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WKBL] KDB생명vsKEB하나 간략 소감 (feat.수령님 대포동미사일?)

 
2
  253
Updated at 2016-12-17 15:12:12
<경기 영상>
하이라이트 영상 링크 : http://sports.news.naver.com/basketball/vod/index.nhn?category=wkbl&listType=total&date=&gameId=&teamCode=&playerId=&keyword=&id=261446&page=1
풀 경기 영상 링크 : http://sports.news.naver.com/basketball/vod/index.nhn?category=wkbl&listType=total&date=&gameId=&teamCode=&playerId=&keyword=&id=261470&page=1


<양 팀 기록 및 박스 스코어>



[KDB생명 위너스]
1. KDB 용병의 Good or Bad : 상대팀의 두 용병 모두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KDB생명의 전체적인 반전 흐름을 이끌었던 하킨스는 Good. 평소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공격과 리바운드 모두 부진했던 크리스마스는 Bad. 특히, 크리스마스의 두 차례 골밑슛 미스는 정말 아쉽다...

2. 이경은 선수의 아쉬웠던 2%아쉬웠던 감각, 조은주 선수의 무리한 셀렉션들 : 중요한 순간에 카운터 득점을 수 차례 성공시키며 자신의 중요성을 잘 입증했던 이경은 선수. 그러나 아직 경기 감각이 100%이진 못 한 모습. 기술은 나쁘지 않았으나 판단이 좋지 않았던 조은주 선수의 공격 시도. 주전 의존도가 높은 현재 KDB생명의 상황에서는 코칭 스태프 차원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다. 

3. KDB생명의 전술적 코어, 크리스마스&한채진 콤비 : 3쿼터 중반(크리스마스), 4쿼터 후반(한채진). 흐름 역전과 추격전이 있는 곳에는 항상 두 선수가 있다!! 공·수 양면에서 많은 역할을 맏고 있는 두 선수의 활약은 이번 시즌 KDB생명의 명암을 잘 나타내준다. '반전'과 '의존'.  과연 KDB생명의 쌍두마차는 어떤 수식어가 더 잘 어울리는걸까?

4. 오늘도 효과적이였던 지역방어 : 오늘도 지역방어와 지역방어에 가까운 대인방어를 넘나들었던 KDB생명의 수비. 올 시즌 KDB생명의 수비 전략은 상당히 효과적이다. 수비 성공을 공격에서의 좋은 리듬으로 이어 가는 것이 성적 반등의 중요한 과제!

5. 자원의 한계? 옵션의 한계? : 올 시즌 KDB생명은 리그에서 가장 뻔한 로테이션과 공·수 옵션을 가진 팀.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팀을 상대로도 쉽게 밀리지 않는 경기력을 과시한다는건 분명 이유가 있을 것 이다. 있는 자원을 잘 살린다는 건, 눈에 보이는 자원에만 기대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점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KEB하나 여자농구단]
1. 하나 용병의 Good or Bad : 상대팀의 두 용병 모두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KEB하나의 흐름을 이끌었던 어천와는 Good. 평소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애매한 활약을 펼쳤던 쏜튼은 Bad.

2. 발전한 수비 전술, 기적적인 선수단 전체의 스텝업 : 공격 이전에 수비에서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KEB하나 선수단의 기량과 전술적 조직력. 특히, 수비에 약점을 지적받아왔던 김지영, 강이슬, 서수빈 선수 모두가 시즌 내내 수비에서 눈에 띄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는 점은 경이롭다. 여기에 이환우 감독 대행의 다양하고 적절한 수비 전략이 더해지니 상대팀은 버틸 수가 없다...?

3. KEB하나의 전술적 코어, 백지은&염윤아 콤비 : 올 시즌 최고의 살림꾼으로 활약하고 있는 두 선수. 수비와 리바운드, 공격 전개에서의 활약은 물론이요 중요한 순간, 어려운 순간에 천금 같은 득점들을 성공시키며 오늘 경기 승리를 이끌었던 두 선수의 보이지 않는 활약이 어느 때보다 빛난 경기라 할 수 있다.

4. 리그 최고의 해결사로 발돋움하고 있는 강이슬 선수 : 불안불안한 순간, 확실한 1:1 득점으로 안정적인 경기 흐름을 유지시켰던 강이슬 선수의 활약. 원래도 강력했던 3점 옵션에 이어 다양한 미드레인지 옵션과 과 돌파 능력까지 갖춘 강이슬 선수는 막을 수가 없다...

5. 감독과 선수단 모두에게 든든한 베테랑 프랜차이즈 스타의 복귀 : 복귀 후 3번째 경기였던 이 날 경기에서도 수비에서의 존재감과 베테랑 다운 공격에서의 움직임, 그리고 마지막 클러치 3점슛까지... 길지 않은 시간,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을 선보였던 김정은 선수. 가용 자원이 늘어나고, 가용 전술이 늘어나고... KEB하나의 올 시즌은 행복한 고민들로 가득하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