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wkbl] 박지수 제대로 못쓰는거 보면 너무 안타깝네요.

 
  1182
2017-01-03 21:36:34

저같은 라이트한 wkbl팬도 거의 최초로 보는 유형의 빅맨 초대형 유망주인데요.
고딩때부터 대표팀 에이스로 활약하고 세대별 대표팀에서는 그야말로 원맨팀으로 활약하면서 실력을 검증받았기때문에 kb가 1픽이 확정되었을때 감독이 큰절을 하는게 이해가 될 정도였는데,, 그 감독이 발목을 잡을줄이야..

작전이나 그런걸 볼 줄 모르는 사람으로써 그냥 단편적으로 보이는 모습을 보면 일단 박지수가 직접 득점을 만들어내는 능력은 부족합니다. 포스트업도 미숙해보이고요. 김한별한테도 쩔쩔메는걸 보면 아직도 빅맨 무브에 미흡한게 있는듯 해요.
다만 워낙 압도적인 사이즈라 그냥 서있어도 리바운드에 떠먹여만 줘도 기본 10점 이상 넣을 선수인데...

피어슨,카라,박지수 이렇게 모아놨고 애초에 양궁농구하던 스타일을 지공의 농구로 바꿔놨으면 아예 인사이드에 공 투입 막해서 혼란주다가 막힌다싶으면 양 사이드에 양궁들 배치해서 슛쏘게 하면 될 것을..
박지수 초반에 좀 못나온다고 강아정 혹사 시켰다가 지금은 페이스 다 떨어져서 모든 면에서 부족하고요.
홍아란도 부상 겨우 나은걸 땡겨쓰다가 부상당해서 아직도 못쓰고 있고요.
심성영이 부진할때의 대책을 마련안해서 막혀도 심성영..이라는 답답방책을 보이고 있죠.

정말 유능한 포인트가드, 감독은 평범한 센터도 fa대박급으로 만들어내던데.... 이러다가 박지수가 포스트플레이에 대한 두려움을 평생 가지고 득점하는 법을 잃어버리고, 또한 지는 것에 익숙해질까봐 걱정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안덕수 감독..사퇴하세욧!

10
Comments
2017-01-03 21:39:13

더 끔찍한건 그나마 박지수를 잘써먹고 있다는거죠; 심성영 보세요. 식물 됐어요. 서동철감독 밑에서는 10분을 뛰더라도 이정도는 아니였는데.. 강아정, 김진영도 가슴 아파요.

WR
2017-01-03 21:46:25

아 그게 잘써먹고 있는건가요?
진짜 처참하던데요. 그야말로 박지수를 위한 전술은 하나도 없고 그냥 가드가 슛쏘던거 잡아서 득점해라, 피어슨 슛 쏘던거 잡아서 득점해라 수준이던데..

심성영은 정말..요즘은 드리블도 경쾌한 느낌도 없고요. 슛도 엄청 주저하고...
강아정은 쉬게 해주던가..진자 뭐하는건지

2017-01-03 21:51:39

요새 KB공격 보면 정말 한숨 푹푹 나옵니다. 제가 지난 5년 이상을 봐 온 팀이 한 해만에 사라졌습니다. 박지수나 피어슨한테는 하이포스트 세워놓고 그 곳에서의 공격을 자꾸 지시하더군요. (말하신거처럼 전술에도 못끼는 수준) 근데 가드, 포워드 외곽에서 멍때리는거 보면 말이 안나와요... 시즌 준비시간이 얼마나 부족했으면... 누가 와도 이거보다 모자를 수가 없습니다. 현재 KB는 아마추어만 못해요.

WR
1
2017-01-03 22:20:24

저는 전술은 잘 모릅니다만 경기를 보다보면 공격시간은 가드가 가장 많이 보내는데 인사이드에 투입해놓으면 가드들이 움직임이 멈춰버리더군요. 심지어 강아정도 가만있는거보고 당황했습니다.
예전처럼 양궁이 잘되면 모르겠는데 그게 잘 안되거든요.  김가은?이 요새 득점 좀 한다하는데 그 선수도 결국 3점, 양궁이었습니다.
매번 피어슨이 4쿼터되면 빌빌대는데도 쓰는것만 봐도 감독은 답이 없습니다.
1시즌만에 팀 컬러 망쳐버리고 팀도 와해시켜놨어요.

2017-01-03 21:42:00

홍아란은 벌써 쓰러졌고, 강아정부터 박지수까지 차례차례 다 나가리 될까봐 그게 걱정입니다.

어쩌다 이런 감독이 온건지...
WR
2017-01-03 21:46:38

일본가서 도대체 뭐 배우고 온건지

2
Updated at 2017-01-03 21:55:17

박지수 근데 국제 경기 봐도 포스트업 능력이랑 자기가 득점하는 능력 거의 없어요. 그냥 수비형인데 지역방어시 수비 커버범위도 넓고 수비할때 센스가 좋은거지 공격적으로 뭘해라 해서 할수 있는 능력이 없는..보면 박지수 본인도 미들슛쏘는걸 더 즐겨하고 골밑에서 공격잘 안하는거 같고 조금씩 장착해가면서 수비에서 핵심역할 하는데 만족해야지... 보면서 이종현이랑 비슷하다는 생각했었는데 저렇게 재능덩어리인데 왜 공격을 안시키지 그런 생각 들지만 막상 공격시키면 포스트업기술도 없고 포제션만 잡아 먹고 답답한... 평생을 수비위주로 궂은일만 하면서 농구해서 그런지 자기보다 훨씬 작은 선수들 상대로는 그나마 공격가능한데 자기만하거나 자기보다 조금 작은 선수들 상대로는 힘을 못 써요.

WR
2017-01-03 22:23:13

소녀해설하시는 정은순 위원님도 그게 너무 안타까워하시더라고요.
사이즈가 압도적인데 왜 활용을 못하고 인사이드로 안가는지에 대해서 말이죠.
공격능력 못키운건 고등학교때 키울 이유가 없었기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여농 고교 지도자들의 수준도 부족했다고 생각하고요. 결국 프로와서 장착을 해야하는데, 하필이면 빅맨 선배들 없고, 지도자들도 미진한 kb에 가버리네요..-_-;;

2017-01-03 22:36:16

이종현같은 선수도 비슷한경우죠 대항마가 없으니 공격기술을 연마할필요성을 딱히 못 느끼는... 인재풀이 너무 좁아서 안타까운

WR
2017-01-03 22:42:59

평소 하던대로 국제대회에서도 하다가 한번 제대로 부상을 당하고나서는 인사이드 공격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겼다고 고백하던데 그것도 참 안타깝고요.
이종현은..빨리 프로에 왔어야했는데..쩝;;

가끔씩 그런 생각하거든요. 지금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한국계 입양아 롭 레프스나이더가 만약 한국에서 쭉 자라서 야구선수로 컸다면 저런 클래스의 선수가 되었을까? 하고 말이죠.
결국 환경의 차이인데 절대 불가능했을거 같아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