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vs K3 최종 결정만 남았네요..
한 푼 두 푼 모아서 어느덧 드디어 차를 지를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 최종 결정만 남았는데 마지막 고민이 쉬이 해결되지가 않네요.
K3 냐, 아반떼냐
현재 아반떼의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 덕분에 많이들 K3 를 선택하시는데,
저는 솔까 뭘타도 상관없다고 느끼기에 일단 디자인은 제쳐두려고 합니다.
그리고 오래오래 타려고는 하지만, 저는 옵션 넣을 돈이면 차를 올린다는 주의기 때문에 ..
옵션을 만땅으로 넣을 생각은 별로 없구요,
결국 가격대가 제 고민인데..
먼저 이번 K3 같은 경우는 깡통이어도 꽤나 풍족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반떼의 경우 스마트센스를 추가해야만 달리는 전방 충돌 방지 등이 기본으로 들어가있구요.
여기에 옵션으로 딱 필요한 것만 추가할 수 있어서 가격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제가 생각한건 .. (네비는 사제로 달 생각이라 뺐습니다.)
트렌디 1571만
컨비니언스 39만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히티드 시트,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소프트 재질 도어 트림 (앞좌석 어퍼/센터))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접이) 44만
195/65 R15 타이어 & 알로이 휠 29만
합이 1683만 , 할인 제외 취등록세 포함시 1800만 정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아반떼의 경우는..
깡통이 수동으로 1404만원부터 시작하는데 K3 에 비해서 좀 기본 옵션이 빈약한 대신에..
스마트 초이스 [17,280,000]
Smartstream IVT (무단변속기) + 통합주행모드 + 버튼시동 & 스마트키 + 웰컴시스템 + 도어 포켓라이팅(앞) +스마트 트렁크 + 오토라이트 컨트롤 +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 접이 + 후측방 충돌 경고 + 후방 교차충돌 경고 + 앞좌석 열선시트 +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이게 한 방의 옵션으로 이뤄져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센스 49만 옵션을 추가하면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 전방 충돌 경고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차로 이탈 경고 +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의 K3 기본과 같은 안전 옵션들이 추가되고..
인조가죽 시트(인조가죽 도어 센터트림 포함) 25만
까지 넣으면 얼추 개인적으로 넣을만한건 다 넣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1802만, 취등록세 포함 1928만이 됩니다.
제 생각에 스마트 트렁크나 기타 자잘한 옵션 유무가 있긴한데 이런건 패스하고,
두 견적의 가장 큰 차이는 후측방 충돌 경고 + 후방 교차충돌 경고 유무라고 보여집니다.
K3 에선 저 옵션을 추가하려면 트림 자체를 1800만짜리로 올리고 거기에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을
넣어야만 스마트 크루즈에 같이 딸려오기 때문에.. 좀 과도한 지출이라고 생각했구요.
결국은 120 만원 정도의 차이에 저 안전 옵션이 충분한 가치를 하냐마냐인데..
물론 돈만 여유있었으면 저 옵션으로 고민하는 정도가 아니라 처음부터 쏘나타나 그랜져로..
여하튼 금전적인 사정을 고려할때 2000만원이 안되는 차량들 가격에서 120만원이 쉬운 돈이 아니라
고민이 많이 됩니다.
K3 에 뽀대용 옵션을 넣어도 취등록세 포함 1848만이라, 80만원 가량은 차이가 나거든요..
225/45 R17 타이어 & 전면가공 알로이 휠,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제동등
윈도우 서라운드 몰딩, 블랙 하이그로시 범퍼, 크롬 싱글 머플러 팁 + 프로젝션 안개등 74만
결정 장애가 오니까 잠도 잘 안오네요
매니아 차잘알님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추가 : 네비는 사제로 달 생각 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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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트림에서 디스플레이 오디오or 네비게이션 박아서 후방카메라, 전후방 경고센서 같이 돌리시는게 좋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기차 네비는 순정이 잘나와서 따로 박는것보다 출고할때 순정으로 쓰는게 가장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