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턱걸이 고수님들 자세 봐주실수있나요?

 
1
  873
Updated at 2020-03-26 22:28:54
GIF 최적화 ON 
K    K

GIF 최적화 ON 
34.6M    14.1M
헬스를 다니고있는데 요즘 풀업 하나씩 느는 재미를 느끼고 있네요. 맥스로 컨디션 좋으면 12개까지 되는데.. 그 이상은 안되네요 ㅠㅠ 나름 정자세로 한다고 하는데 그래도 풀업 고수님들 의견을 여쭙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5
Comments
2020-03-26 22:49:55

나쁘진 않은데 광배보다 어깨와 팔로 턱걸이를 하는 느낌이 드네요. 혹시 헬스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셨나요? 맞다면 턱걸이보단 랫플다운에 집중하셔서 등의 근력을 키우고 자극을 느끼시는 걸 추천드려요. 사실 턱걸이가 상체 맨몸운동 끝판왕 운동인 만큼 투자대비 효과가 좋은 건 맞는데 사실 초급자가 자극을 느끼면서 하기엔 꽤 어려운 운동입니다. 그리고 턱걸이 하실 때 데드행을 하시는 거 같은데 초급자에선 데드행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광배에 힘도 풀릴뿐더러 어깨부상위험도 매우 높아요. 턱걸이가 아닌 랫플다운을 메인 등운동으로 하셔서 기본 등 근력을 다지시고 턱걸이 비중을 서서히 늘리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 그리고 턱걸이 운동할 때 등 자극에 집중하는 팁 드리자면 다리를 쭉 뻗어서 하는 것도 좋지만 무릎을 굽히고 다리를 살짝 뒤로 크로스한채로 하시면 운동수행 및 자극에 도움이 되더라고요. 부상 조심하시고 운동하시길 바라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WR
2020-04-03 12:04:44

상세한 조언 정말 감사드려요!! ㅠㅠ

제가하고 있는게 데드행이었군요 ㅋㅋ 뭔가 그렇게 쭉 힘빼고 내려오고 다시 올라가야 제대로 된 턱걸이라고 생각했던거 같아요. 말씀듣고 숄더패킹 동작으로 해보니까 어깨 부담도 덜한거같고 광배 자극도 더 오는거같네요! 일단 이 자세로 많이 연습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솔로님!!

Updated at 2020-03-27 05:53:36

턱걸이 재밌죠. 턱걸이 정도 되면 어깨 충돌 통증같은 것만 없으면 저는 크게 동작에 구애 받지 않고 하셔도 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충분히 잘하시는 것 같아요. 저 정도 와이드그립으로 12개 올라갈 수 있는 사람 정말 드물텐데.

대신 12개 정도 넘어가면 개수가 느는 속도가 주니까 더 큰 운동효과를 얻으려면 중량벨트나 가방같은 걸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개수를 늘리는게 더 재밌으시면, 미해병대 루틴 같은 턱걸이 프로그램 찾아서 따라해보세요

 

(사족)

자세에 크게 신경 안써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턱걸이가 좋은 상체운동이니 해도 된다는 건데,

만약 보디빌딩의 측면으로 원하는 부위에 자극이 따로 있으시면 그 땐 조금 다르게 운동을 해보셔도 됩니다.

 

와이드그립 잡으시는 걸로 봐서 광배에 자극 원하시는 것 같은데, 그런 경우엔 턱걸이를 2구분동작으로 나눠서

1. 데드행에서 우선 견갑골부터 접고 그 이후에 시선도 조금 더 올리고 팔에 힘 빼고

2. 광배부터 힘을 줘서 당긴다는 느낌으로 해보세요.

상하 운동이 광배에서 시작되고 다른 몸의 부분이 따라간다는 느낌이 올 겁니다. 지금은 팔이 올라가고 등이 따라가죠.

 

시선을 조금 올리라고 말씀드렸는데 그러면 등과 팔 사이에 각도가 생기면서 등에 자극을 주기 더 좋게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서 복압을 풀면 허리에 통증이 올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WR
2020-04-03 12:06:06

바스켓굿님 상세한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네 안그래도 광배에 자극이 좀 더 갓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글을 올려본 것도 있었네요.

일단 헬스장이 빨리다시 문을 열어야 가서 운동을 할텐데 ㅠㅠ 조언대로 한번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R
2020-04-03 12:06:54

샥힌오이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나중에 중량도 달고 해보도록 할게요

24-04-18
11
2022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