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Ballers

농구를 처음 시작한 새내기인데요

 
  792
2016-02-12 16:33:57

농구를 첨으로 접한지 한 6개월 정도 되는데, 친구들과 플레이할 때  어떻게 움직여야할지가 고민되네요.

기본적으로 3대3 대치상황이라면,  다이아몬드 (그러니깐 탑  레프트윙 라이트윙)을 만들어야한다는 건 알고 있는데,  친구들이 돌파를 할 상황이라던가 패스를 주려고 하는 상황에서 이 친구가 왜 나한테 볼을 주는 건지 이해를 못하겠어요.

따로 농구에 대해 이해를 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술이나 기본적인 원칙같은 것이요!!


3
Comments
2016-02-12 16:41:15

3:3이면 그냥 대충 픽앤롤,픽앤팝, 더블 스크린앤 롤 or 팝, 업스크린, 다운스크린 정도 할수 있겠네요.

2:2나 3:3이면 스크린 걸어주는것 말고는 딱히 할게없지 않나요?
간간히 아이솔 한번 해주고 
Updated at 2016-02-12 17:06:21

이제 농구하시는 분에게 어려운 용어 써가면서 당장 설명해드릴순있지만 그것보단 경기를 보는게 시각적으로나 뭘로보나 훨씬 더 도움될것 같습니다. 공을 들고있는 선수와 스크린을 걸어주는 선수 그리고 패스를 주고받는 선수들의 off-ball 움직임을 중점적으로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16-02-12 18:24:29

잘 하는 플레이를 많이 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게임을 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게 평소 TV 등으로 경기를 많이 보고, 경기장에 가서도 다른 사람 플레이를 많이 봐야 합니다.

이 동네는 "관찰력" 이 곧 실력으로 이어집니다.
백날 슛만 날리고, 다른 사람 플레이를 보지 않는 사람은 평생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잘하는 사람만이 아니라 농구장에서 뛰는 모든 사람의 동작과 이동을 모두 유심히 보세요.
다른 사람이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 양쪽다 보고 "아, 저렇게 하는거구나" "아, 나라면 이렇게 했을텐데" 하고 느껴야 합니다.

100명을 보면 1명즈음은 자신의 득점만큼이나 패스도 잘하고, 동료가 공을 들고 있을때 오프볼 무브를 잘하는 사람이 있을겁니다.

그날은 농구를 안해도 되니, 유심히 관찰하세요.

-----

3:3 에서 정석적인 공격진형은 삼각형이 아닙니다.
시작할땐 삼각형이지만 곧 움직이면서 안쪽에 한명, 공든 사람 한명, 외곽으로 벌리는 사람 한명으로 역삼각형을 계속 그려나가야 합니다.

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패스를 잘하는지, 슛을 잘하는지, 돌파를 잘하는지에 따라서 나머지 사람들은 선택권을 늘려주는게 중요하죠.

언제나 이심전심이 되는게 아니니까, 서로 대화로 움직임을 요구해야 하구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