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 Multimedia
/ / / /
Xpert

조단 클락슨 2014 스카우팅 리포트

 
  1472
2014-06-27 16:07:40

신장 w/shoes - 6' 5".  윙스팬 - 6' 8".  체중 - 186 파운드.


장점

포지션 대비 사이즈 - 포인트/콤보 가드로서 탁월한 사이즈. 인사이드에서 작은 PG들을 상대로 사이즈를 이용하여 득점. 훌륭한 코트비젼은 아니지만 사이즈를 이용한 패스에 능하다. 아직 훌륭한 수비수는 아니지만 사이즈로 인하여 포텐셜이 있다. 공 없이도 플레이 할 수 있다. 약간 다재다능.

속공 득점 - 속공, 얼리오펜스 상황에서 위험한 선수. 폭발적인 운동능력은 아니지만 공을 가지고 매우 부드럽고 유연하게 움직인다. 수비가 자리잡기 전에 공격하는 것에 능하다.

림 어택 - 림 공략이 매우 좋다. 유망주 PG 중에서 상위급 득점력. 아주 좋은 림 근처 피니셔. 컨택 후에도 잘 마무리한다. 플로터를 다양한 앵글에서 쏠 수 있고 슛터치가 훌륭하다. 픽앤롤, 아이솔레이션 상황에서 솔리드하다.


단점

외곽슛 - 매우 기복이 강한 점프슈터. 캐치앤샷이 좋지않고 풀업이 그나마 낫지만 기복이 있다. 타점, 포물선이 낮다. 제한적인 레인지.

PG 스킬 - 아직 득점과 플레이 메이킹 사이의 균형을 배우고 있는 중. 유망주 PG중 어시스트/턴오버 비율 최하위. 움직이는 도중 비젼이 매우 좁아진다. 정돈이 안된 무리한 플레이가 많다.

온 볼 디펜스 - 좋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돌파를 그렇게 잘 차단하지 못한다. 평범한 측면스텝으로 빠른 PG를 상대로 고전. 터프함, 피지컬이 부족하다.

NBA 레벨에서 공격 창출 - 대학에서는 사이즈의 이점으로 잘 플레이 하였으나 NBA 레벨에서는 평범한 운동능력, 볼핸들링, 퍼스트스텝. NBA 수비를 상대로 꾸준히 잘 할 수 있을지 의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