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애니음악 소개) .hack Sign 오프닝곡 "Obsession"

 
  239
Updated at 2017-02-14 11:35:30

 '.hack Sign'은 2002년 방영된 애니메이션으로 게임-소설-애니 세 부분에 걸쳐 만들어졌던 .hack 프로젝트 시리즈의 첫 작품입니다. 분량은 총 26화 + 2화. 내용은 'The world'라는 가상현실 온라인 게임의 세상에서 원인불명의 이유로 로그아웃을 할 수 없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여러 사건과 모험을 겪고 수수께끼를 풀어나간다는 이야기. - 개요만 따지면 최근에 대히트했던 '소드 아트 온라인'과 겹치네요.. 

 실제는 게임을 소재를 사용한 판타지이자 상당한 문제작으로 당시 인터넷(온라인)이 활성화 되면서 이에 따른 새로운 사회문제들이 대두되는 데, 그런 부분을 이 작품이 잘 캐취해서 다뤄주었다는 호평이 있습니다. (내용은 암울한 편이지만요) 기본적으로 군상극의 형식을 띠고 있으며, 주인공 및 주변인물들의 심리, 사건에 따른 여파 및 행동을 잘 묘사하고 있고 여기에 힘을 실어주는 '카지우라 유키'가 만든 OST가 일품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역시 감동적인 장면으로..
 
 이 작품을 보게 된 계기는 먼저 이 작품의 오프닝 곡과 영상에 홀렸기 때문이었네요. 저에겐 '카지우라 유키'의 이름을 기억하게 만든 작품입니다. 물론 보다보니 내용도 좋고, 상당히 생각할 거리도 주는 점도 있기도 했지만 역시 '이런 노래는 처음이야~' 라는 충격이 정말 컸네요. 그런고로 그 오프닝곡 소개를 드립니다. 곡명은 "Obession"으로 그룹 'See-Saw' 가 노래를 불렀습니다. 정말 강렬한 빠른 템포의 곡으로 한 번 들어보시면 굉장히 인상에 남을 겁니다.
 
 엔딩곡으로 쓰인 "やさしい夜明け - 상냥한 새벽녘"입니다. 이 작품의 곡들 전부 어딘가의 민속곡 느낌이 나네요. 

 삽입곡인 "Fake Wing"입니다. 이 노래도 역시 제 취향 직격인 곡이네요. 역시 장송곡 전문 작곡가!
라이브 영상밖에 보이질 않아서 이것으로 찾아 올립니다. 







 노래 자료가 정말 없네요. 겨우겨우 찾은 게 저 정도.. 풀버전을 소개했으면 했는 데..

 어쨌든 좋은 작품, 노래 소개 되었으면 합니다.
2
Comments
Updated at 2017-02-14 10:22:02

 PS2 유저로써 게임은 다 샀던 기억이 있습니다. 혼자하는 MMORPG였죠.!


WR
Updated at 2017-02-14 11:34:44

이 작품 보시고 팬이 된 분 중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게임 쪽도 파고들었다고 들었는 데.. 그렇군요


전 애니만 봤습니다. 그리고 SIGN편이 역시 가장 코드가 잘 맞았고 좋았었습니다.
24-04-18
11
177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