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인력해보신 매니아형님들께 질문좀요!

 
2
  551
Updated at 2018-12-15 11:18:26

제가 수능끝나고 알바를 구하고있는데 너무 안구해저서 돈도많이주고인력이 해볼만하다 판된되어 다음주 주말 친구랑같이 인력하러갈려고하는데..인력이 힘만무식하게쓰는 노가다인거는 알고있는데요 뭐 인력하다가 조심해야할 상황이나 일하면서 팁같은거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음이라 겁나기도해서ㅜㅜ 위험할까봐.. 아그리고 안전교육증은 없어도 되고 있어도된다고 하시던데 따는게좋을가여?


8
Comments
1
2018-12-15 11:24:40

건설기초안전교육증은 요새 필수라 꼭 있어야하구요. 알바도 구하기 힘드시겠지만, 지금 겨울시즌이고 때 마침 한파라 노가다(인력)도 일이 거의 없을 겁니다. 그리고 일이 있어도 숙련자나 값싼 외국인근로자 위주로 보내지 처음 시작하는 젊은사람(뉴비)는 일을 잘주지 않아요. 당부드릴말씀은 겨울철 노가다는 사건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계절이라 각별히 조심하셔야 됩니다. 목숨과 직결되는 사고가 많이 일어나요.
모쪼록 잘풀리시길 바랍니다.

WR
1
2018-12-15 11:29:21

답변매우감사합니다.. 목숨과직결되는사고.. 다시한번생각해봐야겠군요ㅜㅜ

1
2018-12-15 11:41:47

겨울철이라 몸도 덜풀리고 경직될 뿐더러 아파트현장이 아니고 개인현장으로 가게되시면 바로 일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아직 해도 안뜬 상태에서 아슬아슬하게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노가다를 하시면 보통 철근과 친해지며 철근을 옮기거나 세우는 일이 많으실텐데, 아무리 장갑을 껴도 겨울철에 한파로 얼려진 철근을 만진다는게 상상이상으로 고역인 일입니다. 손이 깨져나갈듯 엄청 시렵고 괴로우실 거에요. 그래서 보통 철근을 옮기다가 놓치는 사고가 가장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겁을 주려는건 아닌데 이러한 여러가지 여건들을 한 번 고려해보시라는 겁니다.^^ 수능끝났는데 바로 아르바이트 하려는 마음이 참 멋집니다.

2018-12-15 11:54:58

 공장 알바도 한번 알아보세요.

일당 넉넉히 주는데 꽤 많아요

4
Updated at 2018-12-15 14:27:54

부모님이 건설현장 소장으로 재직하시는데 학창시절 용돈벌이로 몇 번 따라 나갔던 경험을 말씀드리면~

일 자체도 힘들지만 

뭐랄까 근무환경(계절에 따른 현장상황,같이 일하는 동료들과의 관계)들이 사람을 X같게 만든다고나할까? 


그냥 단기간에 급전이 필요해서 짧게는 일주일~길게는 한 달정도는 할만하지만 

진짜 이쪽 세계로 들어가겠다고 생각하신다면 더 고민해보세요. 

 

글 봐서는 수능끝나고 그냥 시간보내자니 아깝고해서 용돈벌이 목적으로 하시는것 같은데 잠깐 뛰는거라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며칠 해 보시고 아니다 싶으면 바로 그만두세요. 

참고로 쌩초자면 처음부터 어려운일 안 시켜요~

그냥 보통 단순 잡무(자재 운반,현장폐기물 정리)가 대부분이죠.

 

단기간에 목돈 만지겠다고 평소 쓰지도 않는 몸 갑자기 무리하게 되면 버는 돈보다 나가는돈(병원비)이 더 많아요.

 

건설안전교육증은 신축 아파트와 같은 큰 현장에서 일하게 된다면 꼭 필요하지만 

작은 상가나 일반주택에서 용역(단순 잡일)일을 하면 굳이 필요없습니다.

(하기사 내가 어느현장으로 가고싶다고해서 가는게 아니라 인력소 사장이 어디어디 가라고 배정하는것이기에 혹시 모르니 교육증이 있으면 좋죠.) 

그리고 일할때 착용하는 안전화나 각반같은거는 주는 현장도 있고 안주는 현장도 있습니다.

(분명 지급되어야 할 품목인데 이런것도 뒤로 빼돌려서 자기 주머니에 챙기는 놈들도 있지요.)

꼭 챙겨달라고 하세요~!

안전모 같은 경우는 현장에 널 부러져 있으니 아무거나 주워서 사용하시면 될거고~

 

그리고 현장에서 나가시면 조금 긴장을 하면서 일을 하는게 좋으실겁니다. 

위에 분이 말씀하신 것 처럼 현장 곳곳에 위험요소가 있어서 그냥 멍때리고 다니면 자칫 큰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형 크레인이 자재 하역작업하는 장소나 건물 출입구,외벽 둘레부분 아시바(비계) 해체작업 하는 장소가 젤 위험합니다.

이런 장소 다니실때는 항상 위를 쳐다보는 습관을 가지시고요.  


마지막으로 어떤일을 하더라도 돌X이같은놈들이 꼭 한 두명씩 같이 섞이게 마련인데 

글쓴님한테 뭐라고 욕을한다거나 쏘아붙여도 그냥 한귀로 듣고 흘려버리시길~

현장에서 일 하시는분들이 다 그런거는 아니지만 

가끔 이새X가 사람놈(?)이 맞나 싶을정도로 행동을 하는 부류들도 있거든요.

그러니깐 절대 맘쓰지마시고 자기일 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마음씨 정말 좋은 분들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아무튼 요즘같이 추운 날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고 몸 챙기면서 일 하시길 바랍니다~^^

다치면 무조건 자기손해입니다.

2018-12-15 15:43:49

 택배 상하차 보다야 낫지만...

추천하고 싶지는 않아요

안전교육증, 안전화, 작업복 필수 갖고 계셔야합니다

 

2018-12-17 13:15:31

사고는 큰 사업장보다
작은 사업장에서 특히 많이 일어납니다.
큰 규모 공사에 가시는걸 추천하고...작은 곳에 가시면 안전관리가 많이 허술할거에요.
그게 좋은게 좋다고 생각되실수 있지만...
그래도 큰 사고는 80퍼는 50인 이하 사업장에서 발생하는거 인지하시고 몸 조심하세요!

WR
2018-12-20 20:22:30

감사합니다ㅜㅜ어떤걸조심해야될가여?ㅜㅜ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