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프로듀스 48의 결과는??

 
  821
Updated at 2018-04-23 22:17:28

요즘 흥미롭게 지켜보는게 프로듀스 48이란 엠넷 프로그램입니다.

akb48이라는 일본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과 협연해서 프로듀스 101의 확장판같은 느낌으로 만든건데.

단순히 그 프로그램의 연장선이 아닌 CJ란 대 기업이 이프로그램에 엄청 올인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결국 트와이스의 성공을 보고 일본 시장에서 돈을 벌어들어야겠다는 야욕이 속보이게 드러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게 akb48 사단이 요즘 일본 시장내에서 예전의 전성기에서 하락세를 보이는 시기와 겹쳐서 서로 윈윈전략으로 akb48쪽에선 요즘 일본 젊은 층이 k-pop 아이돌에 열광하는 파이를 통해 다시 부흥해보겠다는 희망으로 손잡은건데요.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실력 낮은 일본 아이돌을 끌어들여 수준 떨어지게 만드는 프로다라고 하는데.

까놓고 말하자면 cj나 akb48쪽이나 겉으로 내세우는건 한국과 일본의 양국 활동이라고 하지만 실상 본질은 한국 시장보단 (이미 포화상태의 한국 아이돌 시장) 일본 시장에 집중한 프로그램일겁니다.

한국에서 욕먹든 말든 아마 상관없을 겁니다.

이게 만약 일본시장에서 먹힌다면 엄청난 돈을 벌어들일 수 있다는걸 알고 만든 프로그램이라는거죠.

일본 아이돌이 포함된 k-pop으로 포장된 잘 만든 상품은 일본 시장에서 먹힌다면 엄청난 부를 가져오겠죠.

k-pop 한류라고 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일본 시장에서 거두어 들인다는걸 알겁니다.

그건만으로도 cj에서 욕먹을걸 알면서도 먼저 akb48쪽에 제의해서 만든거겠죠.

한국에서도 성공한다면 보너스인거고 결국은 일본 시장을 먹겠다는건데.

결과가 궁금합니다.

흥미롭게 지켜보는중입니다.

1
Comment
2018-04-23 22:20:32

일본 쪽에서 나오는 아이돌 중에서

진짜 저런 애가 왜??? 라고 할 정도인 사람들도 몇 있어서...

유키, 사쿠라, 쥬리나 세명 오빠가 격하게 아낀다~

24-04-19
22
3760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