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NBA-Talk
Xp
자동
Free-Talk

부산 사시는 분들 질문드려요

 
1
  897
2019-02-12 19:13:14

 이번에 대학을 부산쪽에 보건계열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부산은 혼자여행할때 말고는 가본적이 없어서 거의 문외한입니다

 

부산대근처에 괜찮은 음식점,  헤어샵, 갈만할 곳 추천 부탁드려요!!

7
Comments
1
2019-02-12 19:30:00

 부산대 근처에 싸고 맛있는 집 상당히 많아요~

부대찌개랑 닭볶음탕 잘하는 친구집?이었나 거기랑 

통닭 - 뉴 숯불, 칠칠켄터키 

돼지갈비찜 - 통큰집

일본 라멘 - 멘야산다이메, 우마이도(개인적으로는 불호...)

그 외에도 닭칼국수, 칼집삼겹살 파는곳등 맛집 상당히 많아요~ 

학교 근처라 가격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머리는 지하철역 근처 이루다헤어 갔었는데 가격도 싸고 항상 만족 했습니다~

WR
1
2019-02-12 19:36:07

오 감사합니다!! 

 


1
Updated at 2019-02-13 01:44:40

Oscar Winner님께서 잘 설명해주셨네요. 그러니 저는 그 부분보다 대략적인 지형(?)과 안전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네요.

부산대 쪽이라 하시면 당연히 부산대 그리고 대동대나 부산가톨릭대 중에 하나이실 한데(어느 대학에 진학하시는 지 묻는 게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부산대면 당연히 편하게 학교에서 나와서 드실 수 있으실 거고, 대동대나 카대면 부산대 번화가와 동 떨어져 있음에도 강제로 부산대 쪽까지 내려와서 드셔야 할 겁니다.

대동대는 부산대까지 갈만은 한데 먹고 돌아올 때 치명적인 오르막길 때문에, 가톨릭대는 장전역(부산대역 다음으로 부산대와 가까운 역입니다.)과 가깝긴 하지만 큰 도로 두 세 개는 기본으로 건너야 해서 번거롭지요.

그래도 근처에 식당이라고는 중국집 하나, 분식집 하나, 치킨집 하나밖에 없는 대동대보다는 식당이 조금 더 많지요. 맘스터치도 봤고, 일반적인 식당도 있습니다. 롯데마트 맞은 편에 피자집(프렌차이즈 업체였던 거 같네요.)이랑 맥도날드도 있고요. 그래도 점심 때 사람 몰리면 부산대까지는 내려 오셔야할 겁니다. 근데 이 두 학교에서 내려오면 자동차 지나가는 거에 엄청 유의하셔야 해요.

부산대 근처도 마찬가지지만, 좁은 골목에 가끔 자동차와 오토바이들이 정말 무섭게 돌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동대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경사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학교 정문 진입 시에는 경사에 급커브까지 있고요.

카대는 학교 앞 농협 있는 횡단보도가 위험합니다. 좁은 교차로에 신호등도 없고(생겼던가... 기억이 안 나네요.) 차들은 줄줄이 지나다닙니다. 보행자 무시하고 운전하는 사람 많이 봤습니다... 제 생각에는 어지간한 부산대 골목, 대로보다 훨씬 위험해 보입니다.

부산대역과 장전역 근처도 좁은 길에 차, 오토바이 많이 지나니 조심하셔야 하고요.

부산대 근처는 NC백화점 주차장 쪽 횡단 보도가 위험합니다. 백화점 주차관리요원? 안전요원?분들이 계시긴 하지만, 그럼에도 조심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번화가라 어느 길을 다녀도 다수의 사람, 차, 오토바이가 있습니다. 또 정문 앞에서 무단횡단 하시는 분들 가끔 있습니다. 혹시 선배나 동기들이 그렇게 해도 따라하시면 안 됩니다.

제가 좀 오버하는 걸 수도 있는데 안전에 관한 거니까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익숙한 길이라고 방심하고 걷다가 차와 오토바이가 제 바로 옆을 스치고 지나가는 걸 적지 않게 겪었어요. 꼭 조심하시고 즐거운 대학생활 하세요!

1
Updated at 2019-02-13 01:41:05

농구 하시려면 부산대, 온천천에 코트 많이 있어용~ 카대에는 많지는 않지만 괜찮은 코트 2개 정도 있고요. 3대3 가능한 반코트도 깨알 같이 하나 있고요. 아, 안 물어보셨다고요? 아 민망하게... 참!

WR
1
2019-02-13 10:15:22

감사합니다
농구코트까지 알려주시고

1
2019-02-13 17:59:21

졸업한지 10년이 되었지만 아직 학교앞에 종종 가는 사람입니다.
아무래도 학생이시라면 싸고 어느정도 괜찮은 밥집이 좋겠죠.
부산대의 싸고 좋은 밥집은 북문쪽에 몰려있습니다. 돈까스집이나 짜장면집 백반집 등등 싸고 한끼든든히 채워줄 밥집이 많죠.
무지개다리쪽으론 중국집 대가호가 싸고 맛있고, 백종원의 3대천왕 나온 대길고추장불고기도 맛있습니다.
정문쪽에 돼지국밥이 네개정도 모여있는데 그곳도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특히 장전돼지국밥 가셔서 수백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6000원의 행복이죠.
부산대는 워낙 대학가가 크고 골목도 많아서 저렴하고 괜찮은 밥집이 상당히 많습니다

WR
2019-02-13 20:03:14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