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애니음악 소개) 혁명기 발브레이브 1st 오프닝곡 "Preserved Roses" 외

 
  326
Updated at 2017-03-15 08:10:01

 이번에도 안타까웠던? 작품 소개가 되겠군요. 애니메이션 '혁명기 발브레이브'는 제작사 '선라이즈'에서 기획-제작-방영된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으로 2013년 분할 2쿨 전 24화의 구성으로 방영되었습니다. 장르는 로봇 메카 전투, 드라마. 시작은 '건담'을 방불케하는 데, 우주도시가 개발되고 인류의 대부분이 이에 거주하게 된 미래를 배경으로, 모 중립도시소국에서는 비밀리에 특수한 메카인 '발브레이브'를 개발, 그리고 이를 탈취하기 위해 다른 나라의 특수부대가 잠입, 전투가 벌어지게 되는 데.. 이 난리 와중에 이 소국의 학생이던 주인공이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발브레이브'에 탑승하게 되는 게 1화의 대략적인 줄거리. 이후의 전개는 주인공들의 생존을 위한 전투와 위기, 고난 및 그 사이사이에 첨가되는 갈등, 우정 등의 드라마입니다.

 메카물 제작에 대한 업계 최고의 노하우를 가진 제작사의 명성대로 작 중 주역 기체인 '발브레이브'의 디자인과 그 액션-전투씬은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으며, 캐릭터 디자인 또한 굉장히 미려하고 작화퀄리티도 방영내내 최고의 퀄리티를 유지했던 편, 음악 또한 충실하며 '미즈키 나나'와 그룹 'T.M.Revolution'가 같이 부른 오프닝곡들도 상당한 화제가 되었고 호평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스토리 전개에서 망했다는 것. 굉장히 자극적인 전개와 무수한 떡밥(점점 밝혀지는 숨겨진 진실?이라든지 반전 및 그에 따라 커지는 스케일 등등)을 남발하다보니 이야기의 개연성은 엉망이 되고, 캐릭터들도 상당히 납득이 가지않는 등 안 좋은 의미로 화제작이 되었으며... 그리고 1쿨 내내 펼쳐진 떡밥들을 2쿨째에서 어찌어찌 그럭저럭 회수를 하며 잘 수습 하나 싶었지만 최종결말부에서 다시 호불호가 갈렸지요.(마지막 에필로그 장면때문에 불호로 다들 돌아섰습니다.) 결국은 이런 문제들로 인해 기대(투자)만큼의 흥행은 올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길티 크라운'과 같은 꼴로 각본이 작품을 망친 대표작이 되었지요.

 감상하면서 든 제 생각은 '코드기어스 따라 하려다 망했구나' 였달까요.. 예상치 못한 이야기 전개를 보여주고 싶어하는 열의는 잘 전해졌지만 말이죠. 좀 더 정도를 걸었으면 이정도로 끝날 퀄리티의 작품이 아닌데 라는 안타까움 뿐. 그래도 '사키'라는 매력적 캐릭터(여) 한명과 한동안 유행했던 대사 및 교훈 하나(표준계약서의 존재의의?)는 남겼네요. 그런데로 볼만한 작품이었습니다. 

 음악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첫번째 오프닝곡으로 쓰인 "Preserved Roses"는 '미즈키 나나'와 그룹 'T.M.Revolution'의 콜라보로 화제가 되었던, 강렬한 비트의 파워풀한 곡입니다. 아무래도 메카 전투가 중심인 애니의 오프닝곡이니만치 이런 느낌의 곡이 딱 맞겠지요. 라이브 영상으로 올립니다. 이런 곡은 라이브로 들었을 때 더 흥이 나거든요. 그럼 감상해 보시지요.

 두번째 오프닝곡으로 쓰인 "革命デュアリズム - 혁명 듀얼리즘"입니다. 첫번째 오프닝곡과 같은 감성이 느껴지는 게 역시나 '미즈키 나나'와 T.M.Revolution'의 콜라보곡. 이번엔 작품 영상의 매드무비로 잘 만들어진 게 있어서 찾아 올립니다. 

 "Vampire Liquid Crystal" O.S.T BGM 중 한 곡입니다. 비장한 장면에서 쓰인 곡으로 이 작품의 음악을 담당한 '千住明 - 센쥬 아키라'씨가 작곡한 곡입니다. 

 이 외에도 올리고 싶었던 BGM들 몇 곡 있었는 데 유튜브에 자료가 없군요. 특히 전투영상 때의 긴박하면서도 웅장했던 곡 소개하고 싶었는 데.. 

 두번째 엔딩곡으로 쓰인 "そばにいるよ - 곁에 있어요" 입니다. 노래는 'ELISA' 작품 초중반부에 쓰였는 데, 이때 항상 매화의 마지막 장면이 각종 자극적인 떡밥으로 장식되면서 덕분에 곡과의 시너지가 있어서인지... 인상에 남더군요.






아쉽지만 그래도 볼만한 작품, 좋은 곡 소개 되었으면 합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