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웹툰 추천] '이혼'을 소재로 한 웹툰

 
7
  3156
Updated at 2019-11-20 16:41:43

여러분은 '이혼'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 자녀로서 '이혼'을 겪어봤습니다. 그리고 그건 제게 큰 영향을 끼쳤죠. 최근 다음 웹툰에서 '이혼' 이라는 소재의 웹툰 두 개가 연재 중에 있습니다. 겪어 봤기에, 이 두 개의 웹툰에 흥미를 느꼈고 잘 챙겨 보고 있습니다. 이 두 웹툰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 글을 적게 됐어요. 둘 다 연재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무료 분량은 적으나, 깊이감 있는 대사가 매력 있는 웹툰들입니다. 한 주씩 챙겨보고 가볍게 사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성한, 이혼 

 

 

 

이혼을 겪은 주인공이 커서 이혼 전문 변호사로서, 여러 이혼 사건을 다루는 웹툰입니다. 법적 다툼의 주요 장면이기에 간접적으로 이혼의 더러운 면모를 가볍게 엿볼 수 있습니다. (현실은 사랑과 전쟁처럼 더 더럽고 추악하죠.) 그리고 각 입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반부이기에 아직은 타자로서 이혼 가정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제 막 두 번째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첫번째 에피소드는 제게 있어 정말 많은 걸 느끼게 해줬습니다.

 

조숙의 맛 

 


 

주인공 '조숙'은 초등학교 저학년생입니다. 부모가 이혼 했고 아버지와 살게 됐습니다. 사유는 불명입니다. 아버지는 주인공보다 어린 아들을 둔 이혼모와 재혼하여 주인공은 이후 여러 일을 겪습니다. 그 과정을 우리 어린 조숙이 '어떻게' 생각하고, 바라보고, 행동하고, 느끼는지를 그린 웹툰입니다. '조숙'의 사색은 어리지만 점차 조숙해져 갑니다. 이름처럼요. 어린 자녀가 '이혼'을 어떻게 바라볼까 라는 의문에 조금은 생각하게 만들어 줄 좋은 웹툰입니다. 

2
Comments
1
2019-11-20 17:40:16

이혼에 대해 별 생각이 없었어요. 그냥 할 수도 있는거지- 정도였죠. 

그런데 얼마 전에 10년만에 만난 대학 시절 친구가 자기 이혼했다고 하더라고요.

대학교 때는 나름 친했었고 그 친구의 결혼식에도 갔었던터라

그냥 잘 살고 있겠거니 생각했는데 이혼했다고 하니 생각보다 충격이었어요.

그 뒤로 요 며칠 이혼이란 뭘까에 대해 생각하는 중이었어요. 

웹툰 추천 감사합니다-

WR
1
2019-11-20 18:04:12

답이 없지요. 자녀로서 겪을 땐 돌파구인 줄로만 알았습니다만... 그 시작도 그 이후도 너무나 험한 길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24-04-19
20
1965
24-04-19
2
260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