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드론을 한 번 만져볼까 하는데...

 
  678
2019-05-17 06:59:27

이 번에 와이프랑 하와이로 여행을 가게 됬는데, 와이프가 드론 사서 무슨 항공 촬영 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알아보는데, 이게 그냥 사서 되는 것도 아니고 교육이라도 받아야 하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해서. 그렇다고 학원이나 이런거 알아보니 너무 비싸기만 하고,

드론 입문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혹시 팁이나 참고할만한 사이트 같은게 있을까요? (아니면 저렴한 교육기관이라던지...) 그리고 완전 초보면 어떤 기종을 사는게 좋을까요? 

5
Comments
2019-05-17 07:31:22

촬영용 드론, 특히 고가로 갈수록 드론 제어가매우 쉽게 되어 있어서 특별히 교육없이도 몇번 띄워보면 쉽게 적응할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무 버튼도 누르지 않아도 호버링 잘되서 그냥 떠 있구요, 무슨일 있어도 리턴투홈 버튼누르면 개활지에서는 높은 정확도로 이륙장소로 잘 돌아옵니다. 진짜 문제는 사놓고도 합법적으로 날릴수있는 곳이 특히 국내는 거의 없어서 몇번쓰다 방치될 확률이 많아요

Updated at 2019-05-17 07:41:39

어차피 DJI의 드론을 쓰시게 될 터인데,

DJI 드론들은 성능 자체가 아주 좋아서 거창하게 교육을 받거나 할게 없습니다. 구입하실 때 판매하시는 분이 설명 잘해주실거고 카페같은데 가입해서 글 몇가지 읽으면 금방 합니다.


제가 팬텀3 쓸때보다 지금은 기술이 더욱 발달해서 리턴투홈 기능도 지금은 거의 완벽하다더군요.

문제는 윗분 말씀대로 국내, 특히 수도권 지역에서는 제대로 높이 띄워서 날릴만한 곳이 없다시피 합니다.

저도 신행때 드론 사서 몰디브에서 잘 썼는데, 돌아오고 나서는 쓴 적이 거의 없네요.

2019-05-17 09:01:31

주변에 수많은 사람들이 드론에 입문하지만 계속하는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처음에 자기가 촬영한게 신기해서 보지만
결국 안하게됩니다. 업도 아니고,..행위자체가 운동처럼 스트레스해소
되는것도 아니구요. 그러다 드론 안들어오면 본전생각에 스트레스 팍팍,,,
어디 빌려서 할때 있으면 해보세요

Updated at 2019-05-17 13:39:14

스파크는 바람때문에 거의 힘들거고 매빅 프로급 정도면 충분하신데 취미래도 드론 등록하셔야 뒤탈이 없고 왠만하면 사람없는데서 띄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팬텀 이하급은 새들이 자기 영역에 들어온 새로 인식하고 몸통 박치기 잘합니다. 바로 노 콘트롤되고 그거 사람쪽으로 떨어지면 살인미수에요. 즉 셀피용으로 두분의 모습을 찍는거면 숙련가시던가 드론 자격증 없으시면 절대로 추천 못 드리고 그냥 해안선이나 바다모습 찍는거면 하실만 합니다. 저는 영상업인데도 아무리 드론이 쉬워져도, 아무리 간단한 촬영이래도 무조건 항공업체 맡깁니다.

WR
2019-05-18 05:29:30

오. 다들 의견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계속 활용할지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겠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