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평발이신분들 어떤 운동화를 신으시고 계신가요?

 
  7199
2017-03-28 03:10:26

 제가 정말 극 심 한 평발입니다, 신발을 바꿔야 할때면 그 구역의 신발매장들을 다 돌아보고 고른다고 막 돌아다니다가 족저근막염이 올라와 물리치료를 받는 그런 평발이요

 

그래서 그런 시간들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혹시 매니아분들 중 평발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까지 신어오셨던 운동화들 중 정말 괜찮았다~ 하시는 운동화들을 추천받고파 글을 남깁니다  

 

가격대는 필요하다, 정말 좋았다면 비싸도 상관 없지만 아무래도 낮은게 괜찮겠고 아웃솔이 튼튼한거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인솔같은 경우엔 아무래도 평발 교정용 깔창을 신는지라 딱히 중요하진 않는데..... '어? 되게 괜찮은데!?' 하셨던인솔이 있으셨으면...

 

네, 부탁드리겠습니다. 

9
Comments
2
2017-03-28 03:57:25

저도 극심한 평발에 발볼도 굉장히 넓지만 타고났는지 구두나 너무 낮은 신발이 아니면 어떤 불편도 못 느끼고 있습니다. 정보를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같은 평발로서 힘내시라고 댓글 달아봅니다.

1
2017-03-28 05:07:22

저도 발이 민감한편(발볼압박도 못견디고, 좀 오래 걸으면 발바닥이 찢어지는 듯한 고통이...) 이라 신발 고르기도 힘들고 선택할수 있는 것도 많지 않고, 1년에 신발 겨우 1-2개 정도 살뿐이라, 하나 살때 비싸도 사는편인데, 일상화로 신기에 나이키는 비추입니다.

에어맥스가 쿠션이 매우 좋다고 하지만, 발볼이 좁아서 불편해요.

볼넓이는 아디다스나 퓨마가 괜찮은데, 쿠션까지 생각하시면 아디다스 부스트 괜찮습니다.

근래에 Adidas Porsche Design 부스트 모델 하나 사서 신어봤는데, 발볼이나 쿠션 다 만족스러웠습니다만...가격이 일반 아디다스 부스트 모델들에 비해 2배~2.5배 가량 비쌉니다.

명품으로 간다면 전 주로 구찌(구두, 스니커즈)가 발에 잘 맞더군요.

 

 

1
2017-03-28 06:36:59

에어포스1에 특수개조한 수제인솔 (!?)을 신고있습니다. 지금까지 갈아치운 에어포스만 4켤레째인데 이게 무난하고 좋은거 같아용

2
Updated at 2017-03-28 07:20:25

신어보지는 않았지만 걸어다닐때 젤 편한 신발로 넷상에서 가장 많이 추천되는건 아식스 젤 카야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 브랜드라 좀 그렇지만 미즈노가 좀 괜찮았습니다..저도 평발인데 편한 신발 살려고 아디다스나 나이키 아무리 사봐도 불편했는데, 미즈노껀 괜찮았습니다..전반적인 신발 메커니즘자체가 나이키나 아디다스랑은 좀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2
2017-03-28 07:58:05

스콜 신발이 좋아요 평발인데 3년 신었더니 많이 좋아졌어요

2
2017-03-28 08:39:57

저도 매우매우 평발입니다ㅠ 이것저것 신어봐도 좀 오래걸으면 발바닥이 찢어지는 것 처럼 아프구요 와이프는 철퍽발 바게트발이라고 하고요 ㅎ 발로 박수를 치면 손뼉박수처럼 짝짝 소리도 난답니다ㅡ 몇년 전부터 스케쳐스에서나온 고워크 시리즈을 신고있는데 너무너무 편해서 다른 신발은 신을 생각조차 안하고 있습니다 매년 봄에 신상품이 나오는데 그시기에 안사면 사이즈가 없어서 사기도 힘들구요 여성분들이 많이 신으시는데 남자용도 있구요 슬립온이랑 운동화랑 종류가 나뉘어서 나오는데 전 슬립온을 신습니다. 이번에 고워크4가 나왔는데 아직 우리나라에 남자거는 발매가 안되어서 아마존에서 구매해서 배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속는 셈치고 매장가서 한 번 신어보시고 맘에드시면 신어보세요~ 출근하는 지금도 신고 있습니다 ㅎㅎ

2
2017-03-28 08:52:48

개인적으로는 베어풋 인솔을 사용하니 족저근막염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신발은 부스트류 운동화만 고집했었는데 인솔사용후 인솔 믿고 다른 신발류도 신을수 있더군요. 

아침에 일어났을때 아무 고통없이 걸어본게 너무 감동이어서 추천합니다.(최근에는 아침에 조금씩 아프긴합니다만 고통이 많이 줄었습니다.)

1
2017-03-28 14:24:26

(보잘것 없지만) 페도티스트 2급 자격 보유자 입니다.

 발의 구조에 따라서 골격은 많은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말씀 주신것 처럼 극심한 평발이고, 그로인해서 불편함 때문에 여러가지 지장이 있다고 하시면

 단편적인 편한 신발을 찾으실게 아니라, 구조적인 해결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그냥 시중에 판매 하는 평발용 깔창이 당장은 효과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본인 발과 다리의 정렬에 좋을지 나쁠지는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흔히 판매되는 부드러운 소재의 스포츠형 깔창과, 의사의 발 측정에 따른 딱딱한 소재의 교정용 깔창이 있는데 어떤것이 필요할지 자가 진단 하기 보다는 측정을 한번 받아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가까운 족부전문 병원을 찾아보시길 권장 드리구요. 맞춤형 깔창을 병원에서 정확한 진료 이후에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에서 족부 클리닉 병원을 찾아보실수 있구요.

 심하지 않으면 다행인거지만 여러가지 관절 질환으로 이어질수도 있다는 점 때문에 궂이 좀 딱딱한 내용이지만 곁들여 보았습니다. (광고아닙니다;)

 http://www.biomecha.co.kr/?module=Shop&action=SiteShop&iShopNo=1&sMode=SELECT_FORM

 

1
2017-03-28 16:29:02

저도 평발이라서 이런 저런 신발들 많이 신어봤는데요

저의 경험으로는 에어포스1하고 에어맥스 90 (그나마 맥스 중에서는 볼이 넓은 편이라) 그리고 부스트 이렇게가 제일 그나마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