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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갓오브워 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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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31 15:01:00

요새 즐기고 있는데  과연 호평이 많은 게임답게  뛰어난 부분들이 많습니다

 

대단한 그래픽과 영화 같은 연출이 좋긴하네요 

 

근데 반대로 기대치보다 아쉬운 점도 많아요 

 

 - 보스전이 너무 볼륨이 빈약합니다

    메인 보스라고 할 넘들이 10 개체도 안되는데  비슷비슷한 친구들 묶으면 정말 적어요. 

   트롤 스타일, 고대석상 스타일 , 발두르랑 두번 싸우고  용 한번 나오고 대충 이게 끝이네요.

 

    발키리?  8체가 나오는데 기본 디자인이 다 똑같으니 패턴이 뭐는 좀 다르고 뭐는 좀 추가되고 

    이렇지요.   

 

    보스 패턴들도 단순해서 패턴 자체가 어려운건 없고  발키리 같은 친구들도 세기는 센데

    지루해집니다.   패턴이 단순하다보니..   단순한데 피하기가 좀 빡시고  체력이 겁나 세니 지루해져요 

 

    다크소울 3 를 근래 하다가 비교해보니  보스전은  간단하게 얘기해서  상대도 안 될 정도로

    소울류  게임들이 우월합니다.

   

    발두르나 용 (이름이 어려워서 걍..용이라고)  하고의 대전은 연출이 멋지긴 한데 

    소울류의 장엄하고 어렵고 화려한 보스들의 전투하곤 차원 자체가 다르네요.

 

   그리고 갓오브워 하면 신들과의 격투라던가  화면 전체를 잡아먹는 거대보스들과의 신화적인

   대결등이 특징이었는데  이 작품은 그런게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대실망 포인트.  

    

 - 액션에 대해서는 기대치와 개인차에 따라 평들이 좀 갈리는데 

   기존 갓옵워가 너무 쉬웠다는 평이면  좀 더 소울라이크 분위기를 넣고 화려한 스킬을 넣어서 

   액션성이 올라가긴 한거 같습니다 

   

   근데 적들이 반복되고 단순하니 전투 재미라는 측면에서 큰 점수는 못주겠네요.  

   

 

- 퍼즐 형 진행

 움...  이거 재밌다는 분들도 가끔은 있던데..   정말?  이라고 묻고 싶었던 부분입니다.  

 

 정말 신박하다~~ 창의적이다  재미있다 이런 과제로 나온 퍼즐은 거의 없었습니다.

 

  도끼 던져서 상자 여는 퍼즐은 정말 패드 집어던지고 싶음.  

 재미도 감동도 없는데  왜 이런 시스템을 택했나 싶네요.

 

  그냥 이런거 하다가 플레이타임만 늘어날뿐. 

 

 

~~

 

결론적으로는  스토리진행에 중점을 두고 비주얼 적인 부분에  자원을 다 때려붓다 보니 

한계점이 많은 게임이라 봅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이런 수준으로 마치 신화적 영웅의 드라마를  영화수준으로 재현하면서

액션까지 집어넣은 게임이 없었을 따름이죠

그러나 이 거자체로 대단한 일이기에  높은 평가는 이해합니다

 

다만 게임이라는 측면에서는 아쉬운 부분은 많네요. 

 

거의 7~80%까지 진행한거 같은데  이제  최종 보스 말고는 굵직한 보스도 없다고 하고 

퍼즐 푸는 것도 재미없어서  그래도 엔딩이나 보게 더 할까 

 

아님 그 시간에 다크소울 3 9회차나 블러드본 3회차 하는게 나은가 그게 요새 고민이네요

아예 새로운 게임을 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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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03-31 15:23:57

저도 제일 맘에 안들던게 색깔놀이였습니다.
보스들이 대부분 비슷하면서 색만 달라요.트롤도 배때리기 3연방에 스킬만 조금 늘고..

좀 전작들처럼 거대하고 창의적인 보스들이 그리웠네요. 맘에드는 보스라고는 용 한마리..

2020-03-31 15:49:49
이에 대해 개발진이 언급하길 잘라낸 보스들이 다수(예시로 헬하임에 있는 거대한 새) 있으며, 개발하면서 보스 하나를 제작하는데 15~20명의 인원이 1~2년간 붙어서 작업해야 되는데 보스를 더 넣었다가는 게임이 20년 후에 나왔을 거라고...  인력을 더 충원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산타모니카는 개발사의 존망이 걸린 상황이었다. 산타모니카 입장에선 예산도 시간도 매우 쪼들렸을 것이다.

 

나무위키 펌인데 그럴 시간과 돈이 없었어요

WR
2020-03-31 16:33:45

이 내용은 저도 아는 내용입니다만

 

그건 그들 사정인거지요 

 

게임 자체를 평가하는 것은 별개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그래서 그랬구나 '라고 이해를 해주는거지  게임에서 아쉬운 건 아쉬운 부분이라 봅니다 

    

2020-03-31 16:33:11

저도 봉인(?) 한참 찾아다니면서 도끼 던져서 상자 여는 시스템이 지금 생각해보니 별 의미없이 플레잉 타임만 늘린 것 같네요..

2020-03-31 20:36:02

상자 열기는 정말 너무 지루하고 짜증납니다. 잘 보이지도 않는 건 좀 악질적인 느낌까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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