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여자 농구 월드컵 1차전 간단한 리뷰

 
3
  855
Updated at 2018-09-24 00:39:01

먼저 선수들과 코칭스탭들에게 격려와 위로를 전하고 싶네요. 비록 점수차이가 많이 나고 예견된 패배일 수 있으며, 어쩌면 의미가 적은 리뷰일 수도 있지만 내일 더 의미가 있고 더 나은 경기력을 바라면서 간단하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1. 아쉬웠던 점 

 

- 수비 전술의 단조로움: 특히 후반에 이미 파악이 다 된 3-2지역방어를 고집해서 쓴 점은 아쉬웠습니다. 상대를 헷갈리게 할 수 있는 좀 더 다양한 수비 전술이 필요해 보입니다.

 

 - 스크린의 부재: 후반에 체력이 급격히 떨어진 것은 이해할 수 있으나, 상대가 맨투맨 수비인데 스크린 없이 공격을 자주 함으로써 공격시간을 의미없게 만들었습니다.

 

 - 선수 운용과 교체 시점: 박지수 선수를 오히려 쿼터 끝나기전 1~2분 씩 쉬게 해주는게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더불어 승부의 추가 급격하게 기울고 있는 3쿼터에서 추가적인 공, 수비 전술이 특별히 보이지 않았던 점은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점수차이로 졌다는 것 보다는 상대를 괴롭힐수 있는 다양한 전술의 부재가 아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2. 좋았던 점 

 

선수들이 자신있게! 돌파를 하거나 슛을 올라가는 장면이 많이 나왔는데, 이러한 과감한 공격시도는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강이슬 선수의 슛컨디션이 좋아보였고, 무빙 3점슛이 꽤나 멋졌습니다. 

 

내일은 오늘 보다 더 나은 경기력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응원하신 매니아 분들도 고생하셨습니다!

6
Comments
1
2018-09-23 00:06:57

강이슬 선수가 스텝업하면 무서운 선수가 될거 같은데, 아직 갈길이 머네요. 전반적으로 그냥 수준차가 좀 나는 경기였다고 봅니다.

WR
1
2018-09-23 00:12:15

네. 실력차이가 느껴져서 조금 허탈하기도 하네요. 그래도 우리 선수들이 많이 느끼고 이번 패배를 잊지! 말고 더 노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
2018-09-23 00:37:06

엄청난 재능차이를 느꼈습니다. 단기간 극복될 수 있는 전력차가 아니에요. 역시 농구는 사이즈와 운동능력 베이스가 있어야 합니다. 머리 위로 걷어가는 리바운드, 완벽한 패스가 디플렉션당하는 장면에서 좌절감이 심할 듯 합니다. 심지어 우리가 해야 할 속공이나 빠른 패스웤을 프랑스가 보여줬죠.

WR
2018-09-23 01:17:01

맞습니다. 모든면에서 완패였다고 생각합니다. 내일도 걱정이 앞서긴 하지만 우리 선수들 멘탈 잘 유지하길 바랍니다.

1
Updated at 2018-09-23 12:23:44
선수들이 대체로 외곽에 클로즈아웃하는 능력이 너무 떨어지고 (이 부분은 오히려 노장인 임영희 선수가 가장 좋은 것 같네요) 스크린에 뚫리더라도 최소한의 마크 상태를 유지하면서 따라붙어줄 수 있어야 협력 수비가 되는데 박혜진, 강이슬 선수가 이 부분에서 너무 어려움을 겪네요.

이런 상황에서 박지수 선수는 외곽 수비에 익숙치 않고 김한별 선수는 사이즈 열세로 내곽 도움 수비외에는 협력 수비에서 특정한 역할을 맡기기 부담스러운 상황에 똑같이 파이트스루가 어려운 김단비 선수가 오히려 2:2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상태라 수비 전술 구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앞선 선수들이 조금만 더 책임감 있고 집중력 있는 수비를 보여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경기였습니다.

 

김단비 선수가 라인업에 들어오면 아크에서의 픽앤롤에 스위치로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은 인상적이였지만 그 외에는 아직도 수비적으로 갈 길이 먼 것 같네요.

 

중반부터 불거진 리바운드 열세는 매치업존 사용으로 박스아웃이 취약해진 탓도 있었기에 협력 수비에 어려움을 겪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캐나다전은 지역방어에 대한 선택을 좀 더 까다롭고 신중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월드컵 상위권 국가들은 고화력을 선보여야 승산이 있는 팀들인데 정상 수행이 불투명한 실점 조율에 과투자를 하기보다는 리바운드를 안정화 시키고 주도적인 트랜지션 공격에 집중하는 것이 나을테니까요.


중국전에서는 수비를 잘 하고도 득점이 안 나와서 고전했는데 오늘은 초반 화력을 잘 선보이고도 수비가 너무 안 되어서 일찍부터 점수차를 다시 내주고 시작했네요. 오늘 경기가 썩 승산이 있는 경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경기 전략에 대한 해법을 새롭게 찾아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프리뷰로 분석하여 적어주신 선수들 관련 정보가 너무 정확해서 경기를 구체적으로 보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WR
1
2018-09-23 12:29:49

시청에 도움 되셨다니 보람을 느낍니다. 어제 저는 선수 개개인에 대한 면은 잘 못봤었는데 불닭볶음면님이 세세하게 말해주셔서 어제 게임이 좀 더 선명하게 기억나는 것 같습니다.(확실히 김단비 선수가 잘해준 것 같습니다)
감사드리고, 저도 오늘 캐나다 전에서 희망을 보길 바래봅니다. 화이팅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