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속도낼 때는 뒷바퀴에 좀더 큰 쪽으로 걸어두시고 나중에 속도 좀 나면 작은 쪽으로 옮기시면 쭉쭉 잘나갈 겁니다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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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4 19:33:30
이것도 중간중간 조절을 해야하는것이군요... 적응좀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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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9-12-14 19:28:48
선수가 아닌 이상에야 앞에 체인링은 낮은 T쓰고 스프라켓은 중간 T정도 쓰시면 딱 알맞습니다.
90RPM 정도 확보하면 평속 25 전후 나올수 있도록...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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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4 19:34:04
앞에는 그냥 맨 안쪽, 작은곳에 걸어두라는 말씀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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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4 19:48:08
맞습니다. 안에는 이너로 다 털고 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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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4 19:34:46
무리하게 힘으로 밟으시면
허벅지가 굵어지고 무릎이 나가고 힘이 많이 듭니다
처음부터 앞뒤 풀 아우터(기어 제일 바깥쪽)로 밟으실 필요는 없고 자신이 적당히 힘을 들이면서 경쾌하게 페달링이 가능한 기어비를 찾아서 타시다가 엔진이 업글에 될 수록 한단씩 올려 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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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4 19:48:39
라이딩할때는 기어를 수시로 바꾸어 주면 힘도 아끼실 수 있고 보다 유연한 상황대처가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언덕에서는 기어를 낮추고, 내리막에서는 올리는 식으로요, 하지만 상황에 따른 기어비는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먼저는 어느 상황에서 어느 정도의 기어를 쓰면 좋을지 연구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처음에 속도낼 때는 뒷바퀴에 좀더 큰 쪽으로 걸어두시고 나중에 속도 좀 나면 작은 쪽으로 옮기시면 쭉쭉 잘나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