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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에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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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23 00:29:52

지난 주 금요일에 어머니께서 운영하시는 식당의 식기세척기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불이 다른 곳으로 번지지는 않고 식기세척기 내부에서 불꽃이 일어나고 식당내부가 연기로 덮힌 상황에서 소방관분들이 도착하여 더 큰 피해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식기세척기 메인보드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해당제품 회사에서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며 책임을 회피하는 상황입니다. as기간은 지났습니다만 제품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갑작스런 화재발생으로 어머니께서 많이 놀라신 상태라 제가 도움이 되어 드리고싶은데 어찌해야될지 몰라서 도움 요청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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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19-04-23 06:31:23

AS기간이 지났다면 상당한 기간동안 사용하셨다는 이야기네요.

그렇다면 제품의 하자로 인한 화재로 보기는 어렵고, 제품의 노후로 인한 화재로 보는게 타당할것 같습니다.

노후로 인한 화재라면 업체측에서 보상해 줘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혹시라도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보유하셨다면 부품별 보증년한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보증년한 이내에 발생한 화재라면 보상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그것도 쉽게 해주진 않겠죠.

WR
2019-04-23 08:18:53

답변 감사드립니다. 오래동안 사용해서 새로 구입을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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