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전세계 코로나 사태에서 이해할 수 없는 것

 
1
  1123
2020-03-28 22:35:49

 1. 사재기(특히 휴지)

 

-무슨 가짜뉴스때문이라고 그러던데, 이제는 가짜뉴스라고 변명하기엔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이제는 그게 가짜뉴스라는걸 파악할 정도의 시간이 되었거든요.

먹는거는 사두면 뭐라도 해먹는다 치더라도 휴지는 그렇게 사재기해서 모아둬가지고 어떻게 쓰려는건지 이해가 안되요. 하루에 화장실을 몇번 가겠다는건지? 걔들은 x 배출 횟수가 더 많나?

 

2. 마스크 안끼는 것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마스크를 끼면 범죄자로 보는 시각이 있기때문에 끼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우리나라도 마스크끼면 신변노출 막기위한거 아니냐고 생각하지 않았나요? 연예인들이나 꼈고.

동양과 서양의 차이라던데, 지금 이 시국에 '우린 원래 안했고 동양이나 쓰는거니까 할 필요 없어' 요거는 이해가 안가네요.

 

3. 국가말 절대 안듣는다.

 

-이탈리아 각 주지사들이 대놓고 욕하면서 외출하지말라는 뉴스를 봤고, 미국에서 플로리다 해변에 사람들이 버글버글한데 한 청년이 '코로나 걸리면 걸리는거지 뭐' 이딴 인터뷰하는거보고 느꼈습니다.

개인주의나 YOLO가 그렇게 좋은건 아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말 안듣는 사람 많습니다만 상대적 비교했을때 정말 국가가 요구하는 것에 불만은 가득하지만 말은 참 잘 듣는것 같습니다.

3
Comments
1
2020-03-28 22:48:16

1.휴지 사는이유에 대해서 어디서 봤는데 일단 불안하니 뭔가를 사놔야지 안심이 되는데 휴지가 싼가격에 많은양을 살수있어서 안심이 된다는 말을 들었고요.
2. 외국에서는 그 필터 있는 마스크를 쉽게 살수없기 때문에 어짜피 필요가 없다는 생각에
3. 국가가 있지만 개인의 생각이 더 중요하다라는 잘못된 생각에 따른 결과 인거 같습니다.

2
2020-03-28 22:57:46

1. 우리보단 휴지의 쓰임새가 더 많죠. 미국서는 행주, 걸레 안쓰고 그냥 휴지쓰고 쓰레기통 휙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까요

 

2. 아예 구할수가 없는 환경 + 마스크는 아픈사람이 쓰는것이고, 아픈사람은 집에 있어야한다는 사회적 인식

 

3. 한국서는 코로나가 심각하다고 인식된지 이제 2달이 되어가지만, 미국서는 고작 2주전 수? 목요일부터 갑작스레 백악관 발표와 함께 심각성을 느끼게 되었죠. 그런 사람은 미국내에서도 욕먹는다고 합니다.

3
2020-03-28 23:15:59

나라마다 문화가 다른 배경 속애서 형성돠었는데, 철저하게 우리의 관점으로만 재단할 수는 없지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