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오버워치]루시우 리메이크 내용과 의견토론.

 
  784
2017-03-23 01:24:57

안녕하세요. 똥손이지만 그래도 친구랑 가끔 피시방을 가면 오버워치를 재밌게 하곤하는 물플래티넘유저입니다. 개성을 살린 포지션도 있고 6명으로 꾸려진 팀이라 뭔가 농구랑 많이 비슷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FPS는 영 소질이 없어서 루시우, 라인하르트, 디바가 모스트3픽인데요. 

각설하고 이번에 루시우에게 대대적인 리메이크가 테스트서버에 반영되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루시우

- 음파 증폭기
투사체 속도가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보조 발사가 이제 대상을 뒤로 밀칠 때 수직 방향을 고려합니다.(위를 쳐다보고 쏘면 위쪽으로 밀쳐냅니다.)



- 분위기 전환!
노래의 범위 효과 반경이 30미터에서 10미터로 감소했습니다. (솔져의 생체장은 5미터 젠야타의 초월이 10미터)
이 반경을 보여 주는 임시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효과는 루시우와 그 팀원들에게만 보입니다.) 

버프 거리가 1/3이 되어서 눈에 들어온다고 힐을 줄 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면적은 1/9로 줄었습니다.


- 치유의 노래
초당 치유량이 50% 증가했습니다. (볼륨을 높여라! 기술에도 적용됩니다.)
치유의 노래 : 12.5 -> 18.75  /  볼륨을 높여라! : 36->54

 이제 윈스턴은 풀피 루시우를 5초, 볼륨을 높여라!가 빠지지 않은 루시우를 8초동안 지져야 죽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 점프팩 쿨이 돌아와도 쓰지를 못하니...)

 

- 궁극기 : 소리 방벽
반경이 30미터에서 20미터로 감소했습니다. 즉 면적은 4/9로 줄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버프 받는 숫자=궁극기를 받는 숫자가 아니게 되어서 직관적인 판단이 힘들어졌습니다.)

 

- 벽 타기
벽 탈 때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했습니다.
이제 루시우는 벽을 박차고 뛰어오를 때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루시우는 탁월한 치유량과 팀 전체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유용한 능력 때문에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영웅으로 간주되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번 변화의 목표는 이런 강력한 능력은 그대로 유지하되, 항상 팀 전체에 이런 효과를 부여하기는 어렵게 하는 것입니다. 이제 루시우는 가까이에 있는 팀원들에게는 더 강력한 강화 효과를 부여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일이 많은 파라나 위도우메이커, 겐지 등의 팀원들에게는 큰 도움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루시우의 능력은 특유의 광범위한 오라와 관련되어 있는 탓에, 지금까지 밸런스를 조정하는 과정에서 다른 특징들이 차츰 약화되어 왔습니다. 이제 오라가 집중된 범위 안에만 더 강한 효과를 발휘하므로, 루시우도 더욱 활동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음...개인적으로 상당히 강력해졌다고 느낍니다.  루시우 반경안에 있으면 생존력이 극대화되겠네요. 

 

 

3
Comments
2017-03-23 08:10:31

어제 오랜만에 해봤는데 루시우가 바로 옆에 붙어서 치료해주는 정크랫을 윈스턴으로 도무지 죽일수가 없었습니다. 8초라고 하셨는데 탄약 다 떨어져서 충전하다보면 다시 피차고 결국 원스턴이 먼저 죽더군요. 메르시가 된 루시우를 앞으로 자주 보게 될거 같습니다.

2017-03-23 09:45:23

잘하는 사람에겐 버프

못하고 그냥 힐 토템 하시던 분에게는 너프가 아닐까 싶습니다.

 

프로씬에서 루시우가 빨리 보고 싶네요  

2017-03-23 15:17:51

손도 많이 타고 재밌어지면서 강력해지긴 했는데, 쉬운 영웅은 아니네요.

원거리 힐과 근거리 힐의 역활을 확실히 구분해서 루시우 있으면 젠야타나 아나가 꼭 들어가야 겠네요.

아나의 경우 루시우 힐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구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