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Game

nba2k18 뉴비 게임 질문! (스팀 pc 한글버전)

 
  769
Updated at 2017-12-04 18:20:25

 11번가 통해서 37000원 정도에 스팀코드만 받고 샀는데요... 제가 2k 시리즈를 한 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질문드려요!

 

1. 처음으로 마이커리어를 해봤는데 좀 어려운 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옵션에 CPU/사용자 난이도 설정(3점슛 성공률, 패스정확도, 중거리슛성공률, 레이업성공률 등등...)에 가서 3점슛 성공률을 80정도로 올리고 했는데 처음이랑 별반 다를게 없는거 같아요 ㅠ 

-> 옵션에서 난이도 설정을 하면 Play now 에서는 적용이 되는거 같은데 마이커리어에서는 적용이 안 되나요?

 

2. 자세히 알아보니까 nba 시즌이 갈수록 선수별 오버롤 능력치가 업데이트 되는거 같은데, 일반 온라인 게임처럼 nba2k18도 게임 시작전에 업데이트 된 것이 있으면 업데이트가 되는 거 맞나요?

 

3. 제가 지금 키보드로 하고있는데... 게임에서 자꾸 뭐 게임패드? 그런게 없다고 뜨더라구요! 꼭 필요한가요?

 

4. 롤인벤이나 던파인벤처럼 보통 온라인 게임은 게임별 커뮤니티가 있는거 같은데, nba2k 는 따로 정보를 얻을만한 사이트가 없을까요?

 

 

세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릴게요 ㅠㅠ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17-12-04 18:24:32'Free-Talk'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4
Comments
2017-12-04 18:18:36

다른건 제가 잘 몰라서 뭐라고 말씀드리기 힘들고

3번은 패드 사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키보드로 하다가 화딱지나서 엑박패드 사서 연결해서 하는데 훨씬 편하고 재밌습니다.

비싼게 문제지만요.. 용산가면 그나마 좀 싸게 살수있습니다

WR
2017-12-04 18:20:46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ps3는 있긴한데... 연결이 가능할까요?
2017-12-04 19:01:02

제가 아는것만 답변해드리자면

3번은 패드는 꼭 사셔야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4번은 제가 아는 것은 루리웹에 2k18 게시판이 있어요.

 

아래는 불확실한 정보입니다.

 

2번은 시즌이 가면서 능력치가 바뀌는 것은 해당 선수의 성장 혹은 노쇠화로 인한 능력치 감소가 있고요. 게임 업데이트로 능력치가 바뀌는 것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로스터 업데이트로 로스터가 바뀌는 것은 캐릭터 생성일 기준입니다. 예를 들면 마이커리어를 신나게 하고 있었는데 멜로가 오클로 이적했고 이에 따른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면 이 경우에는 로스터 업데이트가 바로 적용되지 않아서 멜로는 뉴욕에 있게 됩니다. 왜냐하면 멜로 이적 업데이트 이전에 이미 생성된 캐릭터로 시즌을 보내고 있었기 때문이죠. 반면 멜로 이적 업뎃 이후에 만들어진 마커 캐릭터는 이러한 점이 적용되어서 정상적으로 멜로는 오클에 있게 되는 것이죠.

 

1번은 마커 캐릭터가 초반에는 능력치가 너무 안좋아서 슬라이더의 영향이 정말 미미해서 느끼지 못하는 것일수도 있고요. 마커 전용 옵션은 아마 내비게이션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는것들일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첨언해드리자면 마커 초반에 가드포지션.. 특히 3점슛이나 미드레인지 쏘는 타입은 초반에 힘들거에요. 배지도 없고 능력치도 너무 낮아서 진짜 안들어갑니다. 하지만 2k18에는 마법의 세글자가 있습니다. 바로 '픽앤롤'이죠. 이것만 제대로 활용하신다면 모세의 기적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하나 더.. 패스하실 때 '아이콘패스'라는걸 사용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엑박패드 기준으로(제가 엑박패드 유저라..) lb버튼을 꾹 누르시면 빅맨들이 스크린을 서러 옵니다. 그리고 스크린을 완전히 섰을 때 다시 lb버튼을 누르시면 골밑으로 돌진하구요. 원하시는 선수를 스크리너로 쓰고 싶으시면 lb를 짧게 누르면 선수 위에 버튼들이 있는데 해당하는 버튼을 길게 누르시면 그 선수가 스크린을 해주러 나옵니다. 똑같이 활용해주시면 되구요. 아이콘패스는 쉬워요 rb를 누르시면 lb눌렀을 때와 마찬가지로 선수 위에 아이콘이 뜨는데 해당하는 버튼을 '짧게' 누르시면 원하는 선수에게 패스가 갑니다. 이게 아이콘 패스구요 2k하시는 분들은 거의 패스의 90% 이상을 아이콘패스를 사용하실꺼에요.

 

그럼 즐겜하시길

2017-12-07 16:23:05

마이커리어는 커스텀 슬라이더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번 2K 같은 경우 기존 작품들과 다르게 난이도를 슬라이더와 통합해놨는데, 마이커리어에서 난이도 설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로-명예의전당까지 루키와 커스텀을 제외한 난이도만 제공됩니다.

물론 치트엔진을 통해서 슬라이더를 설정해두시면 인게임에 적용은 됩니다만... 프로그램 실행시마다 계속 치트엔진으로 맞춰야하고, 파크와 프로암같은 온라인 매치를 제외한 레귤러 시즌과 플레이오프만 하시더라도 부당 플레이에 대한 리스크를 안고 가셔야합니다. 

24-02-18
 
683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