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Multimedia
/ / /
Xpert

클리퍼스를 뿌리치는 케빈듀랜트의 6차전 활약(50-6-5)

 
9
  1536
2019-06-27 00:05:33

https://youtu.be/zEuw3tJKW0o
영상을 찾아보던 중에 듀랜트를 검색하니 경기 영상은 저 밑에 있고 부상과 이적에 대한 온갖 분석만 있어 조금은 씁쓸했네요..
저는 듀랜트의 플레이오프 게임 레벨을 한창 최전성기의 마이클조던이나 르브론이나 코비 정도로 생각하지는 않긴 합니다. 디시전이나.. 자기를 엄청나게 물어뜯고 달라드는 적을 혈투 끝에 제압해버리는 이런 맛이 조금은 아쉽달까요.
그럼에도 듀랜트는 그가 가진 사기성으로 조던 코비 르브론이 하는 것과는 또 다른 영역으로 게임을 지배합니다.
미드레인지는 아무리 좋아도 50%짜리 2점 야투 정도고 이건 3점 35% 정도만 넣어도 훨씬 높은 기대값입니다. 하지만 이걸 55%,60%로 때려박는다면 그 얘기는 달라지는데 그걸 조던과 노비츠키 이후 듀랜트가 구현하네요.
사실 포스트업도 아닌 그냥 페이스업 미드레인지는 좋은 샷셀렉션은 아니고 컨테스트도 어렵지 않은 슛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위 영상만 보셔도 듀랜트도 꽤 컨테스트를 심하게 당하고 좋은 셀렉션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무브도 많아요.
그러면 뭐 어떻습니까. 넣으면 끝이죠.
듀랜트가 무브자체로 수비가 컨테스트하기도 힘들만큼 제압해버리고 쏘는 미드레인지는 조던이나 코비 정도는 아니지만 어차피 나는 안 찍혀! 라는 기본마인드에서 오는 가볍게 올라가는 풀업의 능력은 역대 최고라고 봅니다. 조던이나 노비츠키, 브라이언트 보다도 위라고 봐요..
슈팅 메커니즘에 대해 생각해보신분들은 듀랜트가 올라가는 저 메커니즘이 얼마나 괴물같은 능력인지 아실거에요.

아이러니하게 저 동작이 상당히 어렵고 신체에 무리를 동반하는 동작이고 그에 따라 부상이 왔고.. 부상 후 저 능력을 상실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하게 되지만요..
듀랜트의 이번 플레이오프가 통째로 180클럽이었죠 아마? 듀랜트가 부상 없이 계속 비상 할 수 있었으면 그가 앞으로 많은 나이에도 2차 조던처럼 활약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도 꿈은 아니었을거 같았습니다.
아무쪼록 정점에 있던 그의 능력이 최대한 살아돌아오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뉴욕이나 브루클린같이 당장의 사치세 압박이 없는 곳에서 아주 넉넉하게 회복할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커즌스도 봤지만 이게 1년 회복기간을 갖고 돌아와도 다시 폼 찾는데 최소 1년. 한마디로 윌킨스처럼 재기하려고 하더라도 2년은 잡아야돼요. 괜히 당장 챔피언쉽 레벨 팀에 합류해서 제대로 복귀시간을 못 가지는것보다는 그게 훨씬 나을겁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