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잠시 한가한 틈에 적는 태블릿 간단 구매 가이드 (중고제품 포함X)

 
1
  1415
2019-03-19 14:17:52

한 때 컴퓨터 부품, 스맛폰, 태블릿 사양 보고 출시 소식 찾아보고 이게 낫네 저게 낫네 비교해보던 때가 있었습니다만, 그 취미도 식은 지 오래긴 합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느낌이 와서 태블릿 간단 구매 가이드를 적어봅니다. 제가 취미를 가졌던 때가 3년 전이니 시대가 많이 변하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큰 흐름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오류가 있을 경우 리플로 지적바랍니다.(ㅠ)

 

1. 아이패드냐 그외 등등이냐

- 기초적인 수준에서 태블릿 구매의 첫단계는 아이패드와 그 외 제품들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을 사용하고 iOS에 적응이 잘 되어있다 혹은 맥을 잘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패드입니다.

- 컴퓨터는 윈도우만 써봤고 안드로이드폰만 써왔다. 그게 너무 편하다면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 아이튠즈에 적응할 수 있을지 없을지에 따라서 바뀔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아이패드는 가격방어(이하 가방)가 무척 좋은 제품입니다. 적응 못했다면 중고로 파시면 됩니다.

- 기타 태블릿류는 가방에 취약합니다.

- 후자의 경우(윈도우&안드로이드) 애플 공홈에서 구매하신 뒤 한달 가까이 써보신 뒤 적응에 실패하셨다면 애플의 묻지마 환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30일 이내). 한 달이 넘었다면 A++급 중고로 평화나라에서 심적 평화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 전자의 경우 보다 저렴한 구매를 위해서는 기타 쇼핑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모델 선택은 저의 전글과 그에 달린 댓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1. 아이패드를 선택한 경우, 사용성을 고려해 맡는 라인업을 고릅니다.

- 적당한 영상감상, 인터넷 서핑, 게임 등을 하는데 좀 큰 화면이 필요하면 그냥 아이패드 9.7(6세대)

- 이동을 많이 하며 한손으로 파지해서 사용하고 싶고, 만화책을 본다-> 아이패드 미니(5세대)

- 애플펜슬을 사용할 예정이며 필기 등의 작업과 종합적 멀티미디어용이 필요하다 싶으시면 아이패드 에어(3세대)

- 보급형 아이패드도 애플펜슬을 지원합니다만, 필기감이 미묘하게 다릅니다. 트루톤 디스플레이도 아니어서 다소 눈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 그외 파워풀한 영상편집, 이미지처리 등이 필요하시면 아이패드 프로 3세대입니다. 물론 가격이 후덜덜합니다.

 

2-2. 안드로이드를 골랐다->갤탭과 그 외

- 갤탭의 가장 큰 장점은 S펜 지원입니다. 라인업이 워낙 다양하니 만큼 다나와 같은 곳에서 S펜 지원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갤탭은 고급라인업이 S, 보급라인업이 A입니다만 올해 S5E라는 신종 라인업이 생겨 더 혼란을 줍니다.

- 갤탭 2019 라인업은 이제 시작인 관계로 더 관망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출시 제품을 고르신다면 반드시 화면의 해상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FHD 이상으로 구매하셔야 차후 후회가 덜 할 것입니다.

 

2-3. 그 외 중에서 중국패드를 고를 경우

- 중국 패드는 참 다양하고 가성비도 좋습니다.

- 게다가 듀얼 OS를 지원하는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와 윈10을 동시에 사용하는, 그러면서 동시에 저렴하게 키보드가 달린 태블릿을 원하신다면 중국 태블릿으로 가셔야 합니다.

- 지금 보니 꽤 많은 제품이 있어서 뭐를 추천해야할 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한창 알아볼때는 Teclast에 대한 평이 좋았습니다.

- A/S는 없다 생각하시고 고장나면...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2-4. 윈10 전용 태블릿

- 사실 얘네는 태블릿이라기보다는 터치되고 화면이 분리되는 노트북입니다.

- 대표주자는 갤럭시북이나 마소 서피스가 있습니다. 비싸고 노트북에 가깝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서피스를 제외하고는 노트북으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2-5. 극단의 가성비+루팅의 경험이 있음

- 당신을 위한 선택, 아마존 킨들 파이어.

- 10인치 킨들 파이어가 150달러도 안 됩니다. 국내 배송이 지원되지 않아도 배대지를 거쳐 구매해도 면세 범위에 들어갑니다. 20만원 안쪽에서 좋은 태블릿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도전 정신이 충만하시다면 해보실만 합니다(추천은 안합니다).

- Geek하신 분만 도전하시길.

 

3. 유의사항 

- 요즘 워낙 폰이 커져서 8인치 정도의 태블릿은 애매할 수 있습니다.

- 딱 아이패드 미니의 사이즈죠. 큰 폰을 사용하신다면(아이폰 플러스 모델, 갤럭시 플러스 모델 등) 미니급 사이즈 태블릿은 불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안드 태블릿의 경우 용량 확장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micro sd를 다수 지원하므로 본체 용량은 적은 것을 사고 확장 용량을 크게 가는 것도 소요 예산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드 태블릿은 보통 최고 사양 AP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보급형이 보통입니다. 퍼포먼스가 딸린다는 것을 반드시 참고하시길.

- 싸다고 막 고르시면 안됩니다. 앞서도 적었지만 화면크기+해상도를 동시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해상도는 1920*1080 이상으로 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영상감상용으로는 16:9 혹은 16:10이 좋습니다. 갤럭시류 대부분이 16:10입니다. 다만 논문이나 책, 만화책을 많이 보신다면 4:3으로 가야 합니다. 논문용으로 가장 좋은 건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입니다(이동성 제외). 무려 1대1 사이즈입니다.

- 영상감상에 의외로 많이 영향을 주는 것이 스피커 갯수입니다. 풍성한 소리를 원하시면 4채널 이상을 반드시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다나와 등 사이트 참고)

 

이상에 대해 생각해보시면 (신제품) 태블릿을 구하시는데 어느 정도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7
Comments
2019-03-19 14:28:34

샤오미 미패드4 4기가 8인치
Lte버전은 어떻게 보시나요?

WR
Updated at 2019-03-19 14:33:13

가성비로는 이만한 제품이 없네요. 30만원대에 LTE 지원에 스펙도 짱짱하고. 8인치라는 크기는 다소 애매합니다만, 가성비로는 최고네요. 다만 글로벌롬이 관건이겠네요. 보통 판매처에서 해준다고 하니 괜찮을 것도 같습니다.

2019-03-19 14:49:53

알리에서 직구했는데 인터네셔널 버전이라 한글 지원 및 스토어 다 설치되어있더군요.

지난 주 중국 출장 때 1500 위안 근처길래 하나 더 사오고 싶을 정도로 기기 자체는 만족스럽습니다.

2019-03-19 14:36:43

콘티나 드로잉 작업하는 분들에게는 거의 사실상 액정타블렛에 가깝고 앱들도 많은 프로가 대체불가인데 

필기용으로 쓰시는 분들에게는 차라리 S펜의 수납성과 가벼움이 훨씬 도움이 되더군요

 

Updated at 2019-03-19 14:51:24

사실 지를지 안지를지도 불투명한 상황이긴 한데
만일 지르게 된다면 중고로 틈새시장이나 노릴까 싶네요.

아이튠즈 극혐이긴 하지만 아이폰 7년넘게 쓰면서 질러둔 앱들이 아까워서라도 선택지가 아이패드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게.....

지른다고 해도 좀 골치인게 주 용도는 영상 게임 논문 인터넷기사 정도고 여기에 굳이 더하면 간단한 문서편집이나 파포 수준인데 일반 아이패드가 나을지 에어2가 나을지 애매합니다. 펜은 딱히 끌리지도 않고 쓸 것 같지도 않고....

2019-03-19 15:32:15

10 인치 안드탭은

https://m.ppomppu.co.kr/new/bbs_view.php?id=androidtab&no=146942

2019-03-19 18:04:42

윈도우 테블릿이나 2in1 pc는 어떤가요?
요가북 보고 있는데...

24-04-19
17
1137
24-04-19
2
24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