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오히려 전 이승훈 정재원 선수 레이스 보면서 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3
  795
Updated at 2018-02-24 23:44:00

비판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으신것같은데요. 물론 빙상연맹의 그간의 무능함과 부조리함을 보고 분노하시는 분들은 이해합니다만,
이번 레이스는 그것과는 전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매스스타트와 쇼트트랙은 전혀 다른 성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스스타트는 초반에 거리가 일정수준이상 벌어지면 아예 금 은이 정해지고, 동메달 싸움하는 그림도 많이 나오는 종목이죠.
일본선수들이었나요 실제로 초반에 거리벌리기 전략이 성공한걸 봤습니다.
초반에 도망갈때 후미그룹에서 그 누구도 쫓아갈 유인이 없기때문에 충분히 성공할 만한 전략이죠.
하지만 우리나라는 애초에 초반에 도망가는 그룹을 정재원선수가 최대한 잡기로 약속이 되어 있었고, 이승훈 선수는 엄청 마음 편하게 탔을겁니다 2바퀴 남았을 때까지요. 마음편하게 타는거랑 계속 눈치보면서 타는거랑 완전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승훈 선수와 정재원 선수의 관계입니다.
정재원 선수는 17살 이승훈 선수와 띠동갑입니다. 그리고 이번 팀추월에서 이승훈 선수 하드캐리로 은메달 따면서 군면제 받았죠.
오늘 경기가 가슴 찡했던거 만큼 팀추월 마지막 바퀴에서 이승훈, 김민석 선수가 중간에 정재원 선수 품고 달리는 것도 찡했습니다.
결국 은메달 땃고 이승훈 선수 없었으면 절대 불가능했던건 모두가 동의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가 정재원 선수라도 나서서 승훈이형 금메달에 일조하고 싶다고 할것 같습니다.
자신의 메달가능성은 희박하니깐요.
결국 두 선수는 윈-윈하는 호혜적인 관계같습니다. 만약 정재원선수가 결선에 올라오지 못했다면 훨씬 힘든 레이스였을거에요 이승훈선수는.


저는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과 매스스타트에서 팀이 뭔지, 서로를 위해 희생하는게 뭔지 볼 수 있어서 오히려 감동적이었습니다.


4
Comments
2
2018-02-24 23:45:04

네 저도 굉장히 감동적으로 보긴 했습니다. 팀을 위해 희생하는 이런 팀플레이도 좋다고 보지만, 어디까지나 개인 경기에서 어찌 보면 또 파벌과 밀어주기와 같은 피해자가 나올 수 있는 마인드인것도 같기에 참 어려운 문제입니다...

WR
2018-02-25 00:01:42

네 정말 그렇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번 매스스타트 결선은 모든것이 완벽하게 맞아들어간 상황인것 같습니다.
팀을 위해 희생한 정재원 선수도 충분히 자발적으로 희생할만한 상황이었던거죠. 스스로도 그렇게 생각한것 같고 박수받아 정말 마땅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력이나 나이나 군대문제나 하나라도 아다리가 안맞는 상황이었으면 쉽게 이렇게 대놓고 희생하는 레이스는 자발적으로 하기 힘들었을것 같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선수 개인의 자유로운 선택을 연맹과 팀에서 존중해줄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8-02-25 00:27:07

저도 좋게 봤습니다. 김보름씨 때문에 이런것들도 과도한 비판을 받는게 아닌가 싶네요.
신뢰하는 선후배라면 이미 같이 은메달도 딴상황이라면 해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선수가 하기싫었는데 강요했다면 최악이겠지만 그런 상황은 아닌걸로 보이니까요

2018-02-25 01:29:37

 만약 정재원 선수가 먼저

"승훈이형, 형 좋은 성적 내셔야 할텐데 제가 도움 드릴게요. 전 실력 더 쌓고 나중에 메달 따도 돼요."

라고 제안한 거면 아름답고 훈훈한 스토리가 되구요,

 

감독이나 이승훈 선수가 정재원 선수 본인의 의사와 상관 없이

"마, 넌 아직 나이도 어리고 앞으로 기회도 많잖아. 승훈이는 나이도 많고 선수생활 몇 년 안남았어. 니가 희생해. 이번에 잘 되면 너도 나중에 후배 붙여서 메달 따게 해줄게."

라고 강요한 거면 새드스토리죠.

 

전자의 상황이었길 저도 바랍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