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Game

2k16 모발 마커 질문좀요~

 
  580
Updated at 2016-07-10 18:23:06

제가 6피트 11인치에 240파운드 스몰포워드를 키우고 있거든요(듀란트와 신체조건이 동일합니다)
이 캐릭터의 시그니처 스킬로 무엇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별개로 이 캐릭터의 emotion 수치가 업글을 안했는데도 99인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각 능력치별로 최대 수치가 92인걸로 알고 있는데 신기하네요..


6
Comments
1
2016-07-11 00:13:25

이모션 수치가 판정에게 항의하는 비율인데 사실상 14엔진 기반 게임이다보니 테크니컬 파울이 30구단 시즌 내내 1개도 안나오게 되어 있거든요. 즉, 사실상 의미 없는 능력치라서 걍 만땅을 준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스몰포워드로 키우신다면 플레이 스타일 (작성자분의 취향이 아니라 플레이어 작성시 설정하신 것)에 따라 능력치별 만렙이 다 다르고, 이에 따라 시그니처 스킬 2,3레벨의 유무도 달라지므로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적어주시면 답변이 가능할거 같네요

WR
Updated at 2016-07-11 06:44:30

플레이스타일은 올-어라운드 에요 그리고 포스트훅하고 페이더웨이 최대 능력치가 95고요 스피드 90에 퀵니스가 80 버티컬이 90이에요 리바운드 공수모두 85고요 클로즈 미디엄 3점슛 모두 90입니다
혹시 답변주시는데 필요하신 거 더 있으시면 물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Updated at 2016-07-11 14:55:37

음.. 올라운더 스타일이면 생각보다 3레벨 시그니처를 찍을게 많이 제한되는게 사실입니다(물론 반대로 말하면 이것저것 다 2레벨은 가능하다는 말도 됩니다만..).

신장을 보아하니 파워포워드가 세컨 포지션 지정이 되실텐데, 이러면 백코트 프런트코트 수비를 둘 다 봐야해서 좀 더 까다롭죠(제가 장신 스포를 안하는 이유..)

각설하고, 스몰 포워드는 각종 시그니처 스킬을 덕지덕지 발른 괴물들이 우글댑니다.
당장 르브론, 멜로, 듀란트, 카와이, 폴 조지가 있지요.
파워 포워드 포지션도 만만치 않은게, 그리핀을 필두로 다들 시그니처 2~3개를 장착한 선수들이 상당히 많지요.
1. 때문에 일단 '락다운 디펜더' 스킬이 있으면 좋습니다. 직접적인 체감이 안되더라도 일단 공격 시그니처 스킬을 죄다 무효화해서 확률을 어떻게든 줄일 수 있으니까요.
2. 공격을 위해서는 골밑을 당연히 파야되니 '피니셔' 스킬은 어느 포지션이나 필수구요.
3. 당연히 점퍼가 중요하니 '데드아이' 스킬도 필수로 봅니다.
4. 능력치 부스트를 얻을 수 있는 '마이크로웨이브' 스킬도 주전에 오르셨다면 매우 좋습니다. 일관성 능력치의 영향을 좀 탑니다만 보통 슛 3연속 성공이면 바로 발동하죠.
5. '스크래퍼' 스킬도 아주 쓸만한 것이, 설명에는 루즈볼 상황에서 발동한다고 쓰여있지만 실제로는 그냥 확정권이 없는 상황에서 다 발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리바운드 상황에서도 발동하는지라 여러모로 스탯 쌓기에 좋습니다.

일단 전포지션 공용으로 좋은 스킬이 위 5가지고요. 그밖에는 팀 동료 상황이나 작성자분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 여기부터는 요구사항을 말씀해주시면 추가 조언을 드릴 수 있을거 같아요

아참, 신장이 크면 단점인게 신체 관련 능력치 키울때 추가 패널티가 붙는 걸로 기억합니다. 주의해주세요.
WR
Updated at 2016-07-11 16:48:13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골밑닥돌이 재밌던데(르브론처럼) 슈가와는 다르게 퀵니스 수치가 좀 낮아서 그런지 돌파가 잘 안되더라구요..(퍼스트스텝) 플레이스타일을 슬래셔로 할 걸 그랬나봐요.. 비록 올 어라운더지만 슬래셔에 맞는 시그니처 스킬 몇가지 추천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드릴게요~

그리고 혹시 괜찮으시다면 Aran님이 생각하시는 스포 이상적인 사이즈를 물어봐도 될까요?? 신체 관련 능력치는 어떻게 키우는 건지도요.. 제가 몰랐던 다른 능력치가 있는건지.. 페널티가 무엇인지도 궁금해지네요..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도움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슈팅공략하고 어제 올리신 포스트업 공략 까지 정말 잘 써먹고 있습니다.

추가) emotion 관련 인데요.. 다른 캐릭터들은 보니까 업글을 해야 되네요 업글을 해도 최대 90이고.. 이거 혹시 왜 이런지 아시나요?? 듀란트 스포 계속 키우라는 건가.. 뭔가 이 캐릭만 특별한 거 같네요 혼자만 99..

1
2016-07-11 19:30:33

신체 관련 능력치가 별게 아니고, 스피드를 말씀드리는 겁니다(버티컬이랑 퀵니스는 제가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키와 몸무게가 높을수록 올리는데 필요한 포인트가 비례해서 늘어나죠.

물론 키가 크면 당연히 타점이 높아지고, 덩크도 쉬워지며 블록 및 스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몸무게는 힘 능력치와 더불어서 접촉시 상대 체력에 영향을 주고 포스트업에서 밀리는 비율을 줄여줍니다.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이득에 대한 패널티랄까요(단점도 있지만 일단 농구는 키가 가장 중요하니).

그리고 사실.. 슬래셔 타입은 스킬보다는 유저의 손빨(...)과 경혐빨, 드리블 컨트롤빨을 타는 경향이 강합니다. 사실 가장 필요한 필살 드리블이 있는데 이거 하나만 가지고 공략을 쓰자니 너무 짧아서(길어야 5줄?) 답글로 써드려야할지 고민이긴 하네요.

일단 '피니셔'는 당연히 필수시고,
'앵클 브레이커'는 사실상 '상대를 앵클 브레이크 시키는 것'이 선결과제라 극도로 까다롭지만 일단 슬래셔에겐 필수 스킬입니다.
슬래셔 타입의 특성상 풀업이 대단히 중요해지는데(돌파가 안되면 억지로 공간을 비집고 쏴야하니), '샷 크리에이터' 스킬도 매우 좋습니다.
블록을 피하기 위한 '아크로바틱'도 나름 쓸만하죠(물론 필수는 아닙니다만).

그리고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작성해놓은 시트를 보니까 슈가는 애슬래틱, 포가는 3점 전문가가 이모션이 99네요. 그냥 하나씩 정해서 선물로 준 느낌이랄까요.

WR
2016-07-11 19:55:13

아 슬래셔가 손을 많이 타나요.. 제가 또 손 안좋기로는.. 그래도 슬래셔가 재밌더라고요 한번 르브론 만들어서 키워봐야 겠습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필살' 드리블이 뭔지 정말 궁금해 지는군요 갑자기

장난이구요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겜알못이 덕분에 많은 정보들 알아 갑니다 감사합니다~

24-02-18
 
6841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