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손님? 고객들에 겪은 제 경험담

 
15
  2533
Updated at 2020-08-19 19:00:32

자영업 하시는 분들 경험담이 자주 올라오기에 저도 겪어본 경험담을 쓰고 싶네요 제가 일하는 곳은 과일 택배 판매하는 곳입니다. 전화 응대를 제가 해서 참 많은 분들과 대화를 해봤었죠. 그래서 느낀 점은 아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 많구나 였습니다다양하지만 제가 겪은 것 중 두 가지만 쓰겠습니다.

 

1번 고객분 3kg(16입) 사과 구매 고객

 

고객 : 여보세요. 사과 구입했는데 맛이 너무 없네요. 환불해주세요.

저 : 고객님 죄송합니다. 맛있는 걸로 보내드린다고 했는데 맛이 없으셨나 보네요. 교환을 해드릴까요 아니면 환불을 해드리면 될까요?

고객 : 환불해주세요. 

저 : 네 알겠습니다. 드시던 사과는 착불로 보내주시면 배송받자마자 바로 환불해드리겠습니다.

고객 : 제가 왜 그래야 하나요? 저 바빠서 택배 못 보내니까 그냥 환불해주세요.

저 : 고객님 죄송하지만 택배는 다시 보내주셔야 환불해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 : 아 바쁘니까 못 보내준다고 처음부터 맛있는 걸 보내던가!(이때부터 고성이 나옵니다 보통) 

저 : 고객님 그래도 택배는 보내주셔야 환불해드릴 수 있어요..

고객 : 아 그냥 환불해주면 되지 뭐가 이리 복잡하게 그래!!

저 : 네 알겠습니다. 환불해드리겠습니다..

 

2번 고객분 10kg 56과 사과 구매 고객

 

고객 : 여보세요. 사과가 다 썩었고 지렁이랑 벌레가 나왔다. 환불해달라.

저 : 네?????지렁이랑 벌레요????

고객 : 그래. 지렁이랑 벌레 나왔으니 당장 환불해달라. 지금 너무 열받지만 환불해주면 넘어가겠다.  

저 : 고객님 죄송합니다. 성함 알려주시면 확인하고 환불해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고객 : XXX 다. 빨리 해달라. 

저 : 고객님.. 확인해보니 3달 전에 구입하셨는데요.. 혹시 어디에 보관하셨나요?

고객: 언제 구입했는지는 모르겠고 지렁이랑 벌레 나왔으니 환불해달라고!!(네 여기서부터 고성이죠) 그리고 보관은 창고에 했다 왜그러냐?

저 : 고객님 죄송한데 구입한지 3달이 넘었고 냉장 보관 안 하시면 사과가 썩을 수 있습니다.. 환불은 어려울 거 같습니다..

고객 : 뭐 이런 XX!! 이딴게 다있어 환불 안해주면 신고할거야 이런 XX!!

저 : 고객님 정말 죄송합니다..그래도 환불은 어려울 거 같습니다..

고객 :  XX!! XXX야!! 뚜뚜...

저 : 

 

그리곤 통화가 끝나죠. 뭐 1번 고객님은 이랬었고 다른 수많은 고객분들 많았습니다. 앞 내용은 거의 똑같고요 환불 어렵다고 하면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하겠다 인터넷에 글을 남기겠다 장사 하루 이틀 하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까다롭게 장사해야 하냐 등등 아주 많았습니다. 그리고 반품 보내주시는 분들 사과 내용물 보면 3kg16과 기준으로 대체적으로 3~7알 정도 남기고 보내주십니다. 뭐 썩은 게 많아서 환불해달라고 전화 주시는 분들도 보면 3~7알 남기고 보내주셔요. 3~7알 중 썩은 건 보통 1~2알 정도.. 희안하게 반품 시키는 사과 택배는 3~7알정도. 반품해서 내용물 거의 다 든 경우는 손에 꼽습니다. 네 정말 다양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택배 사업은 접었죠.

 


14
Comments
7
2017-06-27 09:42:22

저런 인간들도

조현아 사건 보면서 욕하고, 화내고 그랬겠죠?

1
2017-06-27 09:51:59

본인이 민폐인사람임을 인지 못하고

뉴스보면서 누군가를 욕하고있겠네요 진짜...어휴

1
2017-06-27 09:42:25

신은 너무 관대한것 같아요.

1
2017-06-27 09:42:46

 우리나라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진상들이 많긴 많죠. ^^

 

전 회사 상대로 영업하는데요, 저도 할 말은 많지만, 전 말 못합니다. ^^

1
2017-06-27 09:43:14

그런거 진짜 많죠... 과자 사서 뜯어놓고 애가 자기가 좋아하는 과자가 아니라고 안 먹는다고 환불해달라... 12개 들은 사과 중에 하나가 상해있다고 환불해달라면서 멀쩡한 11개는 놓고 1개 들고와서 전액 환불 요구하고...

1
2017-06-27 09:56:17

어떻게 저런 사고방식이 가능할 수 있죠...

1
2017-06-27 10:00:54

녹취를 생활화 해서 욕한건 넘어가지 마세요..어느 세상 욕먹고 살 사람 없습니다. 어휴 진상들

1
2017-06-27 10:49:17

신이있다면 방관자죠

1
2017-06-27 10:58:27

딸기가 상했다고 환불요구하는 사람이 많다더군요.

며칠만 지나도 쉽게 상하는게 딸기인데, 일주일 이상 밖에 놔두고 환불해 달라는 사람도....

1
2017-06-27 11:24:30

얼마전 저녁에 이마트서 김밥사서 집에서 먹으려는데 밥알이 다 굳었더라구요 와이프랑 상의끝에 이마트전화했더니 환불처리받았는데...환불받을때 제가 진상이면어떻하나 날 블랙컨슈머로 지정하면 어떻하나 걱정많이했던거 기억나네요

1
Updated at 2017-06-27 11:41:48

1번의 경우에는 아마 이마트 같은 곳에서는 제품을 가져갈 필요 없이 환불해줘서, 사과를 다 먹은 후(혹은 앞으로 다 먹을 예정)에 환불 요청하는거 같네요. 저라면 환불 처리 안해줄거 같은데요.

예전에 이마트에서 수박을 구매했는데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전화했더니 카드 취소해주겠다고 하면서 그냥 알아서 버리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이마트 집 근처라서 가져가서 보여준 후 취소하겠다고 했더니 가져오지 말라고 여러번 얘기하더라고요. 저도 괜히 블랙리스트에 오르는거 아니냐고 와이프랑 얘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1
2017-06-27 11:51:01

글쓴이님이 잘못한게 하나도 없는데....너무 보살이시네요.....자영업자 입장에서 안그럴수는 없겠지만

맛없다고 환불은 참........두번째도 ..........

1
2017-06-27 13:20:04

 사리를 생성하시는 군요

WR
1
2017-06-27 14:59:55

그리고 하나 더 얘기하자면 전화 주셔서 짜증 내는 분이 정말 많다는 점.. 교환이나 환불해드린다고 하면 꼭 하시는 말씀이 내가 그러려고 전화한 게 아니라 장사 똑바로 하라고!! 이러시면서 화 내시는 분이 많았어요 아무리 반품해드린다 교환해드릴게요 해도 짜증만 내시다 전화 뚜뚜... 사람 상대하는 게 참 힘들더군요 저보다 더 힘든 분들도 많겠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