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ree-Talk
Xp
NBA       
Xp
  
KBL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NBA Multimedia
제가 이 친구를 참 싫어하긴 하지만....
 
1
14
  6152
Updated at 2019-05-16 19:55:41



게시판에 쿤보 관련해서 릅이 같이 거론된 글이 있어서 문득 예전 생각이 나서 이 경기를 찾아보았습니다. 다시봐도 좀 울컥한 게임이네요.

사실 전 릅의 팬이 아닙니다. 솔직히 지금은 거의 안티에 가깝죠. 저는 클블 1기 릅의 열렬한 팬이었고 착하고 성실하고 반듯하던 그가 원클럽맨으로서 제 2의 조던이 되길 누구보다 더 바랐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랬기에 그가 사우스비치로 떠날 때 누구보다 극렬한 안티가 된 사람이기도 합니다. 히트에서의 모습도... 제가 바라보던 슈퍼 히어로가 아닌 빌런에 가까운 모습이라 생각했고요.

그러다 이 친구가 다시 오하이오로 돌아왔을 때 저는 씁쓸한 마음이 있으면서도 조용히 박수를 쳐주었습니다. 물론 그는 더이상 제가 과거 좋아했던 날렵하고 슬림한 스윙맨이 아니었고 헤드밴드도 벗어 던지고 수염도 더부룩하게 난... 참 많이도 변한 모습이었지만... 그래도 고향으로 다시 돌아와준 그에게 전 조용히 박수를 보냈습니다. 무언가 미우면서도 잔잔한 감동도 느꼈고요..

그러다 역대 최강팀이라는 73승 골스를. 그것도 파이널 1-3으로 몰린 상황에서 멱살 잡고 팀을 이끌며 내리 3승을 거두어 역전 우승을 하는 걸 보며.... 특히 이궈달라의 결정적 득점 직전 전성기 점프를 그대로 재현하며 미친 체이스 다운 블락을 하고. 이후 결정적 득점을 하고는 코트에 엎드려 우는 그를 보니... 저도 슬그머니 눈물이 났습니다.

저도 참... 기다렸던 클블에서의 우승이었는데... 참 오래도 걸렸구나. 많이도 돌아왔구나 하면서요.

제가 예전에 기대하던 제 2의 조던 모습에서는 멀어졌지만 뭐랄까.... 그냥 이제는 이 친구가 이 팀을 떠나 다른 곳으로 간데도 그동안 수고했다 축복해줄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마음이었습니다.

물론 쿤보도 대단합니다. 저는 쿤보의 괴물스러운 모습에 박수를 보내긴 합니다. 하지만 아직 제 마음에선 릅이 지금은 더 대단한 선수긴 한 것 같아요.

쿤보는 자신을 증명하기위해 더 열심히 해야할 겁니다. 저 같이 여전히 그 기량을 조금은 의심하는 사람들을 위해서요. 하하

그리고 아직 그에게는 기회가 너무 많고요. 저는 카와이와 토론토가 파이널에 가길 바라지만, 만약 쿤보가 파이널에 간다면!!! 제 머리에서 릅의 저 파이널 퍼포먼스를 완전히 지워버릴 정도의 드라마와 활약을 보여줘서 저도 쿤보를 이제는 릅보다 더 최고!! 라고 인정할 수 있게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하지만 아직은... 이 미운(?) 놈이 제겐 최고인 것 같아요. 크크

생각해보니 그동안 전 릅에게 미운 정 고운 정 다 쌓인 것 같네요.

괜시리 미운 놈. 크크.....

그래도 이 친구가 보여준 퍼포먼스가 얼마나 대단한 것들이었는지는 인정합니다. 진짜 쉽게 다른 선수와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이 친구는 정말 역대로 봐도 대~~~~단한 거물이었음을 인정합니다.

이제 더는 안 미워할테니... LA에서 남은 커리어 동안 정말 즐농하기를!!

PS
아들과 NBA에서 한 시즌만 같이 뛰고 은퇴하면 바랄게 없겠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