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 Multimedia
Xp
Free-Talk

(애니음악 소개) 3월의 라이온 오프닝곡 "アンサー - 앤서" 외

 
2
  286
Updated at 2018-03-11 09:51:59


 애니메이션 '3월의 라이온'은 코믹작가 '우미노 치카'의 동명의 코믹스를 영상화한 작품이으로 2014년 4분기에 1기가 방영을 시작하여 전 22화로 끝마치고, 그리고 현재 2기가 방영중이며 22ㅎ로 완료 예정입니다.(1기 2기 합쳐 전 44화) 장르는 성장-드라마. 일본장기를 소재로 여러 사연으로 인해어린 나이에 프로 장기기사가 된 주인공 및 그 주변인물들간에 점차 많은 인연들을 겪고 또한 만들어가면서 성장해가는 모습을 코믹하면서 진지하게, 그리고 푸근함이 가득하게 그려내고 있는 작품입니다. 

 

 작가가 전작인 '허니와 클로버'의 코믹스/미디어의 대성공으로 유명세를 얻게 된 이후에, 굉장히 많은 관심 속에서 만들어진 작품인데, 그 중압감에 지지않고 정말 좋은, '우미노 치카'작품의 특성과 매력이 넘치는 작품으로 나와주었습니다. 그런 점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아서인지 상복도 많더군요. 11년 일본 만화대상, 코단샤 만화상에 14년도에 데즈카 오사무 문화상 만화부문 대상을 수상... 이런 실적을 낸 만큼 애니화는 당연한 것이겠죠(영화로도 나와줬고 말이죠) 그리고 애니 제작사는 샤프트로 정해졌고.. 그 '샤프트'라는 점에서 우려가 좀 있기도 했습니다만.. 회가 거듭할 수록 상당한 퀄리티를 유지한 채 원작의 느낌을 충실하게 표현해 주고 있다는 평으로 원작팬들은 안심했다고 합니다.(그래도 연출이 과한 부분이 없잖아 있지만...) 뭐 그것만으로도 꼭 감상해야 할 이유로 충분하지요.

  

 음악 소개를 시작합니다. 글 제목에서 언급한 "アンサー - 앤서"는 이 작품의 첫번재 오프닝곡으로 쓰인 곡이며, 현재 일본 최고의 락 밴드로 일컬어지고 있는 'BUMP OF CHICKEN'의 작품입니다. 상당히 부드러운 발라드풍의 노래이며 멜로디가 정말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오피닝 영상도 마찮가지로 인상적인 데, 이 작품 시작시점의 주인공의 상태를 의미심장하게 잘 묘사해주고 있네요. 그 오프닝 영상으로 올립니다.  

 풀버전도 올립니다. 팬들이 작품내 영상을 잘 믹스해서 만들었네요.
 첫번째 엔딩곡인 "FIGHTER"입니다. 이번 곡도 밴드 'BUMP OF CHICKEN'의 작품. 영상과 정보를 찾아보니 2014년 발표곡이며 원작과 콜라보로 하여 만들어진 뮤직비디오가 이미 있다고 하더군요. 그 영상을 찾아 올립니다.
 두번째 오프닝곡으로 쓰인 "さよならバイスタンダー - 굿바이 바이스탠더"입니다. 노래는 'YUKI'라는 예명의 여가수가 불렀습니다. 애니팬들에게는 '언덕길의 아폴론 오프닝 곡으로 이름을 알렸을 겁니다. 상당히 특이한 매력적인 목소리가 일품이고 왠지 이 목소리는 청춘물에 참 잘 어울리는 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풀버전은 찾지못해 오프닝영상 버전으로 올립니다.
 두번째 엔딩곡인 "orion"입니다. 일본의 뮤명 남성 싱어송라이터 - 보컬로이드 프로듀서인 '米津玄師 - 요네즈 켄시'의 곡으로 경쾌한 멜로디와 마른듯 감미로운 목소리의 조화가 멋지더군요. 풀버전 뮤직비디오를 찾아 올립니다.
 
 2기 첫번째 엔딩곡인 "フラッグを立てろ - 깃발을 세워"입니다. 노래는 이번에도 'YUKI' 역시 청춘물 느낌의.. 이 노래를 들으면 왠지 밖에 나가 달려야 할 거 같지 않은지요..
 어쿠스틱 풀버전이라고 기이한 영상이 보여 올려봅니다. 목소리가 본인이 부른 것 같기도 하고..
 "I AM STANDING" 2기 두번째 엔딩곡으로 쓰였으며, 'RUANN'이라는 예명의 여성 싱어송라이터가 만들고 부른 곡입니다. 작품의 흐름과 분위기에 맞추어 힘이 있는 노래입니다.


 
 
 
 

이번에도 좋은 작품, 노래 소개되었길 바랍니다.
뭐, 원작이 정말 각 에피소드들의 드라마들이 참 훌룡하고, 심리묘사라든지 독백들이 정말 절절한 작품이니만치.. 자신있게 소개하지만요.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