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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을 했으면 주말에도 책임져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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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9-11-09 23:51:34

금요일에 거래업체에 물품을 주문했다가 취소하고, 다시 주문한 적이 있습니다. 담당자와 통화해서 확인까지 시켜줬었고요.
근데 오늘 거래 메일을 확인하니 그 반대로 주문취소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메일을 보내 이 사실을 알려드리며, "소량구매였으니 별다른 조치는 취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추후에 신경 써주세요." 라고 보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업체 사장님이 주말인데 연락을 주셨더라고요.
그 뒤에는 담당사원이 저한테 전화해서 서류메일은 그렇게 갔을지라도 물품은 제대로 출고시켰다며 착오생기게 해서 죄송하다고 했습니다. 괜시리 제가 더 미안하고, 저 담당자분이 월요일에 깨질게 눈에 아른거려서 업체 사장님한테 제 착오였다고 죄송하다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저야 잠깐 욕먹고 말겠지요.

이렇듯 업무상 실수를 하면 -급하지 않은 경우에도- 주말에라도 처리하는 것이 보편적인 일인가요? 매니아 분들의 직장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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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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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09 23:51:32

아무래도 평정심님이 고객인 입장이고 사장님이나 회사의 높은 사람들은 아무래도 주말에도 수시로 이메일 체크하고 중요한건 들여다 볼 때가 많죠. 그게 뭐 꼭 해야하거나 누가 강요하는걸 떠나서 자기 회사이거나 책임이 있기 때문에 더 그렇게 적극적으로 하지 않나 싶습니다.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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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10 00:51:49

제가 사장이라면 정말 쉽지 않은 문제일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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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09 23:56:14

실수를 했으면 바로잡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경우 우리 물건을 구매한 고객이 어느정도 급한 상황인지 모르니 납기를 사전 확인 하지 못한 상황이라면 주말이라도 바로잡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나로 인해 누군가가 피해 입는게 너무 싫어서요. 굳이 안들어도 되는 욕 먹기도 싫구요. 

주말인데도 대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괜히 제가 발주 취소를 넣어서 고생하시게 한것 같아 죄송하네요 라고 인삿말 정도 전해주시면 서로 원만하고 기분 좋을 것 같아요.,

WR
1
Updated at 2019-11-10 00:56:07

백곰님 말씀처럼 책임감이 투표에 많이 반영된거 같습니다. 5:2 비율인데, 현실과 이상이 동률인 것이 신기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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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10 01:28:54

그분들에게도 같은 주말인데 오죽하면 연락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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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10 06:48:00

구매자 입장에선 자신들의 실수를 휴일임에도 바로 잡는 업체에 신뢰가 더 가는게 사실이죠.

반대로 판매자 입장에서는 책임감 있게 일하는 거구요. 사장 입장에서도 직원이 본인의 실수를 휴일에도 바로잡는다면 실수는 했지만 신뢰는 할수 있죠.

 

휴일이니까 미루고 근무시간에 처리하는 회사 혹은 직원이라면 책임감 없어 보이고 신뢰가 안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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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10 18:00:14

실수는 알아차린 그 순간 고쳐야 실수지 지나고 나면 배임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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