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지난 2년 동안 전체 국산 자동차 판매 대수

 
9
  3581
2017-01-10 11:49:03


27
Comments
2017-01-10 11:50:50

와 몇개 제외하고는

WR
2017-01-10 11:52:43

내수 시장이 조마조마합니다.

2017-01-10 11:53:55

현대는 고급라인인 제네시스가 선방했네요, 준대형은 k7과 임팔라가 어마어마 하네요.

2017-01-10 11:54:22

얼마전 라디오에서 지난해 가장많이 팔린차가 포터라고..포터가 많이 팔렸다는건 그만큼 경기가 어려워 자영업자나 청년사업가가 많아져서인 듯하다더니 정말 포터가 가장 많이 팔렸네요.
그에 비해 또 소형 준중형은 줄어들고 에쿠스 제네시스 K7 SM6 등의 중대형급 판매량이 늘어난걸보면 좀 확대해석이지만 차량판매량만으로 빈부의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갑다 라는 생각이 들게 되네요.

2017-01-10 11:55:30

그렇네요. 빈부격차가 차량판매에도 드러나네요.

WR
2017-01-10 11:57:50

포터-아반테-쏘나타-소렌토 순서네요.

1
2017-01-10 12:01:51

맞는말씀이십니다만 첨언살짝하자면 저희 아버지께서 현대차에 30년가량 근무하고계신데 포터는 꼭 요즘와서는 아니고 매년 1위2위 다툰다고 하시더군요.

1
Updated at 2017-01-10 12:26:42

포터는 상용차라는 특성으로 인해서, 경기에 상관없이 현대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중에 하나죠. 솔직히 박스카의 단점인 안정성 문제를 빼고보면 이만한차가없죠.
요새누 ABS도 기본사양이구요.

과적이 일상인 우리나라에서 괜히 사랑받는게 아닙니다. 미국에 픽업트럭이 있다면 한국에 1.5톤 트럭이 있다는게 빈말이 아니죠.

2017-01-10 11:55:27

K7 이 눈에 들어오네요


2017-01-10 11:57:06

현기는 좀 더 줄었으면 싶습니다. 

Updated at 2017-01-10 12:02:30

BMW 벤츠 폭스바겐 아우디 포드까지는 길거리에서 흔하게 마주합니다. 외제차가 국내에서 경쟁력이 생기고 정말 많아진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잘 뽑힌 (국내)차는 수요가 줄지 않았네요. 결국 본인들이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걸로 보입니다.

2017-01-10 12:02:41

쉐비 볼트가 출시가 되었나요??

WR
2017-01-10 12:05:44

일반 소비자에게 출시된 것은 아니고 제주도의 렌트카 업체에게 40대가 팔린 것 같습니다.

2017-01-10 12:07:52

국산차들이 힘을 못 쓰는게 20~30대들이 있는 사람들은 외제차를 사고, 취업 집 결혼 문제로 차를 안 사다 보니 어려운 거 같네요.

2017-01-10 12:12:00

카마로 완전 폭발적이네요 

WR
2017-01-10 12:16:41

2016년 8월 말에 들어와서 4개월 동안 팔린 성적입니다.

1
2017-01-10 12:17:52

포터가 매년 1등일수밖에 없는게

제 지인중 화물하는 사람이 있는데

3년마다 새차뽑습니다.

3년에 50만키로를 뛰어요.

일반승용차는 못타도 5년이상은 타죠.

20만 키로타기도힘들고요.

WR
2017-01-10 12:24:21

트럭의 주행거리가 일반차량보다 많다는 말씀은 옳습니다. 미국에서는 포드 F 시리즈 트럭이 수십년째 매년 1등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포터는 매년 최상위권이기는 하지만 항상 1등인 것은 아닙니다. 2015년을 봐도 쏘나타와 아반테에게 약간 뒤졌습니다.

2017-01-10 22:05:05

근데 택시는 일반승용 모델 중에서 단연 주행거리가 많은데 그런 것을 보면 상당한 내구성을 같이 갖추거나 정비의 용이성을 가져야 한다고 봅니다.

특히 길에서 치이고 치이는게 소나타인데 괜히 많이 팔리는 게 아니죠.
당장 아버지만해도 택시기사이신데 온리 소나타이신데, yf2010년에 구입하고(자동에 깡통) 거의 30만 뛰었는데 보통 9~11년(중형은 9년, 준대형은 11년인데 임의 신청으로 2년 더 연장가능)을 사용하는 택시들은 내구성도 보증되야만 할 것 같네요. 그래야 타회사들도 활약할 듯 싶고요.
2017-01-10 12:38:44

그런데 작년에서 올해 넘어오면서 모델체인지가 많이 되어서 구매를 자제 많이 하긴했겠지만 판매량이 많이 줄었네요

2017-01-10 12:41:50

승리의 포터~

2017-01-10 12:47:40

대형 자동차 업계에게 한국시장은 너무 좁아져버렸죠. 예전처럼 자동차 10년타기 운동을 할 정도로 회전율이 좋은 것도 아니고, 한번 차를 사면 10년은 기본으로 타는 세상이 되었죠.


게다가 현대/기아차의 경우 생산량의 90%에 가까운 물량을 해외에서 생산/판매되고 있으니 '국산'이란 말을 붙이기도 민망하죠. 
1
2017-01-10 12:55:45

현기는 거의 독점기업이라 더 줄어야된다고 봅니다

2017-01-10 13:10:16

현기차 화이팅 좀 분발합시다

2017-01-10 15:47:12

미니 SUV 쪽으로 관심이 있는 중인데. 

티볼리가 인기가 좋군요...
2017-01-10 17:49:18

소렌토가 산타페보다 많이 판것도 신기하네요. 산타페의 여러가지 하자가 영향을 준걸까요?

2017-01-11 00:11:35

안 그래도 저희 회사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경쟁사들이나 자동차 전반 업계에 대한 뉴스를 내부적으로 내보는데, 현대가 18년만에 처음으로 매출이 감소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