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KBL
/ / /
Xpert

저는 개인적으로 kt농구를 좋아합니다.

 
3
  715
Updated at 2019-11-13 23:12:35

좋아하는 특정팀이 있는건 아니지만 불과 1~2년전까지는 쭉 전자랜드의 농구를 좋아했고 지금은 kt 농구를 좋아하는 한 사람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kt농구를 좋아합니다.

 

그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바로 이겁니다.

 

국내선수들이 당찹니다. 패기로워요

 

 

양홍석. 최근 트랜드에 딱 맞는 플레이를 하는 선수죠. 포지션에 개의치 않고 오픈나면 과감하게 바로 3점올라가버립니다. 이게 너무나 마음에 들어요. 요즘 트렌드에 본인이 자신만 있다면 오픈상황에서 들어가든 안들어가든 당연히 쏴야죠. kbl은 슈팅가드라는 포지션임에도 망설이는 선수들 보면 그냥 안타깝습니다. 자기자신을 못믿는게 눈에 보여요... 리그에 몇없는 올라운더라 생각합니다.

 

허훈. 솔직히 양날의검 같은 선숩니다. 한번 흔들리는 날에는 어이없는 턴오버에 겜 혼자서 터뜨려버리기도 하지만 그만큼 폭발력하난 대단한 선숩니다. 가드중에서 최대한 빅맨이용하면서 스페이싱 활용하려하고 골밑까지도 서슴없이 들어가는 국내 몇안되는 가드라고 생각합니다. 3점도 터지는날은 얄짤없죠. 일단 과감해서 좋습니다.

 

김현민. 진짜 과소평가받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kbl보면서 제일 답답한건 빅맨들이 공격리바운드 잡으면 가장먼저 공을 밖으로 빼낼려고하는게 습관화되어있는 것입니다. 뭐 오세근,김준일,이승현,김종규,송교창 정도되는 s급 국내자원들은 그래도 이부분에서 답답함은 덜한데 그 외는 전부 이런플레이한다고 봐야죠. 근데 김현민선수는 리바운드잡으면 펌프페이크부터 하는 몇안되는 선수죠. 기본적으로 피벗도 괜찮고 힘도좋아서 용병이 아닌 국내선수상대로는 포스트플레이도 제법인데 3점까지 기회가 되면 과감하게 던지는 선수죠. 실력에 비해 과소평가 되는 느낌이어서 아쉬우면서도 정말 좋아하는 선숩니다. 

 

이 외에도 박준영선수도 국내선수상대는 물론 외국인상대로도 쫄지않고 부딪히면서 요즘들어 아주 패기로운 모습으로 좋은 활약 보여주더군요. 조상열,김종범,김우람 등등 적어도 다른팀 선수들보다는 공격에서 적극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팀의 게임이 너무 좋은 이유는 템포자체가 트렌드에 아주 잘 부합합니다. 

이기든 지든 자기들 페이스대로 끌고가는 편이죠. 공격을 실패하더라도 본인들만의 빠른템포로 시간에 쫓기지 않는 농구를 합니다. 거기다 양궁부대라는 말에 어울리게 모든선수들이 기본적으로 슛을 지향하는편이고 다른팀에 비해서 망설임이 적습니다.

(이건 진짜 kbl보면서 많이 느끼는건데 타 팀들은 그 팀 스타플레이어정도 제외하곤 정말 말설이는 슈터들이 많은데 kt선수들은 그에비하면 무슨 자신감에서 나오는건지 망설임없이 올라가더라구요)

 

아마 외국인없이 국내선수들로만 로스터를 짠다면 지금보다 더 경쟁력 있는 팀이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결국 팬을 끌어모으는건 결과도 결과이지만 재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런의미에서 지난 몇년간 전자랜드가 딱 이런느낌의 농구를 했었죠.

(강상재선수와 정효근선수가 팀에 합류하면서부터 kbl에서 가장 현대농구의 트랜드에 부합하던 팀이었기도 하구요)

 

 

어차피 24초를 다 쓰고 공격하나 14초를 쓰고 공격하나 어느것이 더 좋은 공격이었다고 말할순 없지만 

공격을 성공하든 실패하든14초만에 자신들이 원하는 포제션을 만들어내서 공격하는 농구가 

24초를 다쓰고 우겨넣기식으로 득점하는 것보다 저는 더 재미있고 질좋은 농구라고 생각합니다.

 

kt가 좋은성적을 내고 있는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본인팀들의 색깔하나는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kt소닉붐이 꼭 반등해서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가서 트렌드를 주도했으면 합니다. 

 

2
Comments
2019-11-14 00:13:57

경기를 간혹 보았는데 허훈 선수 야투가 좋아진것 같더라구요. 김현민 선수 3점 시도하는 건 신기했습니다

팀 리뷰라고 해야 되나요? 여하튼 커즌스님 글도 참고해서 다음 경기를 보아야 겠네요! 감사해요!

2019-11-14 01:12:16

김현민선수가 3점 2개 연속으로 꽂는건 진짜 신선했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