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애니음악 소개) 만월을 찾아서 3번째 엔딩곡 "Eternal Sonw"

 
2
  373
Updated at 2017-02-03 16:06:32

 애니메이션 '만월을 찾아서'는 코믹 작가인 '타네무라 아리나'의 동명의 원작 코믹스가 연재-발매됨과 거의 동시에 애니화가 진행된 작품으로 2002년 방영되었으며, 전 52화의 장편입니다. 변신소녀물의 일종으로 성대종양에 걸린 어린 소녀가 자신의 혼을 수거하러 온 사신콤비를 만나고 우여곡절 끝에 이들의 힘으로 청소년으로 변신! 꿈이었던 가수로써 데뷔하고 활동한다는 게 메인 줄거리 입니다. 국내에서도 투니버스에서 '달빛천사'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어서 상당한 인기를 끈 작품으로 이 시기에 초등학교를 다녔다거나 다니던 (여자)조카가 있는 분이라면 아실 듯... (덕후들은 다 알고 있는 유명한 작품이지만..) 

 전형적인 순정만화 그림체에 작화 자체는 평범한 편입니다. 반면 원작과는 따로 진행된 오리지널 스토리는 상당히 고평가를 받고 있으며, 거기에 노래가 정말 좋았던 작품으로 팬들에게 기억되고 있으며, 그런 이유로 꽤나 흥행에 성공했다고 하는군요.(우리나라에선 대박이였다고..)

 저도 덕후니만치 피해갈 수 없는 작품이었습니다. 많이 화제가 되었기에 저도 감상을 하였고, 좀 닭살이 돋는 부분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먼저 좋은 노래가 제 관심을 끌었고 보다보니 꽤 감동하게 되었었네요.
특히 인상적이었던게.. 살짝 네타가 되겠지만 천사는 남을 위해 눈물을 흘리는 존재라는 것. 이게 가장 기억에 남더군요.

 노래 소개 들어갑니다. "Eternal Sonw"는 작중 주인공의 노래이며 세번째 엔딩곡으로 쓰였고 메인테마곡이기도 한 곡으로 노래는 주인공의 성우를 담당한 'Changin'My Life'라는 그룹의 가수인 myco가 불렀습니다. 슬프고 애잔한 멜로디와 가사가 굉장히 인상적인 곡으로 작 중 내용과 맞물려서 많은 시청자들을 울렸다고 합니다.

 한국어 버전도 많은 아이들이 따라 부르며 굉장히 좋아했다고 하더군요. 이 노래 덕에 이 작품 한국 성우분인 '이용신' 님이 굉장히 떴다고 하더군요. 찾아서 올립니다.

 "New Future" 이 작품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곡입니다. 꽤 밝은 느낌의 곡으로 역시 초반의 주인공이 꿈을 찾아가는 부분과 마지막 엔딩을 잘 대변해주는 곡이더군요.

 "My Self" 주인공의 데뷔곡이라는 설정의 곡입니다. 상당히 부르기 편한 멜로디의 발라드 곡입니다.

 



 좋은 작품, 노래 소개 되었으면 합니다.
4
Comments
2017-02-03 15:59:41

어렸을때 자주보던 애니인데 음악들이 굉장히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이용신님의 목소리가 너무 좋아서 우리나라 오프닝도 굉장히 좋았었죠
WR
Updated at 2017-02-03 21:10:29
장기자랑 같은 거 할 때 자주 부르셨겠지요?! 
2017-02-03 17:19:34

만월을 찾아서 삽입곡은 다 명곡이죠
한국판 달빛천사도 드래곤갓의 위엄으로 갓갓곡...

2017-02-03 18:39:49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만화OST에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