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 Maniazine
/ / / /
Xpert

[번역]2018-19 시즌 시작 전 각 팀팬들이 가장 절망스러워할 하나의 수치

 
33
  5100
Updated at 2018-10-17 00:01:41

 

내일이면 드디어 새 시즌이 시작되네요!

시즌 전 전체 팀을 알아보는 차원에서 각 팀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살펴보는 기사(7월 말 기사)를 번역해봤습니다.

오역/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팀에 따라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2018-19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NBA 팀에 대한 느낌은 좋은가? 이제 더는 아니다!

 

완벽한 팀은 하나도 없다.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마저 완벽하지 않다. 2년 연속 우승 후 더 강해지기 위해 또 다른 올스타를 추가한 팀인데도 말이다. 피닉스 선즈, 애틀란타 호크스, 새크라멘토 킹스와 시카고 불스도 당연히 아니고, 다른 팀들도 협회 최악의 상황에서 그들의 위치에서 벗어나기를 바라고 있다.

 

우리는 당신의 즐거움을 망치기 위해 글을 쓰려한다. 각 팀별로 하나의 수치(통계 또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레퍼런스 수치)를 짚어볼 것이고 이 숫자들이 당신의 기분을 안 좋게 할지도 모른다.

 

미안하지만, 그래도 누군가는 해야 한다.



Atlanta Hawks: 30.3

수치: 트레 영은 썸머리그에서 30.3%의 필드골 성공률을 보였다. 

 

      

    썸머 리그는 썸머 리그일 뿐이지만, 애틀라타 호크스는 영스터의 생산성에 집중해야 한다. 리빌딩을 계속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만약 새롭게 짠 로스터에서 트레 영이 가장 중요한 선수가 아니라면, 시즌 60승 달성은 아직도 몇 년 더 걸릴 것이다. 그는 데니스 슈뢰더의 달갑지 않은 계약을 썬더에 처분하기 위해 찾은 선수였다.

     

    그리고 그 사실은 유타와의 경기에서 나온 영의 퍼포먼스가 더 무섭게 느껴지게 만들었다.

     

    썸머 리그의 경고는 여전히 유효하다. 호크스는 오클라호마 대학 출신 선수의 경험을 통한 발전에 위안을 삼을 수 있다. 그리고 그의 플레이 메이킹은 시종일관 인상적으로 보이긴 했다. 그러나 그의 슬래시 라인은 30.3/27.3/77.5로 그를 괴롭히고 있고, 더군다나 일관적인 플로터를 거의 보여주지 못했으며, 트래픽 상황에서 마무리 능력도 보여주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의 수치로 그의 아크 밖에서의 부족함 대신 필드골 성공률을 선정했다.

     

    그의 3점 능력은 잊어라. 만약 그가 골 근처에서 마무리를 짓지 못하고, 항상 위험한 킥아웃 패스만 하려고 한다면, 수비수가 그를 밖에서 더 타이트하게 수비하도록 할 것이고 3점을 쏠 공간을 만들어 낼 수 없을 것이다.

     

     

    Boston Celtics: 0.243 

    수치: 보스턴 셀틱스의 자유투율은 0.243이며, 이는 2017-18 시즌 리그 통틀어 18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요즘 보스턴 셀틱스에 대해서는 딱히 우울해 할 것이 없다. 주요 FA 선수들을 모두 지켜냈고, 카이리 어빙 없이 NBA 파이널까지 단 한경기만 부족했었는데, 카이리 어빙이 건강해져서 돌아와 이 로스터에 합류할 것이고, 고든 헤이워드도 재활을 끝내자마자 합류할 것이다. 이 로스터는 모든 포지션에서의 재능을 갖췄고, (최소한) 다섯명의 선수는 2018-19 시즌 현실적인 올스타에 대한 꿈을 품고 있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숫자 하나만 꼽아야 한다면, 팬들은 보스턴이 탑 티어 급으로 자유투를 얻어내기 힘들어한다는 사실에 불편해해야 한다. 이 카테고리에서 작년에 18위를 했고 커리어 통산 0.387의 자유투율을 보유한 헤이워드로 인해 더 좋아지더라도, 골든 스테이트의 페이스에 맞추려고 노력하는 컨텐더 팀에게서 보고싶은 수준에 미치지는 못한다.


    자유투를 얻는 것은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지 않고도 득점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그리고 이 수치는 현대 농구에서 대부분의 엘리트 공격에 대한 하나의 지표이다. 만약 셀틱스가 이 수치를 턴어라운드 할 수 있다면, 그들은 더 완성형이 될 것이다.

     

     

    Brooklyn Nets: 35.6

    수치: 브루클린 네츠는 2017-18 시즌에 오직 35.6%의 3점 성공률을 기록했고, 이는 리그 20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브루클린 네츠는 3점슛을 쏘는데 망설임이 없다. 2017-18시즌에 기록적인 수치를 만든 휴스턴 로케츠가 이들보다 유일하게 3점을 더 많이 쏜 팀이다. 그리고 NBA 역사 전체로 넓혀봐도 그렇게 흔한 것은 아니다. 2016-17시즌의 로케츠가 네츠보다 위에 있는 또 다른 유일한 스쿼드다.

     

    그러나 이는 볼륨에 대한 것이지 정확성에 대한 것은 아니다.

     

    네츠가 성장 중인 샤프 슈터로 로스터를 채우는 걸로 특화돼 있기 때문이든, 3점에 적합한 선수가 없더라도 지나치게 현대적이 되려는 노력에 따라 슛 셀렉션을 엉망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든 간에 그들은 적절한 타겟을 찾지 못했다.

     

    3점 성공률은 리그의 20위 순위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들이 해야 하는 것 이상으로 3점을 많이 쐈다. 아마도 이 수치는 건강해진 디안젤로 러셀로 인해 변할 것이고, 2년차 자렛 알렌과 저평가 스나이퍼 조 해리스로 인해 바뀔 것이다. 다만 꼭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요령있게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로스터를 적당히 잘 짜왔지만, 이제는 중심 조각을 찾는데 집중해야 하는 프랜차이즈에게 이것은 문제가 되는 사인이다.

     

     

    Charlotte Hornets: Minus 6

    수치: 샬롯 호넷은 그들의 기대 승수보다 6승을 적게해 36승-46패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이 수치는 그렇게 문제될 일은 아닐 것이다.


    기대 승수(승리 마진과 스케쥴 강도에 따라 정해지는 수치)가 42승임에도 불구하고 호넷이 36승 46패를 기록했다. 그래서 어떻다는 말인가? 그들은 성과를 내지 못했다는 이야기다. 이것은 다양한 요소로 인해 많은 팀들에게 일어나고 있고, 전반적으로 봤을 때 프랜차이즈의 폐단은 거의 아니라고 할 수 있다.


    2017-18 시즌 36승, 42승 예측  

    2016-17 시즌 36승, 42승 예측  

    2015-16 시즌 48승, 49승 예측  


    다만, 자랑할 만하고 정확히 동일해왔던 코어를 가진 팀이 연속 세 시즌 동안 성과를 달성하지 못했다는 것은 우려할 부분이다. 그리고 호넷이 급격히 약해진 동부 컨퍼런스에서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치를 누리고 있는 걸 고려하면, 당신은 정확히 그 반대를 기대할 것이다. 쉬운 스케쥴을 누리면서 기대치를 뛰어 넘을 것이라고 말이다.


    1년차 지휘자 제임스 보레고로 감독을 교체한 것이 아마도 샬롯이 이 불행한 패턴을 깨도록 할 것이다.

     

     

     

    Chicago Bulls: Minus 0.2 and Minus 0.6

    수치: 자바리 파커의 마진 -0.2, 잭 라빈의 마진 -0.6, 이 둘은 부상에서 돌아온 후로 공격 BPM에서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나는 단지 내 강점을 고수할 뿐이다. 리그의 모든 선수들을 봐라. 그들은 수비를 하는 선수들에게 돈을 주지 않는다. 역사적으로 오직 두 사람만이 수비를 했다. 수비가 약점이라고 한다면, 그냥 모든 이의 약점일 것이다. 나는 수비 좀 한다고 말하는 선수들을 상대로 30과 20 득점을 했다.”


    이건 자바리 파커(불스의 최신 멤버)가 670 the score에서 말한 내용이다. 그리고 이는 수비를 못하는 선수에게는 문제가 되는 발언이었다. 게다가 Wind city에서 가장 거창한 농구 선수이지만 수비가 절망스러운 두 명의 선수인 잭라빈과 라우리 마카넨이 있는 팀에 이 선수가 합류했다는 것이다.


    불스는 파커에게 $40M을 향후 2년간 지불할 것이다. 그들은 라빈에게 4년, $78M을 주기로 했다. 두 선수 모두 그들의 공격 감각은 익히 잘 알려져 있지만, 큰 부상에서 돌아온 이후로는 성공을 하지 못했다는 문제가 있다.


    (부상 후이기 때문에)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기존에 보여온 추세이기도 하다. 파커는 그의 프로생활 4년간 공격 BPM에서 마이너스를 기록해왔다. 반면에 라빈은 그의 4번의 시즌 동안 플러스, 마이너스를 반반씩 기록했다. 만약 둘 중의 한명이라도 책임을 수행하지 못한다면, 지속되오던 시카고의 리빌딩은 또 다시 로터리 픽을 바라봐야 할 것이다.  

     

     

    Cleveland Cavaliers: 20

    수치: 클리블랜드가 르브론 제임스가 없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지 20년이 지났다. 

     


      클리블랜드는 여전히 2018-19 포스트시즌 진출에 대한 기대를 품고 있는 것 같다. 케빈 러브는 확실한 올스타로 남아있고, 그를 둘러싼 흥미로운 조각들을 로스터로 보유하고 있다. 만약 이번 해에 8번픽으로 팀에 합류한 콜린 섹스턴이 즉각적인 파급력을 만든다면? 만약 조지힐이 더 큰 역할로 부활한다면?

       

      그러나 더 현실적으로 말하자면, 캡스는 리빌딩할 시점이다. 제이콥 골드슈타인은 다가오는 캠페인의 시뮬레이션을 이미 돌렸고, 82 게임이 끝났을 때 클리블랜드가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은 29%가 될 것으로 나왔다.

       

      지금 LAL 유니폼을 입고 있는 제임스가 없을 때의 프랜차이즈 성공 레벨에 대해 근거해보면, 그 수치는 여전히 너무 높은 것 같다. 캡스가 제임스 없는 로스터로 플레이오프를 진출한지 20년이 흘렀고, 그 후 20년 중 대부분의 시간동안 현재 와인&골드 유니폼을 입은 그로 채워져 있었다.

       

      르브론 없이 마지막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던 그때? 클리블랜드는 1998년 포스트 시즌 1라운드에서 인디아나 페이서스에게 졌다. 그때에는 세드릭 앤더슨, 지드루나스 일가스카스, 숀 켐프, 브레빈 나이트와 웨슬리 퍼슨이 주로 스타팅 파이브로 뛰던 시절이다.

       

       

      Dallas Mavericks: 8.1

      수치: 댈러스 매버릭스는 2017-18 시즌 해리슨 반즈가 뛸 때 100 포제션당 8.1점 하락했다.

       

       

      댈러스 매버릭스는 그들이 서부 컨퍼런스의 플레오프 그림에 슬그머니 들어갈 가능성에 대해 적당히 흥분될 수 있다. 덕 노비츠키는 은퇴할 때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 낼 것으로 결심했고, 디안드레 조던은 부족했던 5번 자리를 채웠고, 데스쥬와 돈치치의 젊은 코어 조합은 포텐셜을 품고 있다.

       

      하지만 해리슨 반즈는 어떤가?

       

      댈러스는 거대 계약을 체결한 반즈가 빈약했던 기록 이상으로는 더 크게 해낼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해 왔으니 이를 걱정할 것이다. 그가 득점 볼륨이 좋다 하더라도 게임의 다른 숫자들에서 나타나는 효율성과 부적합성은 그가 거대한 수표를 현금화해야하는 지속적인 부채를 지게 해왔다.

       

      매버릭스는 그가 플로어에 있을 때 넷 레이팅이 100 포제션 당 8.1점 떨어진 것을 봐 왔을 뿐 아니라 그의 RPM이 -1.9임을 보더라도 그가 단순히 동료들의 부족한 플레이에 대한 희생양은 아님을 증명한다.

       

      물론, 우리는 스미스가 그의 루키 시즌 동안 코트에 있을 때, 100 포제션당 10.1점 급락한 넷 레이팅에 집중할 필요도 있다. 그러나 스미스의 경우는 이해할 수 있다. 반즈는 챔피언십 혈통을 지닌 확고한 베테랑 입지였던 반면, 그는 배워가는 임무를 부여받았기 때문이다.

       

       

      Denver Nuggets: 111.1 

      수치: 올스타 휴식기간이 지난 후, 덴버 너겟은 100 포제션당 111.1점을 실점했고, 이는 LA 클리퍼스, 멤피스 그리즐스와 뉴욕 닉스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덴버 너겟은 2018-19시즌에 많은 득점을 올릴 것이다. 그들은 또한 말도 안되게 많은 득점을 내줄 것이다. 왜냐하면 올스타 휴식 후에 나타난 디펜시브 레이팅 악화 추세가 마일 하이 시티에서 계속 나타날 것이기 때문이다.

       

      폴 밀샙은 앞으로 더 건강해질 것이다. 니콜라 요키치는 안일한 수비 구멍까지는 아니다(오프볼 시나리오에서의 그를 봐라 그러면 당신은 이해할 것이다). 그리고 개리 해리스는 너겟의 유능한 윙 디펜더 이다.

       

      그러나 새로운 추가 자원들은 그다지 잘 해낼 것 같지 않다.

       

      커리어를 다시 정상 궤도로 돌리기 위해 미니멈 계약을 한 아이재아 토마스는 득점을 저지하는 기량으로 유명하진 않다. 허리 부상 이후 충분히 건강해진 마이클 포터 쥬니어도 이 부분에서 유명하지 않은 것은 마찬가지다.

       

      너겟은 득점을 잃더라도, 상대보다 더 많은 득점을 할 것이라는 아이디어에 계속 전념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들이 만들어내는 디펜시브 레이팅이 얼마든 간에, 그 수치는 결국 팀의 상한선(포텐셜) 자체를 제한하게 되고 또한 역사적으로 실망스런 수치가 될 것이다.

       

       

      Detroit Pistons: 82.9

      수치: 피스톤은 2017-18 시즌 그들의 아레나에서 홈 게임 관람율 82.9%를 기록했다.

       

       

      이 수치는 코트 위의 퍼포먼스와는 관계가 없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은 여러 해동안 동부 컨퍼런스 플레이오프에 남을만큼 충분히 경쟁력 있었다. 그들은 시즌 중반에 아주 중요한 스타인 블레이크 그리핀을 추가했다. 그리고 그들은 넷 레이팅 19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넷 레이팅은 코트에서 기량을 뽐내는 재미에 대한 공헌도를 보여주는, 퀄리티 있는 플레이에 대한 지표이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좌석을 채우는데 문제가 있고, 애틀란타 호크스 다음으로 관중율이 낮다. 그리고 이는 새로운 트렌드가 아니다.


      2017-18시즌: 29위

      2016-17시즌: 30위

      2015-16시즌: 27위

      2014-15시즌: 29위

      2013-14시즌: 30위


      당신은 많은 외적 요인에 대해 비판할 수 있다. 다른 프랜차이즈들은 그들의 수치를 늘리고 있고, Little Caesars 아레나의 좌석 자체가 너무 많고, 그 지역에서 관심이 더 높은 스포츠가 있는 등등. 한 프랜차이즈의 성적이 완전히 바닥이 아닌 상태에서 나타날 참석율은 아니다.


      아마도 2018-19 시즌은 연속 하위 10위권이었던 것을 탈피해 2009년 수준까지 거슬러 올라갈 것이다.

       

       

      Golden State Warriors: 28.75

      수치: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의 네명의 현역 올스타 평균 나이는 28.75로 올라갔다.

       

       

      백투백 챔피언십을 이뤄내고 중요한 핵심 조각을 유지하면서, 드마커스 커즌스, 에반스와 예렙코를 로스터에 추가한 골든스테이트 팀을 어떻게 비판할 것인가?

       

      정말이지, 당신은 비판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리그 지배는 영원하지 않을 것이다. 비록 프랜차이즈 오너십이 전례없는 발걸음을 옮겨서 많은 사치세를(농구 업계 프런트 오피스의 골치거리) 지불해 나간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그리고 관행적으로 파산을 하는 것보다 코어를 깨는 것을 더 많이 선택한다.

       

      스테픈 커리는 이제 30세이고, 케빈 듀란트는 9월에 곧 30세 생일을 맞이한다. 클레이 탐슨은 28세이고, 드레이먼드 그린도 3월에 28세를 지났다. 그리고 28세가 전반적인 NBA 선수 전성기의 끝으로 봤을 때, 핵심 멤버의 평균 나이가 이제 모두 처음으로 그 나이(28세)를 넘게 된 것이다.

       

      시간 앞에 장사없다. 가치있는 소수의 선수들은 노화를 피해, 30대에도 올스타 레벨의 기량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워리어스는 그런 예외로 갈 것 같지는 않다. 만약 그렇다 하더라도, 우리는 이제 재능있는 All-Stars를 먼 미래에 가용할 수 있는 젊은 FA선수들로 대체해야 할 것이다. 그렇게함으로써, 영원한 공포 정치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Houston Rockets: 110.9

      수치: PBPStats.com에 따르면, 휴스턴 로케츠는 룩 음바무테 또는 트레버 아리자가 코트에 없을 때 디펜시브 레이팅이 110.9이었다. 

       

       

      휴스턴 로케츠는 2017-18시즌 로스터의 뎁스를 강화했다. 그 로스터에서는 거의 모든 라인업 조합이 탁월했다. 제임스 하든과 크리스 폴 둘중 한명이 코트에 있는 한 상대에게 득점에서 앞설 수 있었다.

       

      13개의 로테이션이 최소한 50분씩 뛰었고, 그들 중 12개 조합이 넷 레이팅에서 플러스를 보였다. 제외된 하나의 라인업은 라이언 앤더슨, 트레버 아리자, 에릭 고든, 제임스 하든과 PJ 터커의 조합이었다. 이 조합으로는 16게임 동안 55분간 100포제션 당 12.1점을 내줬다.

       

      그러나 룩 음바부테(LA 클리퍼스)와 트레버 아리자(피닉스 선즈)의 이적은 뎁스를 감소시키는데 작용했고, 카멜로 앤써니의 불가피한 합류는 그 스몰 포워드의 커리어 단계에서 딱히 긍정적인 것은 아니다. (노트: 만약 그가 벤치 멤버로 스팟-업 롤을 받아들인다면 이것은 틀리다는 증명이 될 것이다) 지원군들은 더 안 좋아졌고, 수비에서 특히 문제가 될 것이다.

       

      클린트 카펠라와 폴은 수비에 충실한 선수들이다. 그리고 로스터엔 다른 중요한 수비 자원들도 있다. 그러나 2017-18 시즌 윙이었던 아리자 또는 음바 무테가 코트에 없었을 때의 디펜시브 레이팅이 110.9 이상이 되면서 비 한계가 조금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Indiana Pacers: Minus 7.3

      수치: 빅터 올라디포가 코트에 없을 때, 인디아나 페이서스는 넷 레이팅이 -7.3이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인디아나 페이서스는 오프시즌 동안 이 부분을 이미 은근슬쩍 메워가며 보내고 있다. 맥 더맛, 타이릭 에반스와 카일 오퀸을 영입에 대한 블리처 리포트 글에 따르면:

       

      "내년 여름 마일스 터너의 RFA 캡 홀드가 차지하는 이후엔 $50M 가량을 확보하면서 굉장히 가치있는 자원을 얻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이 과정에서 페이서스는 모든 것의 가장 정교한 밸런스를 맞추어 왔다. 그들은 너무 많은 것을 하지 않으면서도 적당히 많은 것을 이뤘다."

       

      그리고 2018 NBA 드래프트로 애런 홀리데이 영입한 것을 제외하고는 오직 FA에 초점을 맞췄다.

       

      인디애나는 작년 보다 더 유용한 뎁스를 갖고 있고, 이것은 무거운 짐을 지고 갈 빅터 올라디포가 코트에 나와 있지 않을 때 최소한 살아남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2017-18 시즌에 팀의 리더가 없으면 갑자기 가장 쓸모없는 스쿼드가 되면서 공격과 수비 모두 허물어 졌었는데, 그런 과정에서 겪은 노력으로 다음 시즌엔 단순히 생존하는 것 만으로도 확실히 발전이라할 수 있을 것이다.

       

      올라디포는 중심 조각으로 인디애나에 남아있다. 이제 그의 지원군들은 반드시 그가 얻은 리드를 날려버릴 일이 없음을 증명해야 한다.

       

       

      Los Angeles Clippers: 0

      수치: LA 클리퍼스는 그들의 커리어에서 어떤 시점에도 올스타 팀을 만들 멤버가 없다.

       

       

      스타 파워의 부족은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클리퍼스는 그들의 젊고 전도유망한 멤버들의 기대되는 성장에 상당히 고조되어 있다. 그러나 이것은 비정상적인 부족 현상이고, 이 일부분의 원인은 작년에 손이 뜨거웠지만 올스타에 들지 못한 루 윌리엄스이기도 하다.


      클리퍼스는 2018년 시즌 중반 축제 기간동안 어떤 대표 선수도 없었지만 이는 그렇게 비정상적인 것은 아니다. 많은 팀들이 올스타 기근을 지나왔고, LA도 근래에만 그러한 결핍을 느껴왔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것은 다르다.

       

      클리퍼스는 2001년 이후 처음으로 현직/전직 올스타가 없는 로스터가 됐다. 지난 17 번의 캠페인 동안 스쿼드 중 적어도 한 명은 컨퍼런스를 대표해 왔다.

       

      아마도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는 가까운 미래에 변화를 줄 것이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 클리퍼스는 가장 무명인 팀이다. 이는 팬들의 생각을 프랜차이즈의 혼탁하고 낙심했던 시절로 다시 돌아가게끔 한다.

       

       

      Los Angeles Lakers: 5

      수치: 로스엘젤레스는 3점슛 성공률이 40% 이상이었던 조합이 통합 5번의 시즌이다.


       

      명백하게, 르브론 제임스가 논 슈터 팀원들에 둘러싸인 것은 외설적인 욕망이 아니라 오히려 계획의 일부이다. ESPN.com의 리포트를 보라:

       

      “제임스 측근과 레이커스 내 여러 소스에 따르면, 이는 플랜을 실행에 옮긴 것이다. 매직 존슨은 6월 30일 밤 제임스의 집에서 큰 틀을 잡았다. 그리고 연이은 딜은 제임스가 컨설팅했고 존슨과 레이커스 GM 롭 페린카의 지시와 비전에 따라 수행해 온 것이다.”

       

      랜스 스티븐슨, 라조 론도, 자베일 맥기와 마이클 비즐리(가장 최근에 사인한)는 어떤 부분에서는 그를 도울지도 모른다. 스비아토슬라프 미카일루크와 모리츠 바그너도 이 수치를 무력화 하는 것을 도울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그들은 NBA 레벨의 슛팅 기량을 보여줄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전히 전체 로스터 중 3점이 40%이상이었던 개인별 시즌은 5번 뿐이었다는 것은 걱정이 된다.

       

      제임스(경기당 3.3회 시도, 40.6% 성공률, 마이애미 2012-13시즌)가 왔지만,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들 틈에서 스페이싱을 제공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두 번째 시즌은 루올 뎅이 2008-09시즌에 시카고 불스 상대로 8/20(40%)를 기록했던 때이다. 그가 지난 시즌 13분간 뛰었던 것을 제외하면 최소한 경기당 기준으로는 상당한 상승세를 보일 예정은 아니다.

       

      세 번째 시즌은 맥기가 맡았는데, 맥기는 2012-13 시즌 덴버 너기츠에서 유일하게 한번 시도를 했다. 나머지 두 시즌은 비즐리에 의한 것으로, 2008-09 년과 2016-17 년에 합쳐 51/124에 불과했다.

       

      이런…

       

       

      Memphis Grizzlies: 758

      수치: 멤피스 그리즐스는 지난 시즌 3점슛을 단 758개뿐이 성공하지 못했고, 이는 리그에서 24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3점슛 고난에 대해 말하자면, 멤피스 그리즐스는 작년 기준으로 인디아나 페이서스, 새크라멘토 킹스, 밀워키 벅스, 샌안토니오 스퍼스, 뉴욕 닉스와 미네소타 팀버울브스보다만 더 많이 넣었다.

       

      퍼러미터 점퍼를 성공 시키는데 애를 먹을 때 칭찬할만한 포스트 공격을 하는 것은 터프한 일이다. 그리고 마이크 콘리와 마크 가솔 주변으로 드라이빙과 커팅 레인을 열기 위한 시도를 하는 것도 이들에게 더 힘든 일이다.

       

      콘리가 건강한 상태로 복귀하는 것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지만, 그러나 나머지 변화에서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타이릭 에반스는 2017-18시즌에 팀의 3점 중 15%를 혼자 담당했다. 그리고 그는 막 페이서스로 떠났다. 벤 맥클레모어는 이 부분에서 팀내 4위에 해당한 선수다. 그러나 그는 막 킹스로 다시 복귀했다. 오므리 카스피, 자렌 잭슨 쥬니어, 가렛 템플의 영입이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중장거리 슛 리더보드에 갑자기 올라가기 보다는 정체현상을 보일 것이다.

       

      멤피스는 몇 년간 현대화에 맞써 싸우고 있다. 그러나 가장 최근에 3점 스코어보드로 올라가기를 거부한 것은 아마 의도한 바가 아닐 것이며 그저 안타까운 부분일 것이다.

       

       

      Miami Heat: 19,245,370

      수치: 포이즌 필 항목으로 인해서 타일러 존슨은 2018-19시즌에 $19,245,370의 엄청난 손실을 만들 것이다.

        

       

      브루클린 네츠가 타일러 존슨을 마이애미 히트로부터 꾀어내기 위해 시도할 때 무리해서라도 그를 잔류시켰던 것을 기억하는가? 이것이 이제는 South Beach 대표를 공격하는 것으로 돌아왔는데 그 대표는 콤보 가드에 단돈 $5.9M을 2017-18 시즌에 지불한 사람이었다. 그러나 이제 샐러리가 하늘 높이 치솟고 포이즌 필 조항을 가지게 됐다.

       

      많은 방식으로 이것은 전반적인 팀 빌딩에 대한 암시가 된다.

       

      타일러 존슨, 하산 화이트사이드, 제임스 존슨, 켈리 올리닉 그리고 디옹 웨이터스 사이의 히트는 평범한 선수들에게 넘치는 돈을 지불해오고 있다. 그들은 중간 수준의 선수들을 유지하는데 통장이 동이났다. 캡 여유분의 대부분을 없앴고, 이 팀의 업사이드를 최소화 했다. 어느 정도 수준을 높였지만 타이틀에 대한 대화에 끼기는 어려운 수준이다. 에릭 스폴스트러 헤드코치의 말그대로의 마법이 있지 않고서는 말이다.

       

      예를 들어, 만약 화이트 사이드, 타일러 존슨과 고란 드라기치가 모두 플레이어 옵션을 행사한다면 2019-20 시즌의 캡 시트는 이미 $118.3M이 된다. 그리고 이는 앞에서 말한 세명의 베테랑, 제임스 존슨, 웨이터스, 올리닉, 리차드슨과 아데바요를 포함해서 8명의 선수만 해당되는 샐러리다.

       

      당신은 어떻게 이러한 출발점에서 컨텐더 팀을 만들것인가? 불행히도, 그 답은 간단하다: 당신은 아마 할 수 없을 것이다.

       

       

      Milwaukee Bucks: 75.9

      수치: 밀워키 벅스는 단지 75.9%의 유효 수비 리바운드를 기록했고, 올랜도 매직만 앞선 순위이다.

       

       

      가상의 시나리오를 생각해보자.

       

      저명한 NBA 인물인 지아니스 아테토쿰보가 이끄는 팀을 흥미로운 선수들로 채우고 그 팀을 운영한다고 상상해보자. 상대의 여러 공격을 질식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운동 신경과 길이를 당신은 가지고 있다. 공격 코트에서 아테토쿰보를 멈출 수 없기도 하고, 그는 보조적인 재능에 둘러쌓여 있다. 케미를 만드는 스타팅 멤버들(에릭 블렛소,크리스 미들턴) 말이다.

       

      그러나 당신에게는 하나의 명확한 약점이 있다: 수비 리바운드를 잘 하지 못한다. 이로 인해 수비 노력은 물거품이 되고 쉬운 2차 득점으로 이어진다.

       

      이런 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을 아는 것만으로도 동부 컨퍼런스 순위를 단숨에 끌어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어떻게 고칠 것인가?

       

      수많은 답들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필드골 시도의 수비 리바운드 부문에서 해당 포지션의 백분위수 7번째에 드는 브룩 로페즈를 영입한 것은 그 답들 중 하나는 아니다. 그럼에도 그것이 바로 밀워키 벅스가 선택이다.

       

       

      Minnesota Timberwolves: 100,000,000

      수치: ESPN.com에 따르면 지미버틀러는 미네소타의 $100M 연장 오퍼를 거절했다.

       

       

      확실히, 지미 버틀러는 오프시즌 지금 단계에서 $100M 연장에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하는 것은 좀 말이 안된다. 그는 내년 여름 오픈 마켓에서 인기를 끌 수 있고, 더 많은 돈을 벌 기회가 있다. 만약 그가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에 남는다 하더라도 말이다. 미네소타가 어떠한 의미없는 시도를 하더라도 그가 그런 오퍼를 수락하지 않을 것임을 아마 알고 있을 것이다. 오퍼를 수락할 때라면, 그건 5년 울브스에서의 $188M 연장 오퍼나 다른 팀의 4년 $140M 오퍼 둘 중 어떤 것을 제외하는 순간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버틀러가 미네소타에 머물러야 할 욕구가 거의 남아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하나의 사건 중 가장 최근의 일이다.

       

      Cycle의 토마스 머피가 밝힌 바와 같이, 이 올스타 선수는 이전에 그를 옹호하는 인스타그램의 코멘트와 카이리 어빙이 2019 년에 뉴욕 닉스에 합류한다는 포스트에 '좋아요'를 눌렀다. 그는 또한 샌안토니오 스퍼스와의 팀 구성에 관한 인스타그램의 여러 의견에도 '좋아요'를 눌렀다. 이러한 점은 '스포츠 뉴스'의 리포트가 전한 앤드류 위긴스와 같이 뛰는 것을 신경 쓰지 않았다는 소식과는 다른 얘기다.

       

      시카고 선 타임즈 기사는 “리그 소스가 말하길, 버틀러가 젊은 팀 동료들의 안일한 태도(특히 칼 앤서니 타운즈)에 좌절해 팀버울브스와 연장 계약을 하지 않을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트레이드가 임박했다고 하지는 않지만 미네소타 팬들은 이번 시즌 루머에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만약 팀이 시즌을 힘들게 시작하지 않으려면 말이다.

       

       

      New Orleans Pelicans: 20

      수치: 2차 득점 기회를 20%만 만들었고, 이는 댈러스 매버릭스만 앞선 수치이다.

       

       

      뉴올리언즈 펠리컨스는 흥분할 만한 많은 것들을 가지고 있다.


      예상 스타팅 멤버는 엘프리드 페이튼, 즈루 할러데이, 이트완 무어, 니콜라 미로티치와 앤써니 데이비스다. 공수 모두 뛰어난 다리우스 밀러, 솔로몬 힐과 줄리어스 랜들이 벤치에 있을 것이다.(포워드에 대해서는 당신이 원한다면 주전과 벤치를 자유롭게 바꿔라) 페이튼, 할러데이와 데이비스 상대로 득점하는 것은 어렵고, 샷 크리에이터에 둘러싸인 상태에서 갈매기 눈썹 빅맨은 공격을 쉽게 할 수 있다.

      그러나 펠리컨스는 좀처럼 2차 득점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한다. 라존 론도와 드마커스 커즌스가 로스터에 있었던 와중에도 말이다. 랜들의 새로운 스킬 셋은 이런 손실을 완화해줘야 한다. 그러나 그는 팀의 정체성 자체를 바꾸기엔 충분하지 않다. 뉴올리언스는 빠르게 돌아가서 더 나은 수비로 전환하기 위해 공격 리바운드 경합을 계속 꺼릴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두 가지 철학을 적절하게 섞어 더 큰 성공을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마크맨들이 없는 와중에, 골밑에 접근 하는 것은 엘리트의 수준의 공격이 되는 가장 중요한 방식이 될 것이다. 그러나 그 일이 일어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New York Knicks: 0.267

      수치: 크리스탑 포르징기스가 2015 드래프트의 전체 4픽으로 선택된 이후, 뉴욕 닉스는 그가 뛰지 못한 경우엔 16승 44패(승률 0.267)을 기록했다.

       

       

      보자, 뉴욕 닉스가 포르징기스가 뛰지 못할 때 얼마나 안 좋았는지를. 그가 로스터에서 명백히 가장 좋은 선수이다. 그리고 그들은 포르징기스가 뛸 수 있을 때에도 그리 좋은 모습을 보인 것도 아니다.

       

      2017-18 시즌동안, 닉스는 포르징기스가 코트에서 있을 때가 없을 때보다 100 포제션 당 7.1점 더 좋지만 포르징기스가 뛰는 상황에서 넷 레이팅이 +0.1점 밖에 되지 않는다.


      물론, 그들은 그가 다쳤을 때 더 절망스러웠다. 왜냐하면 더 많은 압박이 가해졌다. 프랭크 닐리키나, 팀 하더웨이 주니어, 에너스 칸터에게 그리고... 그래, 우리는 더 무자비해지긴 않겠다.


      그러나 라트비아 출신 7 풋터 키의 그가 ACL 파열에 대한 재활을 이어감에 따라 2018-19시즌에 뛰는 것을 확신하지 못할 것을 가정하면, 얼마나 그들이 그 없이 안 좋았는지는 의미가 없다. 단지 82게임 시즌에서 단 22승을 따낸 수치인 0.267이라는 승률은 형편 없을 뿐이다.

      최소한 또 다른 탑 드래프트 픽이 카드 안에 있을 수도 있을까?

       

       

      Oklahoma City Thunder: 31.6

      수치: 2017-18 시즌에 안드레 로버슨은 31.6%의 자유투율을 기록했다.

       

       

      안드레 로버슨 문제는 까다롭다.

       

      슬개건 파열로 그의 시즌은 일찍 끝났지만 만약 그가 건강하게 남았더라면, 아마도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스는 유타 재즈와의 1라운드 매치업을 넘어 최소한 휴스턴 로케츠와 골드 스테이트 워리어스에 도전할 위치까지 갔을 것이다. 그는 DPOY급을 선보이며 임팩트가 있었고, 그가 코트에 있었더라면 썬더는 넷 레이팅이 100 포제션당 7.5점으로 치솟는 것을 봤을 것이다.

       

      우리는 좀 더 자세히 보려한다.

       

      PBPStats.com에 따르면, 썬더는 폴 조지와 러셀 웨스트브룩이 로버슨 없이 뛸 때 넷 레이팅이 3.5점 이었다. 이 숫자는 로버슨까지 가세해 세 명이 조화를 이뤄 뛸 때 13.8점으로 늘어났다.

       

      그러나 불행히도... 로버슨이 슛을 놓치는 것은 공격의 짐이 되게 하고, 그가 클러치 상황에서 뛰어야 함을 정당화 하기 힘들게 만든다. 망가진 점퍼에 대해 낙담하게 된다. 그리고 자유투도 문제가 있다. 왜냐하면 상대는 이를 이용하기 위해 그에게 파울을 범하고 OKC 공격 흐름을 끊을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로버슨이 진정한 썬더 스쿼드의 핵심이 되길 원한다면, 그는 자유투 라인에서 더 잘해야 할 것이다.  

       

       

      Orlando Magic: 3.3

      수치: 애런 고든은 네 시즌 커리어 내내VORP가 3.3밖에 되지 않는다.  

       

       

      달력이 2018년으로 넘어가기 전, 2017-18 시즌 초반에 애런 고든은 몰아 붙이며 전망이 밝아 보였다. 그의 평균 득점은 18.9점, 리바운드는 7.9개, 어시스트는 2.1개, 스틸은 0.9개, 블록은 0.9개였고, 슬래시 라인은 49.9/41.3/75.0 이었다.

       

      그러나 2018년이 되면서...

      1월 시작부터 브루클린 네츠에 1패를 기록했고, 고든은 고작 평균 득점 16.5점, 리바운드 7.8개, 어시스트 2.5개, 스틸 1.1개와 블록 0.7개를 기록했다. 필드골 성공률은 38.4%였고, 3점 성공률은 27.3%, 자유투 시도는 63.8%였다.

       

      그의 기세가 완전히 사라졌다. 윙에서 그만의 공격을 편하게 해내는 신 시대 파워 포워드로서 만들어온 발자취가 무효화 됐다. 그리고 그의 전체 커리어에서도 모든 시그널이 빠르게 감소세를 따라가고 있었다.

       

      2017-19 시즌의 VORP 1.0(4년간의 NBA 생활 중 두번째 가장 좋은 수치)을 찍고, 전체 커리어 VORP가 3.3이 됐다. 그의 전체 커리어에서 찍은 숫자를 25명의 선수들은 작년 한 시즌만에 기록했다. 전체 최근 4개 시즌의 합이 3.3 이상인 선수들도 이미 135명이 있고, 아래는 그 중 일부 선수들이다.

       

      Anthony Tolliver (3.3)

      Dwight Powell (3.6)
      Chandler Parsons (4.0)
      John Henson (4.1)
      Cody Zeller (4.4)
      Nerlens Noel (4.7)
      Kyle O'Quinn (4.9)
      Patrick Patterson (5.7)

       

      말할 필요도 없이, 방금 막 올란도 매직과 4년 $84M 연장 계약을 체결한 선수에게 보고 싶은 모습은 아니다.

       

       

      Philadelphia 76ers: 14.6

      수치: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보다 더 부주의한 팀은 없다. 그들은 포제션중 14.6%를 턴오버로 기록했다.

       

       

      필라델피아는 전도 유망한 재능들로 가득하다. 그러나 그들에게 분명한 하나의 약점이 있고, 이것은 2018년 플레이오프동안 안 좋은 모습으로 드러났다. 집중 수비의 압박 속에서 꾸준하게 좋은 공격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선수가 많지 않다. 아이솔레이션 플레이는 드물고, 득점 부담이 너무 큰 임무를 받을 때 팀의 가장 큰 공헌자들(벤시몬스와 조엘 엠비드)은 모두 효율성을 유지하는데 애를 먹었다.


      마켈 퓰츠는 드래프트 되고 슈팅을 바꾸고자 했으며, 오프시즌 기간에도 슈팅 워크를 진행중인데, 그가 폼을 다시 끌어올릴 수 있을지는 여전히 의문이다. 그러나 그가 어떻게 점퍼를 하고, 성공 시켰는지 기억 하더라도, 그는 여전히 모든 젊은 스코어링 가드가 반드시 극복해야 할 결함을 극복해야 할 것이다. 바로 턴오버 말이다.


      시몬스는 한 해 늦춰진 루키 시즌동안 굉장히 부주의했다. (그의 포지션 중 턴오버율이 백분위수 11번째) 엠비드도 여전히 상당히 고전중이다(백분위수 28번째). 그가 공을 간수하려 노력할때, 공을 던져버리거나 아래로 떨어뜨리니 수비수의 손질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다. 우리가 짚고 넘어가야할 퓰츠는 실제로 백분위수 77번째로 시즌을 마무리 했다.


      이런 문제점은 그들이 성장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해가야 할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안 좋은 상황에서 시작하는 중이다. 공을 턴오버할 때 득점은 할 수 없고 결국 상대에게 더 많은 속공 찬스를 주느라 고생할 것이다.

       

       

      Phoenix Suns: 30

      수치: 피닉스 선즈는 오펜시브/디펜시브 레이팅이 작년 30위에 랭크됐다.

       

       

      디안드레 에이튼, 미칼 브릿지스, 데빈 부커와 많은 다른 흥미로운 영스터들로 꾸며진 로스터로 피닉스 선즈는 그들의 장기적 관점의 포텐셜에 대해 기뻐야 할 것이다. 젊은 재능들의 집합은 공수 모두에서 업사이드가 풍부하고, 2명의 스타팅 가드는 이미 스타덤을 향해 가고 있다.


      그러나 선즈가 서부 컨퍼런스 바닥에서 부상하기 위해 얼마나 올라갈 길이 먼지 알게 된다면 낙담하게 될 것이다. 그들은 단지 오펜시브/디펜시브 레이팅에서 30위로 마무리 한 것은 아니다; 그들은 그 두 부분에서 이미 죽었고, 지난 20년 동안 얼마 없는 귀중한 몇 팀으로 구성된 불명예스러운 그룹에 들어가게 됐다.


      2017-18 Phoenix Suns
      2011-12 Charlotte Bobcats

      이게 전부다.


      밥캣은 팀명 변경을 필요로 했고, NBA의 약한 컨퍼런스에서 플레이오프를 이뤄내기 위해 두 시즌을 필요로 했다. 선즈는 아마도 닉네임을 조만간 바꿀 것 같지는 않고 그들은 엄청난 경쟁에 맞서 로터리를 벗어나는 임무를 받을 것이다.


      행운을 빈다!

       

       

      Portland Trail Blazers: 11.7

      수치: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는 리그의 두번째로 낮은 상대 턴오버 유도를 보유했고, 상대편의 포제션에서 단지 11.7%밖에 유도하지 못했다.

       

       

      속공 게임은 NBA에서 득점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다. 프로 농구 선수는 상대가 백코트 하면서 적절한 위치를 잡지 못할 때 이를 적절히 이용하는 엄청난 운동 선수들이다.

       

      전체 리그에서 작년에 오펜시브 레이팅 109.3점이 속공에서 나왔으며, 이는 하프 코트 셑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수치들보다 더 높다. 픽앤롤 볼 핸들러가 오펜시브 레이팅 84.2점, 롤맨이 오펜시브 레이팅 107.7점 이었다.

       

      그러나 블레이저스는 엄청나게 고전하고 있다. 턴오버를 유발하기 위해 최소한으로 도박을 하려고 하고 규율을 유지하려고 한다. 그래서 그들은 모든 순간 컨테스트 샷만 할 것이다. 이것이 수비의 발전을 야기하기도 한다. 그리고 그들의 울트라 안전 주의는 가치있는 소수의 런아웃을 이끌고 공격이 하프코트에서 조금씩 전진하도록 한다.

       

      그러나 어떤 팀도 빠른 속공 전환을 이렇게 낮은 비율로 하지 않는다. 단지 브루클린 네츠만이 포제션당 기준으로 더 낮은 효율성을 보였다. 이건 앞으로 나가기 위한 변화가 꼭 필요하다. 변화를 위해 연습에 집중하거나 게임 상황에서 더 밸런스적인 접근을 하든간에 말이다.

       

       

      Sacramento Kings: 3 

      수치: 새크라멘토 킹스는 완전한 형체가 없이 스몰 포워드 포지션만 3명이 대표한다. 

       

       

      Sacramento Bee에 이어서 새크라멘토 킹스는 마빈 베글리 3세가 스몰 포워드 위치에서 뛰기를 진지하게 생각중이다. 

       

      “블레이드 디바치 GM이 베글리(6'11", 234 파운드)는 스몰 포워드로 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한 것은 킹스가 베글리를 그들의 스몰 포워드로 풀타임 뛰게 할 계획이라고 말하는게 아니다.” 

       

      “하지만, 킹스는 베글리의 게임 발전(특히 그의 외곽 슛팅)에 따라 베글리가 스몰 포워드로 뛰는 것이 옵션이 될 수 있으리라고 믿고 있다.” 

       

      “베글리의 운동 신경이 킹스의 눈에 띄었으므로, 그들은 베글리를 최대한 활용하고 베글리가 장차 얼마나 잘 핸들 할 것인지를 알아갈 계획이다" 

       

      물론, 이것은 꼭 필요할 때만 일어날 것이다.

       

      킹스는 가드와 빅맨으로 이루어진 이상한 로스터를 짰다. 최근 새크라멘토에서 윙은 부족하고, 저스틴 잭슨만이 진정한 3번 포지션으로 구분될 수 있다. 보얀 보그다노비치, 버디 힐드, 이만 셤퍼트와 벤 맥레모어가 스몰 포워드에서 뛸 수 있지만, 그들은 이 로스터에 특화돼 있지 않거나 포지션 대비 작을 것이다. 

       

      우리는 때에 따라 빅 다운사이징한 듀크대학 출신의 선수를 보지 못할 것이다. 베글리, 네마냐 벨리챠, 해리 가일즈, 스컬 레비시어, 잭 랜돌프, 윌리 컬리 스테인, 코스타 코우포스와 데욘테 데이비스 모두 프론트 코트에 해당하고, 킹스는 요즘의 NBA 스몰 트렌드에 역행하는 쪽으로 가는 빅 라인업을 빠르게 적용할 것이다.

       

       

      San Antonio Spurs: 28.7

      수치: 워싱턴 위저즈와 뉴욕 닉스만이 샌안토니오 스퍼스보다 10피트 이상에서의 2점 점퍼(필드골 시도율 28.7%)를 더 많이 쐈다.

       

       

      분석적인면에서 가장 큰 오해 중 하나는 모든 미드 레인지 점퍼가 나쁜 슛이라는 것이다.


      그말은 틀렸다. 너무 자주 시도하면 공격에서 효율성이 안 좋지만, 그들이 너무 자주 시도를 하지만 않는다면, 롱 투를 능숙하게 쏘는 것을 그들의 강점으로 가지지 말라고 하면 안될 것이다. 딥 투보다 3점이 낫다고 하지만, 이 얘기는 기술 세트를 갖춘 플레이어들의 경우에만 해당된다.


      이것이 바로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그들의 범위를 얼마나 멀리 늘릴 수 있는지 확인하는 이유이다.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와 같은 고출력의 공격은 딥 슈팅과 미드 레인지 마크맨쉽을 융통성있게 활용한다. 이게 바로 샌안토니오가 더 짧은 거리에서의 슛의 확률을 높일 수 있을지 확인하게 하는 부분이다. 필드골 시도 중 42.9% 비중으로 10 피트 이상 거리의 2점을 쏘는 더마 드로잔의 영입 후 28.7%라는 수치는 더 올라갈 것이다.

      그와 라마커스 알드리지에 관련해서 아무리 유리한 전략이라도 이 팀에서 의사 결정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항상 위험한 게임이다. 그래도 나는 여전히 이 전략이 잘 맞는 핏인지에 대한 궁금함을 멈출 수 없다.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에 의해서도 그렇다.


      “드로잔의 범위가 알드리지 및 다른 선수들과 겹치는 것이 이슈이다. 많은 시간을 뛰는 또다른 의문의 3점 슛터와 함께하는 디욘테 머레이에게 어떤 레인이 유효할까? 로니 워커가 드라이브하고 파우 가솔이 그의 움직임을 만들어 낼 공간이 있을까?”


      “미드 포스트와 엘보우는 꾸준하게 붐빌것이고 이는 의도적으로 보일 것이다. 코트의 자연스러운 공간 차지의 제약이 미개발된 잠재력을 열어줄 것 처럼말이다. 좀 더 현실적으로, 스퍼스는 그들의 새로운 로스터로 트래픽 잼의 장점을 살리는 로스터를 찾을 것이다"

       

       

      Toronto Raptors: 7.8

      수치: 그의 전체 커리어에서 54 윈 셰어 얻었다. 프랜차이즈의 가장 탑이었던 크리스 보쉬와 7.8 윈쉐어 차이를 보였다.

       

       

      블록버스터 트레이드로 카와이 레너드를 추가한 이후, 현실적으로 우리는 팀의 온코트 플레이와 연관된 특정 숫자에 집중할 수 없다. 팀의 리딩 스코어러가 사라지고, 그를 새로운 슈퍼스타로 대체했는데, 그는 아직 불확실한 건강과 불확실한 동기부여를 가진 상태이기에 답보다는 물음표가 따라온다.

       

      그래서 대신, 우리는 감정에 집중할 것이다.

       

      더마 드로잔은 그의 전체 커리어를 토론토 랩터스에서 보냈고, 퍼포먼스에 대한 아이콘이면서 캐나다인들 커뮤니티와의 연줄 및 관계 속에서도 아이콘이 됐다. 거의 확실히 그가 은퇴할 때 영구 결번이 될 것이고, 그가 마지막 시즌에 다시 돌아온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보쉬가 랩터스에서 뛸 동안 얻은 윈쉐어 커리어 기록과 그의 기록이 흡사할 때 트레이드를 한 것은 굉장히 부끄러운 일이다. 드로잔은 2017-18시즌동안 9.6을 달성하면서 보쉬의 시즌 최고 기록을 거의 따라잡았고, 실제로 따라 잡았다면 드로잔은 그 빅맨을 넘어서 팀 내 최고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을 것이다.

       

      당신이 순수한 농구 입장에서 스왑에 대해 어떻게 느낄지와 상관없이, 이것은 감정에 관한 힘든 일이다.

       

       

      Utah Jazz: 13.5

      수치: 도노반 미첼 다음으로 루디 고베어가 유타 재즈의 리딩 스코어러 이고, 2017-18 시즌에 게임당 13.5득점을 했다.

       

       

      도노반 미첼같은 고투 스코어러를 가지고 있는 것은 풍요로운 것이다. 그러나 유타 재즈는 백코트 가드에 쏠린 수비의 주의를 분산시킬 2 옵션의 선수를 찾아야 한다. 아마도 그레이슨 알렌이 떠오르는 2년차의 발자취를 따라올 수 있을 것이고, 그의 득점 감각을 이용해 루키 오브 더 이어를 따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번개가 두번 연속으로 칠 것이라고 믿는 사람이 있는가?

       

      불행히도 솔크 레이크 시티의 재즈는 많은 득점 옵션을 가지고 있지 않다. 2017-18시즌 로스터에서 상위 득점자들을 봐라:

       

      게임당 득점:

      도노반 미첼 20.5점

      루디 고베어 13.5점

      리키 루비오 13.5점

      데릭 페이버스 12.3점

      재 크루아더 11.8점

       

      정규 시즌동안에는 팀원들간의 고른 득점이 잘 먹히나, 플레이오프 기간엔 힘들어진다. 어떤 경기에서든 20점을 넣는 선수가 없으면 상대 수비는 리딩 스코어에게만 집중할 수 있고, 그렇게 함으로써 리딩 스코어러가 비효율적으로 플레이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매일 밤 전투에서의 공격은 무뎌지는 것이다.

       

      유타가 논쟁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미첼의 조력자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 

       

       

      Washington Wizards: Minus 2.6

      수치: 워싱턴 위저즈의 벤치는 2017-18시즌의 넷 레이팅이 -2.6이었다.   

       

       

      존월이 건강했었더라면 득점력이 이거보다 나았을까? 아마도 그럴것이다. 워싱턴 위저즈는 토마스 사토란스키가 코트를 지휘하며 어렵게 헤쳐나갔지만, 여전히 팀의 뎁스는 얇고 세컨 유닛은 스캇 브룩 헤드 코치가 요청할 때마다 계속 새로운 리더를 찾아야만 했다.


      위저즈 벤치는 강점이 아니다. 이 같은 약점이 매년 반복 됨에도 불구하고, 프론트 오피스는 존 월, 브래들리 빌, 오토 포터 주니어, 마키프 모리스와 드와이트 하워드로 구성된 선발진을 든든하게 도와줄 선수들을 구성하지 못하는 무능함을 보여주고 있다.  


      2018-19시즌에는 다른 이야기가 쓰여질까?


      지금까지는, 긍정적인 지표가 없다. 믿을만한 공격 무기로 떠오르던 마이크 스캇은 LA 클리퍼스로 떠났고, 그는 제프 그린으로 대체 됐는데 제프 그린은 더 뛰어나지 않다. 오스틴 리버스는 그의 새로운 홈에서 성공을 찾을 수도 있지만 그는 아마도 비 주전의 헤드라이너로서 뛰게 될 것이다. 그와 그린, 사토란스키, 켈리 오브레 주니어와 이안 마힌미/토마스 브라이언트에게 의지하기를 원하는가?


      그래도 트로이 브라운을 고려하면, 위저즈가 이 스토리를 바꿀 수도 있는 흥미로운 조각을 충분히 가지고는 있다. 하지만 그간의 역사가 어떠한 암시를 하더라도 거기에 너무 의지하지 말아라.

       

      https://bleacherreport.com/articles/2786920-every-nba-fanbases-most-depressing-number-heading-into-2018-19-season#slide0

       

       

      12
      Comments
      2018-10-17 00:15:02

      와 정말 방대한 양의 번역을 해주셨네요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블 플옵 가능성 29% .. 좋은 숫자네요

      WR
      2018-10-18 14:59:46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블 화이팅!

      2018-10-17 00:26:39

      고베어 정말 잘생겼네요
      키가 저정도면 저렇게 잘생기기도 쉽지 않은데

      WR
      2018-10-18 15:01:02

      클로즈업 사진이라 잘생김이 더 부각되네요

      2018-10-17 11:58:30

      관심팀의 항목에서는 불안감에 떨며 정독 했습니다.

      샌안의 미드구역 정리, 선즈의 지난시즌 기록, 냉정하게 본 반즈의 기록, 털보네의 불안요소 등등 인상깊은 곳이 많네요.

      다른팀도 좀 억지로 찾아낸 면이 있긴한데 골스는 얼마나 깔대가 없으면 나이로 까네요 누가 안알려줘도 알 슈퍼빌런 답네요.

      WR
      2018-10-18 15:03:13

      긴글 정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읽으면서 모든 팀 숫자 찾아내기가 힘들었겠구나 싶었어요

      그래도 와닿는 숫자들도 꽤 있더라구요

      2018-10-17 22:28:50

       골스한텐 정말 아무 할 말도 없나봐요...

      WR
      2018-10-18 15:04:34

      어렵게 찾은 숫자가 정말 나이밖에 없었나봐요...

      2018-10-18 14:20:18

      역시 필라델피아는 예상했던대로 턴오버...

      WR
      2018-10-18 15:05:17

      개막전보니 더 와닿더라구요... 기대하는 팀인데 턴오버 볼 때마다 속상합니다

      2018-10-18 16:18:37

      유타 분석 제가 생각했던거랑 완벽하게 일치하네요. 유타가 지금 부족한건 포틀랜드 릴장군처의 뒤를 받쳐주는 맥컬럼 같은 득점력의 선수가 필요한데 현재 팀 구성으로 봤을때 딱히 보이질 않습니다. 있는 자원을 활용할려면 그레이시 알렌을 좀 닏어좠트면 좋겠네요.

      Updated at 2018-10-18 18:46:42

      결국은 골스의 위험요소는 부상이 맞아요
      한명이면 괜찮지만 이게 줄부상으로 이어지면 안될텐데...

      nyk
      60
      5015
      24-04-23
      nykphi
      32
      3601
      24-04-21
      miaphi
      42
      7649
      24-04-18
      bos
      79
      10095
      24-04-16
      min
      84
      15204
      24-04-16
      atlbkn
      40
      6719
      24-04-13
      por
      69
      16640
      24-04-12
      hou
      33
      12183
      24-04-08
      orl
      43
      8115
      24-04-10
      dalsac
      48
      8521
      24-04-05
      dal
      57
      20299
      24-04-04
      gswind
      89
      11374
      24-04-02
      hou
      62
      11165
      24-03-23
      bos
      126
      31446
      24-03-18
      atlgsw
      91
      23092
      24-03-18
      bosden
      59
      7846
      24-03-16
      den
      125
      26219
      24-03-14
      lal
      44
      8912
      24-02-24
      den
      93
      19312
      24-02-20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