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KBL
/ / /
Xpert

KT의 리온 윌리엄스 교체는 성공인것 같습니다.

 
1
  1373
2016-12-23 10:52:41

KT팬은 아니지만 본의아니게? KT경기를 쭉 챙겨보고 있는데

리온윌리엄스 교체되고 아직 몇경기 하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팀의 중심이 좀 잡혀가는 느낌이네요. 


공격이나 수비나 엄청난 존재감을 보여주는건 아니지만

골밑에서 계속 자리잡고 몸싸움하면서 계속 비벼주니까 골밑이 훨씬 수월하고

팀도 전체적으로 편안하게 돌아가네요.

스탯을 못올려도 상대가 골밑에서 편하게 뭘 하지 못하게 해주더라고요.

쓰다보니 해남의 고민구가 이런느낌이었을까 싶네요

떠나기 전 마지막 모습보다,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좋은 선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합류한지 얼마 안됐는데도 팀에 이질감도 크게 없고요.


맷볼딘이 많이 안습하지만... (차라리 래리고든이 더 낫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앞으로 KT가 더 좋은 경기력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7
Comments
2016-12-23 12:41:19

그동안 꾸준히 트라이아웃에 지원하고도, 2라운드에서조차 뽑히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의아했던 선수입니다. 항상 대체선수 1순위라는 평만 따라왔고, 막상 용병부상, 부진 등으로 누군가를 대체하려고 보면 다른리그에서 뛰느라 못데려오는 일이 비일비재했죠. 그래서 그동안 볼 수 없었네요.
워낙 오랜만의 KBL로의 복귀라 기량이 다소 떨어지지 않았을까 생각했는데 놀랍게도 기대 이상으로 몸상태가 좋아보입니다. KT는 정말 선택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보면 비교적 낮은 신장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생각이 드는 선수였습니다. 성실하게 움직이고, 리바운드에 강점이 있으며 쏠쏠한 미들슛 능력까지 갖춘 화려한맛은 떨어지지만 가자미같은 빅맨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활약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래도 고든선수보다는 맷 볼딘선수가 더 영리한 선수라고 생각해서 슛감각만 돌아오면 더 좋은활약 펼칠 수 있는 여지가 많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2016-12-23 13:14:51

리온은 국내 오기 직전까지도 그리스와 터키 1부 리그 등에서 계속 뛰었기 때문에 몸상태가 좋을 수밖에 없을 겁니다. 거기다 그쪽에서 활약도 거의 더블더블 급으로 해줬기 때문에 말이죠. 마지막 터키리그에서 성적이 11.7득점에 9.9리바운드였습니다. 심지어 리바운드도 1위를 했죠. 찾아보니 던스톤도 같은 리그에서 뛰었네요. 리온은 생각보다 훨씬 좋은 선수라 봅니다.

http://www.eurobasket.com/Turkey/basketball.asp


2016-12-23 13:40:21

그랬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그동안 리온이 하도 안뽑히길래 어디 무릎에라도 문제가 생겼나 하는 생각밖에 안들었습니다. 이미 오리온스에서 두시즌간 좋은 모습 보여준 증명된 외국인선수였음에도 그동안 뽑히지 않았고 이번시즌 대체선수로도 순번이 상당히 밀려서 왔기 때문입니다. 인성도, 성실성도 만점인 선수가 왜 제스퍼존슨, 허버트힐보다도 늦게 왔을까요. 아니, 애초에 코트니 심스, 리오 라이온스보다 지명이 늦을 선수가 아니었다고 생각하는데 구단 관계자분들에게 그 이유를 여쭙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2016-12-23 13:46:39

아무래도 신장이 주는 마이너스 요소가 가장 크겠지요. 그리고 마지막 시즌 기복있었던 KGC 모습 때문일 수도 있고요. 혹은 물망에 올려도 타리그 한창 뛰는 중이라 못데려왔을 수도 있고...

반면 제스퍼는 항상 쉬고 있어서 잘 데려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몸상태가 좋은 경우가 거의 없죠)

그리고 리온이 KBL지원한 마지막이었던가 그때는 일부러 트라이아웃 현장에 나오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물먹이거나 그런 건 아니었고요. 지금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다른 합리적인 이유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네요.

2016-12-23 13:55:09

아하 길렌워터선수가 첫 선발된 시즌에 kgc와 계약을 했었군요. 어째서인지 기억속에 하나도 없었네요갑자기 저도 리온 선수가 트라이아웃 현장에 뭔가 합리적인 이유로 안나왔던것 같기도 하네요. 이젠 오래전 일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한게...


많은 도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6-12-23 13:43:54

리온은 항상 좋은 선수였는데 뭔가 애매해서 안뽑히는 느낌이드라고요
그래도 KT와줘서 만족하고있습니다

Updated at 2016-12-23 14:53:45

케이티로 오기전.. 크블에서 마지막으로 뛰었던팀이 바로 인삼이었는데.. 이동남이 참 못써먹었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빅맨으로서 사이즈는 작지만 포스트업같은 일대일스킬이 딸리는부분이 있어도 미들짤짤이나 투맨게임능력은 아주 좋은선수였거든요 이런걸 전혀 활용못했기에 아 리온이 안양에서모습은 그냥 그랬구나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으신거같구요..지금 생각해도 이정현 박찬희 오세근 강병현 투맨게임수준급인 선수들데리고 못써먹은거보면 할말이 없네요 .. 뭐 블록이나 덩크같은 화려한부분은 부족해도 솔리드한선수에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