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정말 좋은 가드가 되고싶습니다 , 훈련좀 짜주세요 부탁드립니다

 
  1206
2017-03-23 00:20:42

이상하게 선수가 아닌데도 농구에 자존심이 강해지다보니, 좋은 가드가 되고싶어 죽겠습니다

동농 고수님들.. 훈련 계획좀 추천해주세요

 

지금 제 상황은

슛 :

 슛에 기본이 없고 , 손가락으로 쏠지 손바닥으로 쏠지도 우왕좌왕 합니다

 

드리블 

비하인드백은 자유롭습니다, 

크러스오버 연마중인데 안됩니다. 

왼쪽 돌파 레이업 정도 가능합니다. 

레그스루 자유롭습니다. 

약 20퍼센트 정도는 시야 확보하고 좀 당황하거나 견제들어오면 바로 땅바닥 보면서 드리블칩니다.

 

어떤 루틴으로 훌련할까요??

 

12
Comments
2017-03-23 00:27:51

일단은 슛연습부터 하세요 차근차근
슛은 연습하면 확실히 실력이 올라갑니다 꾀부리면 실력안올라가요 (드리블도 마찬가지) 개인적으로 슛은 자기만의 리듬이 있어야한다 생각해서 슛연습하면서 본인만의 리든을 챙기셨음 합니다

WR
2017-03-23 00:29:48

감사합니다 

짧은 거리부터, 제 원칙 정해서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중입니다

 

리딩이랑 , 드리블은 도무지 어째해야할까요?

2017-03-23 00:34:53

사실 리딩은 드리블을 완마하신다면 자연스럽게 리딩도 될겁니다. 드리블링이 모자라니 땅을보고 드리블을 하게되니 그만큼의 시야가 좁아지는것이죠. 일단 드리블먼저 완벽마스터하세요. 크로스오버할때도 땅을안보고 할정도로...? 여튼 그정도로 연습하심 될거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드리블에 멋부리는 사람이 아니여서 간결하게 플레이하기 위해 드리블 연습한거 같네여
리딩의 경우에는 4개4나 5대5 팀게임을 많이하면은 볼이 어떻게 돌아가고 패스를 어디다 찔러줘야할까 이게 눈에 조금씩 보입니다 이부분은 드리블완마하시고 동네농구장에서 사람많을때마다 팀게임 자주하심 될거같거요.... 그리고 동농에서 과도한 포가놀이는...썩 좋지않다 생각듭니다

WR
2017-03-23 00:36:19

정말 감사합니다. 명심하겠습니다

 

혹시 과도한 포가 놀이가 무엇을 말하는지 알수 잇나요??

적당히 기회보면 어씨스트 나 멋진 셋트피스 만들지 말고 마무리 하라는 말씀이신지요?

2017-03-23 00:39:54

탑에서 볼만지면서 너무 오래 시간끄는거라할까요 볼을 오래소유하는걸 원치않는 플레이어들이 있어서요..

1
2017-03-23 00:41:59

볼소유가 길어지면 안됩니다. 

 

 물론 동호회나 그런 팀 들어가서 실력이 많이 좋다면 공을 오래 들고 플레이 하는 롤을 맡을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모르는사람들이 모여하는 동농이나 이런곳에서는 조금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동농에서 절대로 따라하면 안되는게 르브론 크리스폴이라고 생각해요. 

다른사람들도 주말에 시간내서 운동하러 오는것이기때문에 좀 못해도 공잡아보고 게임해야 재미있거든요. 

2017-03-23 10:18:50

이 말씀에 공감이 가는게, 저는 슈터인데, 아무리 오프더 볼 무브를 열심히 하건, 오픈찬스가 나건 골밑으로만 정신이 팔려있거나, 직접 마무리 지으려고만 하는 가드분들은 진짜 별로입니다.

2017-03-23 00:30:41

슈팅은 이거 참고하셨음 좋겠네용
https://youtu.be/eKB_ARiBFvk

2017-03-23 01:12:01

왼손은 거들뿐! 입니다만, 그 왼손을 치우고 오른손만으로 연습하다보면 어떻게 쏴야하는지 감이 바로 옵니다. 지지대가 없기때문에 좌우 중심을 맞춰야하고, 얼마나 밀어줘야하는지도 중요하죠. 이걸 반복하고 왼손까지 곁들일때 슛의 기초적 감은 완성된다 생각합니다.

2017-03-23 01:14:20

저는 농구 잘 못해서 직접 짜드리지는 못하겠고 [이웃집에 프로가 산다]라는 뉴스 기사 시리즈 검색해보시면 훈련 짜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각 프로스포츠 선수들이 일일 지도자가 되어 선수 본인이 직접 짠 훈련을 같이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 재능기부 프로젝트입니다. 농구 선수 중에는 양동근, 김선형, 이승현 선수 등 인터뷰 및 훈련 영상을 찍었을겁니다. 포인트가드를 하시니 양동근, 김선형 선수 편 참조하시는 게 좋겠네요. 물론 이승현 선수 편도 보시면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2017-03-23 04:46:47

기본 슛과 드리블, 그다음에 잔기술이 아닐까요

드리블은 왼손 오른손 어디에 두고도 움직이는데 지장만 없으면 그다음부터 차근차근 연습하면 됩니다.

움직이는데 지장이 없다는 말은 방향전환, 속도 변화(빠르고 느리고)할때 빈틈이 없어야된다는건데

이정도만 되도 기본기가 탄탄한 겁니다.

 

그 다음은 슈팅인데, 슈팅은 손의 감각이라서 골밑에서 공두개 있으면 두개 골대 밑에 두고 왼쪽으로 원스탭 원손 레이업, 오른쪽으로 원스텝 오른손 레이업 이런식으로 기본적인 손에 감각부터 익히고 하면(보조자 없으면 힘드니 한개로 본인이 리바잡고 바로 반대방향 레이업으로 해도되구요) 그다음부터는 자유투라인과 골대 사이 거리에서 점점 뒤로 가면서 위치도 바꿔가면서 연습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뽀록도 따로 연습하기 보다는 워낙 많이 쏘다보면 손에 감이 좋아져서 그냥 구겨 넣는게 들어가는 느낌이에요

 

이 두개만 하는것보다 체력훈련이 병행되는게 젤 중요하다고 봅니다.

제 경험상 고등학생시절 아무리 혼자연습해도 농구부 한시즌뛰고 나면 그냥 체력과 허슬로 씹어먹더군요

 

마지막으로 경기중엔 긴박해서 연습이 안되므로 연습은 혼자서 하거나 파트너랑 같이하세요.

경기는 아무리 뛰어도 실력이 덜늘어납니다. 

 

리딩은 타고 나는 부분도 크지만 또 다른건 결국 본인의 여유입니다. 드리블 하는데 당장 압박이 심하게 들어올때 정신을 못차리면 리딩하고 말고 할것도 없거든요. 압박 들어와도 짜증날뿐이지 너가 내껄 뻇을수 있겠니? 이런 마인드로 헤쳐나가면서 하면 향상될껍니다.

 

또한 가드 출신으로써 가장 중요한건 팀원을 생각하는 마음이라고 봅니다.

가드라고 공잡고 있어야된다고 생각하면 팀원들이 고달파하거든요.

어떤때 공을 주길 원하나, 누가 리듬을 타고 있나 이런걸 항상 느끼면서(생각하는것보다) 하세요.

가장 쉬운 실천 법은 하프코트 넘어가면 원패스로 시작하는거라고 봅니다.

 

팀원으로서 혼자서 몰고와서 혼자 던지고 안들어가면 그것만큼 몸이 식는게 없거든요. 

2017-03-23 13:17:29

농구 연습도 중요하지만 농구를 많이 보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포인트 가드시라면 속공전개, 지공에서의 판단을 다 하셔야하는데.. 그걸 다하시려면 기본적으로 농구에 대해서 많이 아셔야합니다. 드리블같은 골키핑이나 크로스오버는 기본이고요. 또 이런 것들을 잘하려면 하체근력도 엄청 키워야겠죠. 슛이 없더라도 볼없는 움직임을 통해서 충분히 상대팀 수비에 균열을 낼 수 있습니다.(컷인 플레이, 스크린) 기본적인 연습 다 하시고, 판단을 3초내에 하시는 연습을 해주세요. 슛 돌파 패스 중에 말이죠. 이게 정말 농구에서의 포인트가드의 기본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