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un

연애고자 남자들을 위한 연애참고서 2부

 
1
  17229
2017-06-27 04:01:59

2부. 썸

2-1 썸이란?!

썸이라고 하는거는 어느정도 호감이 있는 남자와 여자가 이놈이 어떤놈인지 서로 탐색전을 하고있는 상황이라고 정의함.

대개 첫만남부터 약 2주에서 한달사이 정도에 결판이 난다. 첫만남때 훈훈한 분위기에 에프터, 꾸준한 카톡, 지속적으로 꾸준한 만남이 이뤄진다면 성공적으로 썸을 타고 있는 것임.

대개 썸이 깨지게 되는 이유는 노잼카톡, 너무 성급한 관계진전(스킨십 포함), 말실수 정도가 있음. 대부분 남자가 능숙하지 못해서 이뤄지며, 여자들이 연애경험 없는 남자 싫어하는 이유가 이 썸때 일어나는 일들 때문임. 꼭 하지말아야 될것만 써본다. 그것 이외에는 니 능력임.

2-2 카톡편.

요즘에는 시대가 발달해서 보통 카톡으로 연락을 많이한다. 소개를 받아도 예전처럼 어디서 봐! 해서 주선자가 같이있다가 빠지는 그런 구닥다리 방식이 아님.

단톡방에 초대되는 순간부터 시작이다. 처음 만나기전에 연락 많이하지마라 제발. 방에 딱 들어가면 안녕하세요 누구한테 소개받기로한 누구입니다 ㅎㅎ 하고 언제 시간괜찮으세요로 바로 들어가라. 그리고 약속장소, 시간정하고 바로 그날 봬요 기대되네요 ^^ 정도하고 끝내라. 날짜는 되도록 빨리 잡고, 얼굴 보여주기도 전에 니가 어떤놈인지 가르쳐주지말라 그소리임. 카톡으로 이야기 다 하고나면 첫만남때 할얘기없음.

여기서 하지말아야할꺼. 사진 찾지마라. 보통 소개받거나 할때 여자애들 카톡 프로필 배경사진 전부다 내림 ㅋㅋㅋㅋ

주선자한테도 보여달라고하지말고 그냥 해준다고하면 감지덕지 받아라. 아무튼 첫만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가정하고 계속 카톡편 써내려간다.

우선 대화가 이어져야한다. 맨날 묻지말고, 맨날 마침표 찍지마라. 연애고자인증하는거임.

식사는하셨어요? 잘주무셨어요? 오늘 날씨가춥네요 따뜻하게 입고가세요. 밥 잘챙겨드세요. 이런거 하지마셈 ㅋㅋㅋㅋ

이런거 공통점이 카톡 받는사람 입장에서 네 누구씨도 그러세요 그러면 걍 끝나는 이야기라서 한 서너번 당하면 화가 확 남. 이놈 이상한 사람인가 싶기도하고..

우선 카톡을 스무스하게 이어나갈려고하면 여자가 하는말을 잘 들으셈 제발. 거기에 대화주제가 철철넘쳐 흐르니깐 진짜

이거는 연애를 계속 이어나가는 지름길이기도 하다. 또 카톡을 시작할때 나의 상태를 먼저 말해주고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방식으로 하면 훨씬 대화하기가 쉬움.

잘듣기 + 나는 어떠어떠한데 너는 어떠어떠하냐/ 이것만 해도 무난하게 카톡이어나갈수 있고, 상대방한테 아 이놈은대화가 통하는 놈이구나라는 인식을 심어줄수 있음. 이모티콘 적절하게 쓰고 ㅇㅇ 이정도만 하면 카톡은 무리없이 될 것이다.

2-3 만남편.

첫만남포함해서 글 쓴다.

우선 첫만남에 뭘 할려고 하지마라, 영화보러갈래요? 김광석길 갈래요? 하지마셈. 첫만남은 만나는 시간대에 따라 다른데, 오후에 본다 = 커피 > 식사 > 술(분위기좋으면), 저녁에 본다 = 식사 > 술or커피임. 니가 어떤 놈인지 보여줄려면 이야기가 제일 중요하니깐.

만남편에서 제일 중요한거는 니가 이빨을 잘터는거? ㄴㄴ 천만에 말씀. 만남에서 제일 중요한건 리액션이다 리액션.

우스갯소리로 음오아예만 알면 여자랑 이야기할수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만큼 리액션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임. 대부분의 남자는 공감을 못한다.

적절한 주제랑 분위기만 맞춰지면 여자는 쉴새없이 떠들수있는 종족임. 그 분위기를 맞추는 제일 중요한게 리액션이다. 적절한 추임새 + 같이 웃기정도.

연애고자들은 이해 못할테니 예시까지 들어준다.

(xx씨는 뭐 좋아하세요??)

음 저는 영화보는거 좋아해요! (음~ 영화? 어떤 종류 좋아하세요?)

음 저는 로맨스코미디가 좋아요! 혼자도 많이보러가요! (와~ 혼자영화보러가면 부끄럽지 않으세요?)

처음에는 많이 부끄러웠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에는 익숙해져서 괜찮아요! (최근에 어떤거 재밌게 보셨는데요?)

뭐를 봤는데 어쩌구 저쩌구....(중간중간에 추임새넣고 웃을때 같이웃고)

니 얘기는 한개도 안하고 여자애만 이야기하는데 이야기가 통한다. 중간중간에 적절한 상황에 니 이야기까지 곁들이면 그게 여자가 느끼기에 편안한 대화가 되는거임.

대개 이렇게 리액션만 하다가 첫만남이 끝나는데 두번째 만남부터는 뭘 해도된다. 앞 상황에서 영화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했으니깐 이런거를 잘 기억해놨다가 좋아하는 종류의 영화를 같이 보러 가자든지, 걷는걸 좋아한다면 어디 공원엘 같이 가자던지 하면 스무스하게 갈 수 있다.

이제 만남에서 하지말아야할꺼 쓴다.

첫째. 오바하지마라 제발. 우선 니가 생각한 그 타이밍이 스킨십 타이밍이 아닐수있다는 생각을 항상 염두에 둬라. 심리적 거리라는게 있는데 점점 편안한 사이가 될수록 그 심리적 거리가 줄어든다. 첫만남때 대략 60 70cm 떨어져서 걷는다고 치면 시간이 지날수록 그 거리가 가까워지고, 손등이 슬쩍슬쩍 스칠정도의 사이가 되면 그때쯤 부드럽게 손잡아도 될정도임. 그리고 갑자기 끌어안거나 어훜ㅋㅋㅋㅋㅋ 그런거 하지마라. 스킨십 단계는 큰 이변이 없으면 손잡기 > 포옹 > 뽀뽀 > 키쭈이런순서임.

스킨십은 빠꾸없다는 말이 있는데 그만큼 신중하게 해야되는거임. 아직 심리적 거리 안깨진상황에서 헤어질때 니가 확 끌어안는다? 응 그래 빠이염 되는거임 반드시 주의해라.

둘째. 집까지 데려다준다고 떼쓰지마라. 사귀면 지겹도록 갈꺼임 어차피 니는 조금 더 같이있고싶어도 썸임을 명심해라. 뭐 여자애가 집까지 데려다줘! 그러면 같이가고 별말없거나 썸 초기때는 그냥 지하철이나 버스타는거 정도만 봐도 된다. 집에들어가면 연락하라고 하고. 이것도 오바하지마라의 연장선임. 사귈지도 모르는 놈한테 자기동네 집까지 알려주고싶은애들 잘 없다.

셋째. 무턱대고 전화하지마라. 진짜 아 얘도 나 좋아하는구나 정도 생각들면 그때쯤 전화하는게 옳다. 아직 서로 쥐뿔도 모르는상황인데 전화하면 뭐 사랑을 속삭일거냐 아니면 아까 못다한 이야기를 계속할꺼냐. 괜히 목소리 듣고싶다고 전화해서 개인시간 방해하지말고 사귀면 해라 사귀면, 지겹도록 한다. 나중엔 니가 전화 피하게될껄?ㅋㅋㅋㅋㅋㅋㅋ

아! 이거에 한가지 팁있는데, 썸한창 타던도중에 여자애가 늦은시간에 버스에서 내렸다거나 그럴때는 집갈때까지 전화해도돼? 이정도면 점수딸수있다. 괜찮다고해도 아 임마가내 걱정해주는구나 해서 점수따고, 전화까지오면 뭐 늦은시간에 숙녀가 집에들어가는데 내가 걱정이 되서말이지! 뭐 이렇게 이빨털고그러면 어찌 됐든 점수따게 돼있음. 적당히 상황봐서 각나오면 전화해라.

롤하면서 킬각만 잘볼게 아니고 썸탈때전화각도 잘봐야되는게 남자다.

2-4 고백편.

고백은 도전이아니고 확인이다. 진짜 명심해라.

썸타면서 거의 하는행동이 누가봐도 갓 사귄 풋풋한 커플정도로 보일때쯤 고백하면 된다.

반지준비하지말고 장미꽃 100송이 준비하지마라. 준비할꺼는 진실된 마음과 뜨거운 눈동자? (크 지렸다)

고백타이밍은 여느때처럼 둘이 데이트 잘 하고 난다음에 집이나 지하철역으로 가는 길.

데이트코스 잘짜와야 분위기 괜찮은데서 고백함. 참고로 나는 일청담에서 했다. 북문에서 데이트 잘하고 커피 한잔씩들고 일청담에 앉아서 만나자고 그랬음.

나는 처음만나고 한 20일?정도 지나고난다음에 한것같네.

그전까지 충분히 잘했으면 무난하게 좋다고한다. 나는 여자친구가 왜이렇게 늦게하냐고 타박줬었다 허허

이제 커플된거 축하하고, 서로 배려하고 이야기 많이하면서 이쁘게 사귀면 됨.


건승해라

학교 커뮤니티에서 후배들한테 조언해주는 컨셉으로 써본 글이에요! 저는 곧 1000일되는 남자대학생입니다 헤헤


출처
작성자 : 엽혹진 설명충


9
Comments
2017-06-27 06:28:09

이야 리얼하게 설명 잘했네요.
쓸 일은 없을것같지만..

4
2017-06-27 07:27:52

Updated at 2017-06-27 07:32:37

오늘도 이렇게 글로 연애를 배우네요

마침 오늘 톡하던 여성분이 카톡 탈퇴를

웃프네요

1
Updated at 2017-06-27 08:39:40

아무생각없이  클릭하고는 뒤로가기 누르려다

문득 이런 글을 이제 몰입해서 읽을 일이 없다는게 슬프네요.

1
2017-06-27 08:58:48

김광석길에 일청담, 북문 이야기 나오는걸 보니 경북대생이 쓴거군요
후배님이 글을 참 잘썻네요

2017-06-27 09:08:59

2-4 진짜 진리입니다.

2017-06-27 09:59:49

지금 한 분 1000일 사귀었다는 건가요? 이분 최소 이성 50명을 짧게 만나고 한 분께 1000일 정착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2017-06-27 11:23:22

사진은 받아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017-06-27 14:56:24

짧게 보다 느낀건데 철저히 여성 입장에서 쓰여진 글 같습니다.

저는 절대 그렇게는 여자 못만나요

최소한 동등한 격으로 만나서 편하게 만나야지 저런 연애는 절대 못합니다

24-03-28
1
728
24-03-28
5
2332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