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wkbl] 매번 안덕수..안덕수 하지만 제일 먼저 짤려야하는 감독은...

 
2
  968
2019-01-12 18:04:49

신기성입니다.

감독하기전에 해설위원으로 참 말 잘하고 설명을 잘해줘서 좋게 봤었는데요.

사실 너무 일찍 감독이 되긴 했죠. 그래도 지금 아마 4년차인가 그럴텐데 어떻게 이렇게 매년 못하는데도 안짤리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일단 가장 큰 문제는 '김단비의 과부화'입니다.

요즘 김단비 못한다는 소리가 많은데 이거는 롤이 너무 많아서 그렇습니다. 

아무리 김단비가 리그 최고의 토탈 패키지라고 해도 엄연히 포워드이고 체력부담이 있는데도 리딩에 패싱에 득점에 모든걸 다 해야하니 체력이 남아나질 않죠. 4쿼터 되면 머리카락에 땀이 절여가지고 안타까울 수준이에요.

 

두번째 문제는 '가드진 양성 실패'입니다.

이거는 뭐 이전 정인교 감독도 그랬던건데 신한에 정말 많은 가드 있었는데 한 명도 제대로 못 키우네요.

윤미지? 할 말 없고요. 김규희? 부상만 당하다가 커리어 끝날것 같네요.

주전자 나르던 박다정? 지금 우리은행에서 잘 뛰고 있습니다.

그럼 슈가라도 잘 키웠나... 김연주가고나니 3점슈터..없네요.

 

마지막 문제는 작전타임입니다.

가장 문제인데 작전타임 불러놓고 멍은 한 30초는 때리다가 들어와서는 막 한 선수에게 화를 냅니다. 그러다가 한번 부저가 울리면 그때서야 급하게 작전내는데 그렇게 급하게 내면 뭐가 제대로 전달 되겠습니까? 매번 그래요.

막 20점차로 지고 있는데 선수들한테 짜증내면 무슨 의미가 있나요. 몇년째 리그 제패하는 위성우 감독만 봐도 지고 있을때는 오히려 다독거려주고 이기고 있을때 더 압박을 합니다. 

에혀...

 

 제가 알던 신한은행 이렇지 않았거든요. 최윤아-하은주 era가 끝나니 이건 뭐...(단비야 왜 재계약 했냐..) 

3
Comments
1
2019-01-12 18:21:36

저는 전술, 육성 이런 문제들은 차치하고
선수들한테 삿대질하고 욕하면서 비인격적인 대우를 하는게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경기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시x년아 라고 소리지르는데 제가 제대로 본게 맞나 싶더라구요

2019-01-12 18:40:48

곽주영한테 한말이죠 이쯤되면 슬슬 경질해야되는데 이팀도 임달식짜를때 선수들도 모르게 짤라서 다시 이런식으로 짜르기엔 부담될겁니다 

Updated at 2019-01-12 19:21:21

유승희 부상이 진짜 아쉽긴 해요...이번 박신자컵때 진짜 날라다녔었는데요...

감독이 타임아웃때마다 짜증내는게 저도 좀 듣기 싫을때가 있긴 한데, 현재 신한 구성이 별로 전력이 강한거 같지는 않아요..요즘 드래프트 순번도 안 좋고요. 김규희-윤미지는 진짜 상대방을 제압하는 그런게 너무 없어요...

db
kcc
23:00
 
1772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