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애니음악 소개) 구인사사 엔딩곡 "Saga ~ This is My Road"

 
  243
2017-03-19 10:50:26

 애니메이션 '구인사가'는 소설가 '栗本薫-쿠리모토 가오루'의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애니화 / 2009년 방영한 작품입니다. 원작이 굉장히 긴 호흡의 대하소설이며(작가분이 돌아가시기 전까지 나온 권수가 본전 126권 + 22권의 외전 ) 애니화는 원작의 16권부분까지만이라도 되었다고....  내용은 기억을 잃어버린 표범머리 전사 '구인'의 활약 - 여러 열국의 전쟁통에 휘말려서 고분분투하는 것과 자신의 정체에 대해 찾아가는 것을 다루고 있으며, 멸망한 나라의 왕자와 공주를 만나고 이들을 도와주면서 이야기 시작되지요. 판타지소설의 클리셰로선 왕도적인 프롤로그라고 할 수 있네요. 

 원작이 79년도에 1권에 발매되고 작가님이 2009년 돌아가시기 전까지 계속 이어져왔던 장편 베스트셀러였던만큼 여러 크리에이터들에게 많은 영향을 준 작품으로 꼽히고 있으며, 그 때문에 이 작품의 애니화에에 그런 분들의 도움과 참가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분들 중 가장 유명한 분이 음악을 담당하신 '植松伸夫 - 노부오 우에마쓰'(게임음악계의 거장으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음악을 만드신 분입니다.)씨로 이 작품에서도 확실히 역량을 발휘하고 계시고 있네요. 다만 애니의 흥행은 NHK 방영작이니만치.. 그리고 긴 호흡을 보인 작품이기도 하고 자극적인 전개도 아니고 하여 시청자들의 눈길을 끄는 데는 실패한 듯... 원작팬들에게도 글과 미려한 삽화 등으로 상상만 했오던 부분이 영상화되자 애니도 나름 고퀄리티였지만 그래도 실망스럽다는 평이 있더군요. 예산과 시간의 한계때문이건만.. 어쨌든 원작에 충실하게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정통판타지의 분위기를 느껴보시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음악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이 작품의 엔딩곡으로 쓰인 "Saga ~ This is My Road"는 유명 여성 싱어송라이터 'カノン - 카논'의 곡으로 부드러운 멜로디와 울려퍼지는 여성스런 목소리가 아름다운 '몽환적인' 곡입니다. 가수분이 어렸을 때 성악을 하셨다고 하는 데 그 특징이 여실히 느껴지는 창법을 구사하고 계시고 그래서인지 스케일 큰 판타지를 장식하는 곡으로서 전혀 부족함이 없는 곡입니다. 상당히 인기있는 유명한 곡이라 유뷰브에 여러 버전이 떠돌고 있는 데, 엔딩영상과 작중 장면들로 잘 편집된 영상이 있어 이것으로 올립니다.

 오프닝곡으로 쓰인 주인공 구인의 테마곡입니다. '노부오 우에마쓰'가 만든 곡으로 전사와 그의 여정을 테마로 한 곡 이라고 느껴지네요 

 

 

 

 

 

좋은 작품, 음악 소개되었으면 합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