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무료 클래식 콘서트 정보 (베를린필, 뉴욕필 등)

 
18
  578
Updated at 2020-04-10 08:39:02

코비드 19으로 인해 각종 행사들이 계속 취소되었는데, 클래식 분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인지 현재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나 오페라단들이 무료로 디지털 콘서트를 개방하고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 괜찮은 정보를 좀 가져와 봤습니다.


1. 베를린 필하모닉 디지털 콘서트 홀

오케스트라 자체로도 세계 최고의 악단으로 유명하지만, 클래식 디지털 콘서트에 있어서도 가히 세계 최고인 곳입니다. 원래 유료 회원제로 운영되는 곳인데, 코비드 19로 인해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수백 가지의 공연을 풀HD 영상으로 볼 수 있으며, 베를린필 독점 다큐멘터리들도 다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디지털 콘서트 서비스에 비해 거의 유일하게 한글 서비스까지 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쉽게도 한글 자막은 지원 X). 회원 가입을 해야 하지만, 간편하게 할 수 있으니 추천 드립니다.


2. 메트로 폴리탄 오페라

세계 최대, 최고의 오페라 극장이라 불리우는 메트로 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펼쳐지는 오페라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 베를린필 디지털 콘서트 홀에 비해 아쉬운 점은 일정 기간 동안 한 두 개 정도의 오페라만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지만, 그래도 좋은 화질과 음질에 훌륭한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영 자막 지원됩니다. (회원 가입 X)


3. 뉴욕 필하모닉

뉴욕 필 역시 무료 공연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자체 홈페이지가 아닌 유튜브를 통해 공연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NY Phil Plays On" 항목에서 곡 명 옆 WATCH NOW를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회원 가입 X)


4.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줄여서 LSO)는 현재 6 곡 서비스 중입니다. (회원 가입 X)


5. 뮌헨 바이에른 오페라 극장

Alternative Online Schedule 항목에 현재 3 곡 서비스 중입니다. (회원 가입 X, 영 자막 O)


6. 빈 국립 오페라 극장

오늘 날짜 기준으로는 2 곡 서비스 중입니다. (회원 가입 O, 영 자막 O)


7. 국립오페라단 유튜브 채널

집콕 오페라 챌린지로 1주일에 1편 씩 공개한다고 합니다. 국립오페라단이기 때문에 한글 자막이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악단들이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고는 있으나, 개인적으로 직접 찾아보고 이용해본 결과 위에 제공된 서비스들이 퀄리티나 접근성에 있어서 더 좋고 편한 것 같아 몇 개만 추려서 올려봤습니다.
4
Comments
2020-04-10 08:18:31

베를린필만 알고 이용하고 있었는데 꽤 많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0-04-10 09:17:09

어휴 메트 홈피는 홈피 메인 장식에 카우프만이랑 르네 파페가 똭..

 

카우프만은 안 늙나요.

 

파페 형은 여전히 너구리 권투 선수같고

 


2020-04-10 09:18:3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0-04-10 10:46:15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