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ree-Talk
Xp
Free-Talk

상상이 현실이 된 세상

 
6
  2227
2019-11-26 22:07:57

https://www.youtube.com/watch?v=fnWypQz6X2U

 

오늘 무선 이어폰 추천에 관한 이야기를 하다가 떠오른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은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정말 잘 나옵니다. 거의 최종형이라 할 수 있는 그 어떤 선 조차도 없는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와 같은 모델들이 나와서 걸리적 거리는 것 하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중학생 시절에는 워크맨이라는 것이 매우 인기였습니다. 그 나이 또래의 친구들이 졸업선물이나 이런 것들로 하나씩 선물받습니다. 보통은 영어듣기 테이프 듣고 공부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사주시는 선물이지만, 영어듣기로 사용되는 일은 거의 없었죠. 등하교길을 이어폰과 함께 하는 친구였습니다. 스트리밍. mp3와는 거리가 있는 아날로그 그 자체 카세트 테이프를 통해서 음악을 듣던 시절이었습니다.

 

이때는 노래듣는 것이 어찌나 재미있던지 그러면 안되지만 학교 수업시간에도 노래를 듣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이것이 유선이어폰이어서 듣기가 어려웠죠. 그때 많이 사용했던 방법이 교복 자켓 안주머니에 워크맨을 넣고 이어폰 한 쪽을 소매 쪽으로 빼내서 귀에다끼고 손으로 머리를 받치고 있는 자세로 수업을 듣는 척하며 노래를 들으며 일탈 아닌 일탈을 즐겼습니다.

 

그때 항상 생각했던 것이 아 진짜 이어폰 이런 것 무선으로 딱 나와서 귀에만 딱 꽂고 있으면 표시 잘 안나고 하면 수업시간에 들어도 안걸릴텐데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 진짜 거의 20년만에 그런 제품들이 딱 나왔네요.

 

그 밖에도 이런 비슷한 물품들이 정말 많습니다. 어릴 때 상상으로만 생각했던 물품들이 실제로 나오기 시작하고, 그런 것들이 당연한 것들이 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놀랄만한 물품들이 무궁무진하게 나오겠죠? 더이상은 뭔가 일상에서 그런 불편함을 못느끼겠네요. 시중에 비슷한 것들은 다 나와있는 느낌입니다.

 

나중에는 진짜 헤어스타일 손질기계 딱 누르면 바로 그 모양 세팅되거나 화장되거나 하는 기계들도 나오는 것은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4
Comments
1
2019-11-26 22:10:10

 떾놀뤄쥑.

아이패드,갤럭시탭만 해도 신세계죠. 해리포터서 보던 움직이는 액자도 이제는 사실상 구현된 세상이구요  

2019-11-26 22:34:30

비슷한 세대이신듯 합니다

오토리버스에 신세계를 봤었고 중2때 아이와 보이스에 잠시 이성을 잃을뻔 했습니다

그리고 나온 자동 곡넘기기 few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곡이 끝날때까지 돌린다음 다음곡을 들려주는 기능에 또 한번 열광했습니다

그 사이 많이 바뀌었는데 아직도 집에서 잠자고 있는 제 대학시절 최애기기 d777 지금은 픽업이 나가서 작동이 않되지만 흑 (프런티어 ?에서도 이젠 부품이 없다고 )

추억만 쌓이고 슬슬 우리도 기술의 발전에 뒤로 넘어가는듯합니다

2019-11-26 22:59:10

저는 아재중에 아재라 손꾸락만한 MP3P에 이어폰 치렁치렁꼽고 다닙니다.

SNS도 안하고 유튜브도 안보고 아주 그냥 고인물이죠. 흐흐

스마트 기기쪽은 그나마 멱살잡혀 끌려가고는 있고.

 

대세인 힙합, 걸그룹, BTS 등등은 아~~예 관심도 없고

락/하드코어/메탈(그마저도 옛날 밴드만 / 이매진 드래곤스 정도가 예외겠네요.) 위주로만 듣네요.

 

뒤쳐진다는 생각이나, 조급함은 전혀 들지 않아 다행이라고 해야되나요.

정답은 없고, 좋아하는거나 더 파보자는 주의네요.

 

그 모든 고임의 유일한 예외가 영화겠네요.

Updated at 2019-11-28 11:54:08

그시대의 워크맨인기가 상당했었죠. 그당시만 하더라도 기존에는 상상도 할수없었던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는 오디오라는 기발한 상상이었거든요. 그러던것이 어느덪 이어폰에 선도 필요 없어졌고, 거치장스럽게 무겁거나 사이즈도 크지 않아도 되는 mp3라든가 보급화된 스마트폰이면 다해결되구요. 기술이 발전을 거듭할수록 모든것이 다운사이징되어가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핸드폰만해도 그랬잖아요. 처음에는 기능이라고는 통화만 가능한 벽돌만한 크기의 핸드폰을 손에 쥐고 다니다가 점점 사이즈도 작아지면서 통화에 문자는 기본이고, 인터넷,음악,영상,결제 등 안되는게 없는 만능기기가 되어버렸죠. 이렇듯이 지금도 존재하지 않는 상상이 이후에는 현실화되는것은 기정사실인 세상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