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KBL
/ / /
Xpert

부산 KT가 현실적으로 지금 취할 수 있는 방법(쓰면서 눈물나네요)

 
  1452
Updated at 2020-02-28 21:12:43

일단 KT와 오리온이 리그중단을 신청했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리그중단이 쉽진 않아 보입니다.

만약 리그가 계속 진행된다는 전제 하에 말씀드리면...

 

1) KT의 일정이 이번주 5라운드 잔여경기 토(KCC), 일(모비스)인데 2연패 각오해야 할거 같고, 그나마 용병이 조금 약한 팀들하고 하는데 1승은 기적이 일어나야 가능할 거 같습니다.

다음주 5라운드 마지막 게임 금(LG), 6라운드 첫경기 일(전자랜드)가 예정되어있습니다.

 

 

2) KT가 젤 먼저 취해야 할 행동은 어느정도 골밑에서 버텨줄 수 있는 선수 1명을 늦어도 다음주 금요일 게임에는 영입해야 합니다. 멀린스와 더햄이 너무 안 좋은 시기에 팀을 이탈했는데, 안 그래도 용병이 좋은 LG와 전자랜드를 만나기 때문에 데려오기도 마냥 쉽지는 않겠지만 급하게 센터 용병 데려온다 해도 1명으론 5연패가 예상됩니다.  오늘 삼성이 다행히(?) 이겨서 2.5게임차고(실질적으론 모비스, 삼성 모두 상대전적에서 앞서서 1게임차 이득봄), 

 

삼성이 이 기간 3게임(lg 오리온 모비스) 을 모두 이기면 순위가 -1.5게임차로 바뀌게 됨

모비스가 KT와 맞대결 포함 3승1패(4승하긴 무리라 보면, kt sk kcc 삼성)하면 -0.5게임차로 순위가 바뀌게 되겠군요. 동률이 되면 KT가 상대전적에서 앞서서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기적을 바라지만 5라운드 남은 경기는2패(3연패) 각오해야 할듯 싶고요. 

 

 

6강 싸움에서 삼성이 상당히 유리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대진운이 상당히 좋네요. KT 입장에선 LG와 모비스가 삼성을 잡아주는게 나을듯 합니다. 

 

 

3) 여러 사정으로 지금 용병 1명도 영입이 어려우면 '플랜B'로 5연패를 하면서 5게임을 버리고 용병 2명 투입이 가능한(교체횟수 한도 초과로 5게임은 용병 1명만 투입이 가능합니다, 리그 중단 안 되면 오리온이나 KT에게 특별 혜택을 좀 주길 간절히 바라지만 어떻게 될지 모르죠), 3월14일  서울SK전에 2명의 선수를 동시에 투입하는 방법이 있을 거 같습니다.

KT구단이 아예 보이콧을 하진 않을 거고 2주 이상의 시간동안 어떻게든 용병 2명은 데려올 수 있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농구랑 별개로 보건환경이 일단 좋아지기도 간절히 바라고요.

 

 

 

기세도 좋았고 멤버도 괜찮아서 올해 최소 4강은 갈 거라고 봤는데... 너무 속상하네요.

DB랑 KGC상대로도 이겨서 PO가면 진짜 일 낼 수 있었는데... 너무 욕심이 컸나 봅니다.

그래도 감독님이랑 선수들 힘내서 꼭 6강이라도 갔으면 좋겠습니다.

 

 

 

 

 

CF) 지금 연봉비교 돈이라도 좀 두둑하게 주고 데려올만한 KBL경력자들(경력자 아니면 이 시국에 잘 안 오려고 할 겁니다) 찾아봤는데, 대부분 리그에 묶여있고... 그나마 바이아웃 하고 데려올 저렴한 연봉 받고 뛰는 선수가 

르브라이언내쉬(남미리그), 저렴한 돈 받고 뛰고 이스라엘에서 뛰고 있는 틸먼, 켈리, 프랑스에서 백업으로 뛰는 음발라 이정도가 보이네요.  아니면 필리핀리그 끝나고 쉬고 있는 유진 펠프스,,,혹은 필리핀그리 단신용병들(맥다니엘스 등)....

 

5연패해도 좋고, 최악의 경구 6강 못가도 어쩔 수 없으니, 힘들고 맥 빠지더라도 제발 구단과 선수들이 시즌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4
Comments
Updated at 2020-02-28 21:18:18

kcc팬인데 저희도 지금 사정이 말이 아니라..
우승 달리려고 빅트레이드 했더니 가장 중요한 라건아가 부상당하는 바람에 우승이 아니라 플옵진출도 위험한 상황이네요.
솔직히 로드는 이제 뭘 기대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닌 것 같고요. 새로운 용병을 믿는 수 밖에.. 휴

WR
2020-02-28 21:19:22

KCC랑 KT팬들에게 참 가혹한 시즌이 되어 버렸네요.

내일 3시 게임인데... 로드랑 새용병이 골밑 놀이터로 삼을듯 한데,,,

 

또 제 입장에선 그래도 기적을 바라는 심정이고요.

2020-02-28 22:58:50

kt 암흑기만 오래 되다가 오랜만에 재밌게 보고있었습니다 근데 시기가 너무 아쉽네요 kt팬분들은 대부분 같은 마음이라고 생각 됩니다

2020-02-28 23:21:12

kt팬 아니어도 이번 시즌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었고 특히 허훈 멀린스 2:2 정말 좋아했는데 팬 분들은 오죽 하시겠습니까. 사이비 종교 때문에 팀 한 시즌을 완전히 망쳤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