹~
근데 제가 말하고자 하는 점은 AI들끼리는 아이솔 돌파를 전혀 못하는게 비현실적이라는 겁니다. 실제 리그에서는 패너트레이션 득점도 많이 나오는데 그런게 전혀 없으니까요.
근데 쿰보는 하더군요. 표지모델 버프인가..?

2018-09-28 11:32:20

전 레이커스 슈가가 주캐인데, 상대팀으로 플레이하면 날아다니는 르브론이 왜 우리팀일 땐 야투율이 40%도 안 나올 때가 있는건지... 우리팀 슈퍼스타가 못해지는게 답답하긴 해요.

2018-10-15 13:48:49

아예 돌파를 못해서 그냥 못하고 있어요. 그냥 2k18이나 다시 할까봐요.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야 되는데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받고있네요.

뭔 드리블을 쳐도 가로수비가 장난 아니여서 거의 애인 마냥 딱 붙어있네요.

방법이 업센요.

24-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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