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어벤져스4의 새로운 제목 후보?

 
3
  1971
Updated at 2018-10-18 12:40:12

https://www.instagram.com/p/Bn6PyuLgRvy/?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한 달 전쯤 루소 형제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이었습니다. 사진 상 A가 두 개가 보인다고 해서 Avengers : Assemble 이다, 혹은 E가 보인다고 해서 Avengers : Eternity 혹은 Avengers : Eternity War이라는 추측들이 많았습니다. 

 

또 최근에는 

https://nbamania.com/g2/bbs/board.php?bo_table=freetalk&wr_id=3710149 에서 언급했었던, 마크 러팔로의 어벤져스 제목 스포일러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해당 트위터리안은 음성 분석을 통해 삐 처리된 해당 음성은 Avengers : Last avenger이라고 주장하기도 했었습니다.

 

최근에 새로운 주장이 등장했습니다. 레딧 등지에서 어벤져스 4편의 예고편 내용이 유출되었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해당 글에 따르면 어벤져스 4편의 제목은 Avengers : Annihilation, 즉 어벤져스 : 전멸 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역시 확인되지 않은 주장에 불과하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레딧 등지에서 유출되었다는 해당 예고편 내용을 보긴 했었는데, 예전에 유출되었다던 줄거리와 어느 정도 비슷하고 그럴 듯 해 보였습니다. 당연히 확신할 수는 없고, 개인적인 감상입니다. 나무위키에 이를 정리해 놓은 글이 있어 한번 가져와 봤습니다.

 

1. 예고편의 첫 장면은 농장의 들판에 놓여있는 손상된 인피니티 건틀렛을 보여주며 시작한다.

 

2. 이어서 카메라는 인피니티 건틀렛을 비추면서 토니스타크의 대사가 들려온다. 대사의 내용은 '우리는 패배할 운명이었다.' 라고 읊조린다. 그리고 웅장한 음악과 함께 캡틴 아메리카는 '우리는 여기까지 왔다.' 라는 말을 한다.

 

3. 그리고 이어서 와칸다에 퀸젯이 착륙하고 그 안에서는 토니 스타크와 네뷸라가 내린다. 와칸다에 있던 살아남은 히어로들이 다가온다.

 

4. 캡틴 아메리카는 '토니' 라고 부르며 안도하는 표정을 지었고 토니 스타크는 어벤져스의 패배 때문인지 머리를 흔들지만 이내 친근한 웃음을 보인다. 그리고 인피니티 워 에서 등장한 마블 10주년 로고가 나온다.

 

5. 카메라는 2012년 일어났던 뉴욕. 로키와 치타우리 군단과 어벤져스의 전투를 비춘다. 로키는 스타크 타워에서 충격을 받은 듯 당혹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이고 카메라는 뒤를 비추며 파란 불빛이 반짝거리고 어두워 진다.

 

6. 다음으로 다시 와칸다가 등장하고 음바쿠가 와칸다의 지도자로서 왕좌에 앉아 있고, 자신과 함께 싸웠던 자바리 부족과 생전에 티찰라와 함께 했던 도라 밀라제로 구성된 새로운 호위병들에게 둘러 쌓여 있다. 연구소에서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작업 중인 슈리와 브루스 배너의 모습이 보여진다.

 

7. 모든 것이 깨지고 널부러져 난장판이 된 호크아이 클린트 바튼의 집에서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가 여러장의 사진과 위치가 적힌 지도를 살피고 있다.

 

8. 타노스가 길고 커다란 검을 가지고 뉴욕의 골목길을 걷는 모습이 영상에서 빠르게 지나간다.

 

9. 다음은 후드를 덮어써 얼굴이 어둡게 드리워진 누군가가 눈을 빛내며 활을 조준하고 활은 카메라를 향한다.

 

10. 두 컷정도의 양자 영역 영상이 나오며 앤트맨 슈트를 입지 않고 있는 스콧 랭이 폭팔을 피해 공원으로 뛰어가는 모습이 나온다.

 

11. 우주에서는 토르와 발키리가 크리 족의 우주선에 탑승한다. 토르는 '만약 그 이야기가 사실이라면 너는 우리의 마지막 희망이야. 정말 그런게 아직까지 존재 한다면 말이야.' 라는 말을 한다.

 

12. 새로운 뉴욕 북부 어벤져스 시설인 'SHIELD HQ'에서 비장한 모습의 나이 든 토니 스타크가 SHIELD 복장을 입고 오렌지색 서류 가방을 들고 있는다.

 

13. 스판덱스로 만들어진 슈트를 입은 브루스 배너는 겁에 질린 표정으로 뭔가를 피해 달아나고 있다.

 

14. 앤트맨은 섬광 속에서 나타나 어딘지 알 수없는 황량한 곳에 떨어지고, 헬멧 안에서 보이는 1인칭 시점으로 화면이 보여진다. 왼쪽, 오른쪽, 그리고 다시 왼쪽을 바라보는 스콧랭은 '거기에 뭐가..' 라고 중얼 거린다.

 

15. 카메라는 보르미르와 별들에 포커스를 맞춘다.

 

16. 로켓과 네뷸라는 새로운 무기를 고치고 있고 로켓은 '언제 쯤 이 녀석을 시험 해 볼 수 있을까?' 라는 말을 하고, 둘은 서로 웃으며 주먹인사도 하는 등 꽤나 친해진 모습을 보인다.

 

17. 그리고 붉은 색과 금색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아이언맨의 새로운 나노 슈트를 잠시 볼 수 있다.

 

18. 헐크와 타노스가 다시 한번 대면한다.완전히 무장한 타노스는 헐크를 보며 씨익 웃으며 헐크 또한 웃는다

 

19. 다음은 일본에서 워 머신, 블랙 위도우, 스티브 로저스가 야쿠자들에 둘러싸여 있고, 새로운 슈트를 입고 야쿠자들 사이로 걸어 나오는 호크아이는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와 강렬한 눈빛을 교환 한다.

 

20. 카메라는 다음으로 생텀을 비추고 웡이 보인다. 웡은 포탈을 통해 닥터 스트레인지의 영혼과 대화 중이다.

 

21. 나이가 든 토니 스타크와 앤트맨 슈트를 입은 스콧 랭이 황폐해진 뉴욕에 있는 것을 보여주며 카메라는 여러 장면을 깜빡이며 보여 준다.

 

22. 캡틴 마블이 등장해 그녀의 두 주먹에는 불과 같은 에너지를 머금고 날아가며 눈을 빛낸다.

 

23. 소울 스톤속 어린 가모라가 타노스에게 소리 친다.

 

24. 토르와 로키가 함께 치타우리 군대와 싸우는 장면이 나오고, 토니 스타크는 와칸다의 왕좌에서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에게 새 방패를 준다.

 

25. 토니 스타크는 스콧 랭과 함께 양자 영역 안으로 들어가 돌아다닌다고 하고 토니는 놀라워 하며 '어떻게 이게 가능한거지?' 라고 말하며 이 두명은 2012년 뉴욕 전투 현장으로 가게 된다.

 

26. 타노스의 손상된 인피니티 건틀렛으로부터 인피니티 스톤들이 사라진다. 타노스는 이를 보고 갑자기 일어서 갑옷을 입고 극도로 화가 난 표정을 보여주더니 이내 위협적인 미소를 짓고 어벤져스 4의 타이틀 어벤져스 어나힐레이션 (AVENGERS ANNIHILATION) 이라는 타이틀이 올라 온다.

 

27. 이후 헐크는 블랙 위도우, 캡틴 아메리카와 함께 새로운 쉴드 시설에서 훈련중인 모습이 나온다. 다시 돌아온 헐크는 잠시도 쉬지 않고 훈련을 거듭하며 스티브 로저스는 헐크를 보고 왜인지 이유를 물어본다. 이에 헐크는 브루스 배너 상태일때의 목소리로 '나의 재대결이 곧 다가올거야. 느낄 수 있어.' 라고 대답하고 예고편은 끝난다.


흥미롭긴 한데, 확실한 정보도 아니고, 만약 맞다고 해도 마블이 예고편을 새로 제작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흥미 위주로 읽어주시면 될 듯 합니다.

7
Comments
2018-10-18 13:17:45

마블은 예고편으로도 낚시를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서

믿을 순 없겠지만,, 기대가 되네요 궁금합니다.

개봉 예정이 내년이죠?

WR
2018-10-18 16:01:50

넵 아마 내년 4월 쯔음으로 예상됩니다.

2018-10-18 15:18:42

저는 A.A가 두번 보이는걸로 봐서 어벤저스: 어셈블(Avengers Assemble)로 생각했네요.

아무래도 어벤저스(정확히는 캡틴 아메리카)의 상징적인 대사니까 어벤저스 사가를 마무리할 최고의 제목이라고 생각합니다.

WR
2018-10-18 17:00:59

아무래도 저건 E라기 보다는 A 두개를 보여준다는 느낌이 강하긴 하죠.

 

개인적으로는 케빈 파이기가, 어벤져스 4편의 제목이 인피니티 워에 대한 스포가 됨을 인정했다는 면에서, 아무래도 어나힐레이션쪽이 가장 유력하다고 생각하는 편이기는 합니다. A, A랑도 맞구요. 

2018-10-18 15:54:10

저렇게 자세하게 예고편을 텍스트로 보는건 처음이네요 기대작이긴한듯

2018-10-18 17:52:07

개인적으로 퀸젯의 비행능력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네요.

타이탄에서 지구까지 퀸젯으로 날아오는데 시간차가 거의 없다니.... 몇일이나 몇달이면 시간차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테니까요.

2018-10-18 19:29:20

헐크도 타고서 엄청 멀리까지 갔는걸요~
아마 엄청 고성능인것 같습니다

00:18
 
454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