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 Multimedia
/ / / /
Xpert

작년 컨퍼런스 파이널 6차전 엘리미네이션 게임 르브론(46-11-9)

 
12
  2979
2019-06-26 23:45:08


https://youtu.be/EyxnXzNcfcU

르브런의 작년 컨퍼런스 파이널 6,7차전 그리고 파이널 1차전까지의 3경기는 플레이오프 3경기 활약으로 끊었때 마이클 조던 빼고는 이런 캐리력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드는 지배력이었습니다.
그와 별개로 터런 루의 공격쪽 전개도 과소평가 되어있다는 생각은 드네요.. 로지어 스마트 브라운 테이텀 모리스 호포드 베인스 등 좋은 수비수들이 즐비한 셀틱스의 수비진을 조지힐과 제이알의 야투 침묵 속에서 제프그린과 코버를 활용하여 공략하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제 아무리 르브론이 괴수더라도 집중 견제 받으면 힘들 수 밖에 없는데 스페이싱을 비롯한 공격 세팅은 참 대단하네요.. 제이알이 또 저런 세팅을 위해 찐득한 스크린을 걸어주는 가드로는 쏠쏠해서 못 버린건가 싶기도 하구요.
근데 왜 르브론만 없으면 조던 클락슨 아이솔 같은 코버나 후드에게 스크린 타고 나와 던지는 점퍼 기회 하나 못 만들어주는 감독이 되어버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르브론이 얼마나 잘하냐를 떠나서 르브론이 패스 뿌리는 타이밍과 아이솔을 가져가는지 포스트무브를 가져가는지 킥아웃을 가져가는지 샷셀렉션과 디시전을 보면 그의 게임 레벨이 얼마나 절정에 달해있었는지 농구를 많이보고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느끼실겁니다. 마이클조던과 한창 리핏 할때의 코비 브라이언트. 포지션과 롤이 너무 다르지만 2000년대 초반 티미와 오닐. 이정도가 저정도 레벨의 게임을 플레이오프에서 보여준 전부가 아닌가 싶습니다. 매직과 버드는 제가 못보기도 했고 너무 예전이라서요..

최근에 바쁘다가 오랜만에 밤에 예전 NBA 하이라이트 보며 쉬는데 참 좋네요.. 다들 좋은 밤 되세요!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