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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상을 상대하는 진상을 상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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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21 19:50:31

저 같은 경우는 일반 요식업이나 술집들이 주요거래처입니다.

그렇다보니 그 진상손님을 상대하는 업주분들이 역으로 저한테는 소비자가 되는거죠.

그런데 이분들도 다 똑같습니다.

손님들이 매너좋으신 분도 있고 돌+아이 진상도 있듯이 장사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더라고요.

아무리 저희 회사 제품을 판매해주는 고객이라고는 하지만 갑질 거하게 하시는 분들 수두룩 빽빽입니다.

안된다고하면 제품 빼겠다고 협박하고 본사에 전화해서 진상부리고...

업무 외적으로는 사적인 일도 자기 직원인양 시키는 일도 다반사죠.

솔직히 지원명목으로 금품도 엄청 받습니다. 제품 잘팔리는 경쟁사에서도 주다보니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떨어지는 곳은 어쩔 수 없이 계속 팔려면 줘야되는 경우가 다반사죠. 이렇게 지원해주는 걸 당연시하는 업주분들이 열명 중에 3~4명은 됐던 거 같습니다.

한번씩 보면 손님이 진상부려서 쌓인 스트레스를 저희같은 거래처 직원한테 푸시는 분도 계시구요.

그런데 솔직히 저희도 잘해주는 곳에 지원도 더 해드리고 회식도 하고 그러거든요.

본인들도 맛있게 먹어주고 매너좋은 손님들에게 서비스라도 하나씩 더 주고싶다는 마음일건데 말이죠.

역지사지의 자세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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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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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21 20:26:41

갑질이 만연한 사회라고 해야하나... 저는 요즘 이런 사회현상이 좀 서글퍼요. 자기보다 조금이라도 불리하고 낮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면 어떻게든 무시하고 등골빼먹으려고만 하더라구요. 너무 이기주의가 심하고 배려가 실종된거 같습니다.

WR
1
2017-03-21 20:30:17

그에 반해 좋으신 분들도 많으세요

다 진상들만 있다면 이쪽 일 진작에 때려쳤겠죠

2017-03-21 20:54:11

 가끔보면 진상짓도 전염되는거 같기도 합니다

진상짓 당하면 다른이에게 푸는 사람들도 많은거 같아 안타깝네요

WR
2017-03-21 22:43:06

맞아요. 저도 거래처다니다가 재수없이 손님들이 진상피울 때가면 제가 덤터기쓰고 이유없이 욕먹는 경우도 있었거든요

1
2017-03-21 21:41:27

뭐랄까 자꾸 그런 분(소위 진상)들께 당하다보니 상대가 손님이든 주인이든 선입견을 갖고 보게 되고 자기도 모르게 이렇게 당할 수만은 없다 하면서 강하게 대응하면서 본인도 진상이 되어버리는 악순환이 있는 것 같아요. 저만 해도 부당한 갑질에 대응한답시고 이건 말이 안되는 것 같다 컴플레인 건 적이 있지만 상대는 저를 진상으로 보았겠지요. 생각보다 단편적이지 않고 참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

WR
2017-03-21 22:45:35

일반적인 항의와 진상짓의 차이는 예의 또는 매너의 유무인 거 같아요.

 

동방예의지국이라고 하면서 그 예의를 본인이 예의차리고 싶은 사람한테만 보여주는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예의고 뭐고 자신의 용무가 우선이 되어버리죠.

2017-03-21 21:45:46

'내가 일으킨 물결이 파도가 되어 나에게 다시 되돌아온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네요.

WR
2017-03-21 22:46:43

좋은 말씀입니다. 막상 저도 저렇게 거래처에서 털리지만, 저도 외주회사 쪽에 신경질적으로 대한 적이 있거든요.

 

누구에게나 예의있게 행동하는게 참 힘든 세상인 거 같습니다.

2017-03-22 00:35:55

저는 호프집할때 물건 거래처랑 되게 친하게 지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행사상품 하나라도 더 챙겨주더라고요~

오히려 패밀리레스토랑 직원들와서 진상부리던거 생각나네요

비슷한 일 하던 사람들이 더하더라고요

WR
2017-03-22 00:44:39

자신들이 진상들한테 해줬던 대접을 본인도 받길 원하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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