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Maniazine
/ / /
Xpert

[번역]토니 파커의 귀환과 이별에 대하여

 
28
  1951
Updated at 2019-01-16 15:04:30

번역을 처음 해보는데 굉장히 어렵군요.

 

http://www.espn.com/nba/story/_/id/25737549/inside-tony-parker-departure-spurs

2019114Michael C. Wright 기사

 

그들은 내가 정말로 떠날거라는걸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토니 파커는 그가 고향이라고 말하는 장소에서 1200마일 떨어진 샬롯의 스페트럼 센터에서 말했다.

샌안토니오와의 이별에서 아직 상처가 있지만, 파커는 함께 한 굉장한 17년에 집중하기를원한다.

그렇기에 파커가 월요일날 샌 안토니오의 AT&T 센터로 귀환할때, 그는 당신이 몇가지 사실을 알기를 원한다.

그는 샌안토니오를 사랑한다 –“그곳의 모든것을그리워한다, -- 그의 명예의 전당에 기록될 커리어가 끝난다면 샌안토니오에서 지내기를 계획한다. 동시에, 그는 스퍼스가, 많은 사람들이 그의 커리어가 끝났다고 믿은 Left Quadriceps tendon 부상이후에, 그에게 자신을 증명할 기회를 주지않은것에 대한 깊은 슬픔을 느낀다. 심지어, 그것은 그가 회복에 10~11달이 걸릴 부상을, 팀을 위해 208일만에 복귀한 이후의 일이었다.(당시, 샌 안토니오는 카와이의 부상에 씨름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저는 사람들이 그것에 집중하지 않기를 바래요”, 파커는 스퍼스가 그의 귀환을 따뜻하게 맞아줄것을 그리며 말했다.

 

파커, 36세는 샬롯 호넷츠에서 백업 포인트가드와 멘터로서의 새 역할을 활력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의 새 역할은, 줄어든 코트 위에서의 시간을 제외하고, 그가 지난 17년간 샌 안토니오에서 했던것과 많이 다르지않다. 파커는, 샬롯에서의 락커룸 리더이다. 호넷츠의 초년차 감독 제임스 보레고는 호네츠를 승리하는 프랜차이즈로 만들기 위해 파커가 그렉 포포비치에게 배운 레슨들을 전할수 있게 파커에게 힘을 실어줬다.

 

호네츠 주전 포인트 가드 켐바 워커는 말했다. “그는 이곳에서 아마 샌 안토니오에서 누렸던 자유보다 많은 자유를 누리고 있습니다.”

 

밀워키 벅스의 감독 마이크 부덴홀저 또한 말햇다. (그는 파커와 2001년부터 2013년까지 함께 일했다), “파커는 승리에 필요한 모든 작은것들을 이해합니다. 필름 세션부터 락커룸까지, 그는 자신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유니크한 방식이 있으며 그가 사람과 대화하는 방식은 대단합니다.”

 

그가 샬롯으로 가지고간 그런 영향들은, 이제 샌 안토니오에서 그리워 하는것 들이다.

 

스퍼스 GM R.C 뷰포드는 파커가 그를 위해 옳다고 선택한 결정을 보는 것 보다, 그가 매일 우리와 함께 있지 않다는것이 더 힘들다고얘기한다. “우리는 그를 너무 존중한 나머지 그의 골을 존중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우리는 토니를 그리워합니다, 왜냐하면 그가 우리 프로그램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것은 수 많은 해들중 올해가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영향을 잃어버리는것은, 그만큼 그가 우리에게 큰 임팩트를 주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스퍼스가 그렇게 파커를 중시하고, 파커가 샌 안토니오를 그렇게 사랑했다면, 어째서, 스퍼스의 빅3(팀 던컨과 마누 지노블리)중 유일한 멤버, 파커를 은퇴가 아닌 FA로 떠나보내게 했을까? 그 질문에 대한 복잡한 답은 다음 것들이 포함되어 있다. Quad 부상, 포포비치와의 대화, 오래된 친구와의 전화통화, 그리고 던컨과의 야생 멧돼지 사냥.

 

보레고는 그가 스퍼스 훈련시설에서 파커를 만난 순간을 기억한다. 파커는 레그 익스텐션 기구에서 다리 보호대를 왼다리에 차고 재활훈련중이었다.

파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런식으로 끝나지 않아’” 스퍼스에서 어시스턴트로 일했던 보레고는 회상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받은 정보로는, 파커의 부상은 커리어를 끝낼수 있는 부상이었습니다. 그 사실은 모두를 괴롭게 했습니다.”

파커는 2017년 서부 컨퍼런스 세미 파이널에서 휴스턴과의 2차전 4쿼터에서 패트릭 베벌리 위로 드라이브하며 플로터를 쏜 후 부상을 입었습니다. 당시 파커는 시즌중 최고의 농구를 하고 있었습니다. 시즌중 10.1점을 득점했지만, 플옵 당시 게임당 15.9점을 득점중이었습니다.

그렇게 잘 플레이하고 있는 그에게, 저희 프랜차이즈와 팀에게 소중한 그에게 그런일이 일어나는것을 보는건 쉽지 않았습니다." 뷰포드는 말했다.

 

5월의 수술이후의 재활은 더욱 힘들었다.

스퍼스의 재활 디렉터 Marilyn Adams, 스포츠사이언스와운동발전디렉터Xavi Schelling, 연구개발코디네이터Lorena Torres, 운동능력코치Kelly Forbes의 지휘아래, 스퍼스는 매일 아침등산을 하는 재활훈련을짰습니다.

그렇습니다, 등산입니다.

파커는 재활훈련을 생각할때 웃으며 이야기합니다. “저는 그 전까지 등산을 제대로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는 매일 매일 몇 마일씩 등산을 한 후, 5시간의 웨이트 세션을 가졌습니다.

 

파커는 첫 두달을 샌 안토니오에서 부상재활을 하는데 보냈습니다. 그후, 그는 프랑스로 휴가를 떠났습니다. 스퍼스의 재활팀을 데리고서 말이죠. 파커는 남부 프랑스와 코르시카를 크루징하고 야트를 탔습니다. 파커는 매일 아침 샌 안토니오의 재활팀과 회복하며 모든 장소를 조금씩 돌아다녔습니다.”

그리고 파커는 중국으로 여행을 갔습니다. 비슷하게, 스퍼스는 3명의 스태프를 그와 함께 보내, 파커가 베이징을 돌아 다니고 만리장성을 관광할때도 함께 했습니다.

그 스태프들은 절 아주 즐겁게 했어요, 그들은 제가 지루해 하지않게 하기 위해 [재활훈련]을 아주 창조적으로 했습니다.”

 

그 순간들 동안, 파커는 자신이 1년도 되지않아 다른팀에서 뛸거라고 상상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아주 열심히 노력을 했기 때문에, 스퍼스에게 내가 아직 뛸 수 있다는것을 보여주지 못한것에, 조금 상처받았습니다. 저는 제가 같은 레벨에서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참을성을 가지고 10달에서 11달을 기다려야하는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럴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서둘렀습니다. 저는 이것이 상처가 되지 않는다고 말하지 않을겁니다. 작년의 저는 스퍼스를 위해 제 몸을 희생하며 최대한 빨리 복귀했습니다. 아마 지금이라면, 저는 기다려야 했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후회하는 남자가 아닙니다.”

저는 스퍼스를 언제나 사랑할겁니다.”

저에게는 유감이 없습니다.”

 

20171127, 샌안토니오의 115-108 달라스전 승리에 파커는 스타팅 포인트가드로 귀환해 6득점 4어시스를 14분만에 기록했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보레고가 말하길, “그는, NBA의 올타임의 꼽힐 그의 클래스에 걸맞을, NBA의 리듬에 맞추기위해, 그의 다리를 찾고 있었습니다.” (He was trying to find his legs, and find his way back into NBA rhythm at a position where these guys are at an all-time high.")

은퇴를 하게 될만한 부상에서 복귀후, 파커는 자신의 폼이 올라오지 않음을 알았습니다. 21게임을 주전으로 뛴후, 결국 2018121, 파커는 그의 주전 포인트가드 자리를 21세의 디죤테 머레이에게 넘겨주었습니다. 그 의견은, 자신이 18-19시즌까지 완전히 회복되기 어려울것을 느낀 파커가 포포비치에게 전달한 것이었습니다포포비치는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파커 같은 남자가 할법한 일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파커의 부상 소식은 3월달에 다시 한번 미국 전역을 흔들었습니다. 그것은 그가 부상중인 카와이에게 어떤 조언을 주었나에서 촉발된 것이었습니다. 파커는, 그가 그의 전 팀메이트 카와이에게, 재활중 긍정적으로 지내라고 조언한 것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발언은, 주로 파커가 자신의 부상이 레너드의 부상보다 100배 심하다라고 말한것 위주로 보도되었습니다파커는 그 조언이 어떻게 받아들여졌는지에 대해 후회하며, 몇몇 팬들이 자신의 발언이 레너드를 샌 안토니오에서 떠나게 했다는 말에 믿을수 없다라고 말합니다.

 

만약 사람들이 내가 레너드를 떠나게 했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틀린 것입니다.” 파커는 처음으로 그의 입장을 공식적으로 얘기했습니다. “저는 [그가 떠난] 이유가 확실하게 아닙니다. 저는 긍정적으로 그에게 조언을 건냈습니다. 사람들이 이 일에대해 저를 나쁜 사람으로 몰아가는것은 슬프지만, 저는 카와이와 플레이하는데 아무 문제도 없었습니다.”

 

저는 그와 농구하는것을 사랑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횃불을 전달했습니다. 2008년에서 15년은 어떤 면에서는 저의 팀이었지만, 저는 그 횃불을 레너드에게 전달했습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이 저와 카와이를 갈라놓으려고 할때 슬펐습니다. 그 발언은 그런 뜻이 아니었습니다. 카와이를 알고 그들과 대화를 할수있는 대니 그린을 비롯한 다른사람들에게 그렇게 말했습니다. 진짜 제 뜻을 카와이에게 전해달라고 말입니다.” 파커와 레너드는 11로 그 문제에 대해 해결할 기회를 가지지 못했으며, 레너드는 6월에 트레이트를 요청했습니다.

 

이 모든 드라마 이후에도, 파커는 그가 스퍼스에 언제나 남아있을거라고 믿었으며, FA로 풀리기전 6월에 포포비치와 앉아 잠재적인 롤에 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폽은 저에게 제가 3번째 포인트 가드가 될것이라고 얘기해주었으며, 저는 제가 정말로 남아있을건지에 대한 생각을 할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에게 저는 남아있지 않겠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들은 내가 정말로 떠날거라는걸 믿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들은 제가 마누처럼 남아있을거라고 생각한거 같습니다.”

 

그 사실이 파커에게 5월에 보레고를 감독으로 선임한 샬롯에 합류하는것을 생각하게 했습니다. 파커는 자신을 잘 알고, 자신의 시간을 샌안토니오의 포포비치감독처럼 관리해줄 감독이 있는팀에서 플레이 하고 싶었습니다그래서 파커는 자신과 같이 프랑스 농구팀  ASVEL Lyon-Villeurbanne 소유주이자 호넷츠의 포워드인 프랑스동료 바툼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파커가 전화를 걸었을때, ‘난 지금 아내랑 샬롯에 가서 너네 집에서 하루나 이틀 지내려고해’” 라고 바툼은 전했습니다. “저는 그래서 이것이 비지니스에 관련된 일 일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제게 샬롯이란 도시에 대해, 조직에 대해, 팀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저는 그래서 파커에게 왜 나에게 이런 질문들을 하는거야?’ 라고 물어봤습니다

 

다음날, 들뜬 바툼이 호네츠 시설에 나타나 보레고를 붙잡았습니다. 바툼은 파커의 경험, 챔피언쉽의 혈통, 리더쉽, 불편할 정도의 솔직함이 젊은 호네츠의 락커룸에 워커의 백업으로서 필요하다고 믿었습니다.

우리는 토니를 영입할수 있을거 같아라고 흥분한 바툼이 보레고에게 얘기했습니다보레고는 믿지 않았습니다. 과거에, 그와 파커는 포인트 가드가 샌 안토니오를 떠날 가정을 논의해보았지만, 보레고는 파커가 떠날거라고 설득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 문제에 대해서는 심각하지 않게 접근했습니다. 제가 샌안토니오에서 보낸 시간때문에 이 문제는 조심스러워야 했습니다. 저는 파커가 무엇을 대표하는지, 그리고 스퍼스가 변화의 시기를 보내는것을 이해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토니의 상황, 폽의 상황, 그리고 스퍼스 조직에 대해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했습니다하지만 제가 그가 저희에게 맞는 조각인지 생각할수록, 그와 같은 경험을 가지고, 저와 관계를 맺었고, 제가 하는 언어를 하고, 저를 알고, 제가 무엇을 위해 서는지, 저의 원칙을 알고, 제가 지금 이 곳에 지으려고 하는 것을 알고 믿을 사람은 없었습니다. 저는 파커가 저희 선수들에게 대화하고 가르칠 멘토로서의 권위가 충분하다는 자신이 있었습니다.”

 

마침내 파커가 보레고와 호네츠를 합류하는것에 대해 통화했을 때, 그때에도 약간의 회의는 있었습니다.

파커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폽이나 뷰포드처럼 보레고도 제가 떠날거라고 믿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삼일 후에 보레고에게 전화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스퍼스가 주는 오퍼를 매치하지 않을겁니다. 당신이 나에게 오퍼를 준다면, 나는 바로 사인하겠습니다. 나는 스퍼스에게 그 오퍼를 가져가지도 않을겁니다.’”

 

호네츠 구단주 마이클 조단이(파커의 우상이자 농구를 시작한 이유)GM Mitch Kupchak 이 관련되자, 파커가 안토니오와 이별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파커는 이 결정이 지노블리가 자신에게 나는 99프로 은퇴할것이다라고 말한 것 또한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마누가 돌아오지 않고, 티미가 이곳에 있지않다면, 똑같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포포비치와 마지막으로 만나야 했습니다.

 

어려웠습니다. 그의 목소리가 떨렸습니다. 하지만 저는 말했습니다.”

 

, 저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저는 스퍼스를 언제나 사랑할겁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끝났다고 생각하지 않

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저에게 정당한 기회가 아닙니다. 저는 벤치에서 앉아 있다가 끝내고 싶지 않습니다.”

 

이 대화를 하기전, 파커는 던컨과 전 MVP800에이커나 되는 목장에서 삶과 가족에 대해 이야기 하며 이틀을 보냈습니다. 던컨은 스테이크를 뒤집기도 하며, 모든 요리를 했습니다. (파커는 H-E-B Prime 이라고 농담합니다.) 던컨을 선생이자 가이드로 삼아 멧돼지 사냥을 갔지만, 실패한 후, 파커와 던컨은 대화하며 밤을 지샜습니다.

 

저와 그, 단 둘만이었습니다. 저희는 제 상황에 대해 대화했고, 던컨은 이해한다고 했습니다. 그도 저와 비슷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도 복귀할수 있었지만, 벤치에 앉아 있는걸로 끝내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확실한 롤로서 끝내기를 원했습니다. 티미처럼 주전으로 주전에 걸맞는 플레이를 보여줄수 있을때 끝내는것이 낫습니다. 저희는 모든 것에 대해 대화했고, 티미는 저에게 제 마음을 따르라고 했습니다.”

 

그 것이 파커가 77일 샬롯과 210M 계약을 맺게 이끌었습니다.

 

뷰포드는 말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상대방이 가장 원하는 선택을 존중하고 서로에게 솔직해야합니다. 더군다나, 토니처럼 저희에게 많은 존경을 받는 사람에게라면은요.”

 

샬롯이 노스 캐롤라이나 주, Chapel Hill에서 첫 트레이닝 캠프를 열자, 파커는 팀메이트들을 지도하는데 시간 낭비를 하지 않았습니다. 팀메이트들이 실수를 하면 그들이 자신의 실수를 책임 지게 했습니다. 몇몇 동료들은 처음에는 파커의 돌려말하지 않는 솔직함과 리더쉽에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파커와 스펄스의 우승을 보고 자란 센터 윌리 헤르난고메즈는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금방 무언가 특별한 것이 일어나고 있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부덴홀저는 파커의 솔직한 성격이 그가 대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며, 이것은 샌안토니오의 문화라고 합니다. 샌안토니오의 락커룸 대화에는 회색지대가 없습니다”. 특히나 파커의 전 동료들, 던컨, 지노블리, 데이비드 로빈슨, 스티브 커, 스티브 스미스, 그리고 테리 포터와 플레이하던 순간들은 말이죠.

 

보레고가 말하길 직설적인 대화가 많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바라보는것입니다. 리더에게는 정직함과 명확함을 원합니다. 파커는 우리를 그런면에서 도와주고 있습니다. 샌 안토니오의 아름다움은 많은 선수들이 그것을 하고있는 것입니다. 감독부터 시작해서 던컨, 지노블리, 파커까지. 이 모든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서로 돌아가면서 이끌고, 그래서 그들은 성공할수 있었습니다.

 

워커는 비슷한 현상이 파커의 인도아래 일어나는것을 봅니다. 워커는 벌써 8년차 선수이지만, “저는 파커에게 매일 배우고 이제 게임을 여러 방면으로 볼수있다고말합니다. 그가 배운것 한가지는 언제 공격적으로 나가야할지 아니면 언제 공을 소유하며 오펜스를 정돈하고 좋은 샷을 찾을지에 대해서 입니다. “제가 드라이브를 하면 저는 골대에 림어택을 하는편입니다. 가끔 파커는 저에게 얘기합니다.” (워커는 파커의 불어 억양을 흉내내며 말합니다.)

켐바, 누군가가 오픈이었어.” 예를 들어 저희 상황이 안좋았을때, 4 포제션을 좋은 샷을 만들지 못했고, 수비를 성공해서 속공기회가 왔을때 턴오버를 하는 그런 상황일때, 파커는 제게 켐바, 그때가 너가 공을 소유하고 좋은 샷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야라고 말합니다. 그는 저희에게 많은 것들을 해줍니다. 그가 함께 하는것은 영광입니다.”

 

마빈 윌리엄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토니는 그의 커리어에서 4,5,6번이상 보지 못한일이 없습니다. 그에게는 어떤 순간도 당황스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언제까지 유지될까요?

 

파커는 그의 목표는 NBA에서 20년 농구를 하는것이라고 얘기했었지만, 이제 그것은 바뀌었습니다.

제가 그 목표를 말했을때, 저는 스펄스와 함께 하는것을 말한 것입니다.” 

하지만 일들은 일어나고, 그건 비즈니스입니다. 저는 이제 한해 한해 하는것을 원합니다. 제 가족은 샌 안토니오에 거주하기에, 3주나 4주에 한번 보는것은 힘듭니다. 저는 마누가 했던것처럼 매해 결정하려고 합니다.”

 

지금으로서는, 파커와 포포비치는 둘다 포인트가드가 19세에 커리어를 시작했던 도시에서 재회하는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포포비치는 말합니다. “[파커와의 재회는] 정말 이상할겁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파커가 다른 유니폼을 입는다는것이? 그를 보는것을 열망합니다. 저희는 자주 얘기합니다. 그는 언제나 제 생각의 일부분일 겁니다. 저는 언제나 그의 두번째 아버지와 같이 느꼈고, 그는 제 아들과 같았습니다. 그는 제 인생의 친구이며, 제가 항상 챙겨줄 사람입니다.”

 

파커는 이 감상을 공유하지만, 그가 막상 헌정영상을 보며 팬들의 함성을 들을때 어떻게 반응할지 모르겠다고 전한다.

 

샌 안토니오는 저의 영원한 고향일것이기에, 많은 감정들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게임이 끝난 후에는, 많은 사람들은 왜 그가 스퍼스를 떠났는지에 대한 생각을 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19-01-16 13:06:50'NBA-Talk'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7
Comments
2019-01-16 13:00:42

 파커 참 멋진 선수입니다

2019-01-16 16:36:55

역시 토니 파커..
장문의 번역 감사합니다.

2019-01-16 19:21:21

샌안의 선수로 은퇴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샬럿에서 행복농구 했으면 좋겠습니다.

2019-01-16 19:55:12

스퍼스 9번은 영원히 당신의 것입니다.
언제든 웃으며 돌아오길...

2019-01-16 23:12:21

뭘 더 바라는 것 자체가 어떻게 보면 욕심이겠죠...

파커형 하고 싶은데로 해. 

어차피 우리에겐 영원히 남아있을테니..

 

 

1
Updated at 2019-01-17 05:32:24

파커는 영원한 스퍼스맨 이지요~

파커옵 스퍼스에서 은퇴해야짓~

2019-01-22 02:04:01

던컨 농장이 어마어마 하군요. 98만평이라니

hou
52
8499
24-03-23
bos
122
27419
24-03-18
atlgsw
85
19829
24-03-18
bosden
57
7026
24-03-16
den
122
23971
24-03-14
lal
44
8552
24-02-24
den
92
18732
24-02-20
dal
80
16234
24-02-17
dal
79
8864
24-02-06
bos
54
6241
24-02-15
dal
72
11534
24-02-14
cha
69
21203
24-02-14
orl
36
6245
24-02-09
phi
42
6871
24-02-10
indphi
60
6385
24-02-08
atlbkn
45
10623
24-02-08
sas
50
16920
24-02-05
phi
46
11123
24-02-04
cle
40
12453
24-02-04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